[경영전략] 하나로텔레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초고속인터넷/유선전화

3.IPTV

4.Strategy

5.Conclusion
본문내용
하나로텔레콤 출범 (정통부 – 제2시내전화사업자 선정)

1999 세계최초 ADSL 초고속인터넷서비스 개시

2000 인터넷데이터센터<NGENE> 개관
3월 ADR의 미국 나스닥 상장(24,000,000ADR)
7월 미국 현지 국제/장거리 통신사업권 획득

2001 초고속인터넷 통합브랜드, <하나포스> 런칭
5월 국제 IP-VPN 사업 개시(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10개국 대상)
6월 초고속인터넷 통합 브랜드 <하나포스> 런칭

2002 세계 최초로 VoIP 시내전화 서비스 개시
3월 하나로통신 / 드림라인 국가 백업센터 네트워크 사업자로 지정
4월 세계 최초 VoIP 시내전화 서비스 개시
8월 VDSL 상용 서비스 개시
12월 시외전화 및 국제전화 기간통신사업권 획득

참고문헌
[1] 정보통신부 (http://www.mic.go.kr)
[2] 한국정보통신정책연구원 (http://www.kisdi.re.kr)
[3]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4]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
[5] 하나로텔레콤(http://www.hanaro.com)
[6] 데이콤 (http://www.dacom.net)
[7] KT (http://www.kt.co.kr)
[8] LG경제연구원(http://lgeri.com)
[9] 한국전자통신연구원(http://www.etri.re.kr)
[10] 이영수, “새로운 방송시장 이끄는 IPTV,” LG주간경제, 2005.
[11] eBizKorea,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6. 2., p.61
[12] Multimedia Research Group,
“IPTV Global Forecast - 2005 to 2009,” 2005. 9.
[13] 김민정 외, “IPTV 서비스 추진 동향 및 전망,”
전자통신동향분석, 2006. 4., p.60-6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재무관리이론
  • 연10%로 하락했다고 가정해보자. 이 채권의 가격은 9090원으로 높아진다. 이자율이 10%로 낮아졌기 때문에 9090원으로 투자금액을 높여야만 1년 뒤 1만원을 만들 수 있다는 말이다. 반대로 금융채수익률이 연 12%로 상승하면 채권 값은 8928원으로 떨어진다. 이제 금리가 높아졌으므로 8928원만 투자해도 1년 뒤 1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참고자료헤럴드경제 종합 2004.05.20재무관리론 강병호 무역경영사현대재무관리(제7판) 박정식 다산출판사

  • LG유플러스 SWOT 분석
  • 경영의 실천윤리경영을 기반으로 꾸준히 실력을 배양해 정정당당하게 승부하자는 LG만의 행동방식을 의미합니다. 우리 경영이념은 정도경영의 실천을 통해 실현됩니다.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정도경영을 통해 우리가 궁극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지향점은 ‘일등 LG’입니다.SWOT 분석(1) 외부환경 분석1. 기회적 요소(Opportunities)2. 위협적 요소(Threats)- 해외 기업들의 국내 진출 증가- 유효경쟁 정책의 철폐 추세정부가 LG텔레콤과 LG데이콤,LG파워

  • [마케팅전략] LG텔레콤 마케팅 전략
  • 텔레콤(www.lg019.co.kr 대표 남용)은 선발업체 모방전략을 중단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체적 서비스 제공 회사로 탈바꿈한다는 방침아래 신규 서비스 및 마케팅 활동에 착수했다. 이에 따라 올해를 기점으로 모든 활동전략을 `고객사랑경영(CCVP : Customer Champion Value Proposition)`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최근 고객의 연령층과 취향에 맞춘 요금제를 통화량 및 통화 패턴에 맞춰 바꾸고, 모든 멤버십 카드를 하나로 통합한 것도 CCVP 전략의 일환

  • SK텔레콤의 조직구조 -사업부제구조
  • 경영자 4) Chief Security Officer의 약자로 한 회사의 보안관리자(Biz 총괄), CTO(Technology 총괄), CSO(전략기획부문장) 및 CFO(경영지원부문장)별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함으로써 윤리경영총괄, 신규사업부문장과 함께 매니지먼트 팀(Management Team) 체계를 한층 강화2006년 SKT의 조직구조는 유사/중복 팀을 통합해 대팀제를 확대함으로써 조직 효율성을 제고했고, 사업부서와의 컨택 포인트를 단순화하고, 조정비용(Coordination Cost)을 축소했다. SK텔레콤은 이같은 조

  • [경영학] LG텔레콤 기업분석, LG유플러스 경영전략
  • 텔레콤은 무선인터넷 분야를 핵심 승부 사업으로 선정 이 분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가는 한편, n세대시장과 업무용시장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2. 경영전략현재 LG텔레콤은 ‘모바일 인터넷 리더’의 꿈을 가지고 경영전략을 꾸려나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2009년 4월에 발표된 LG텔레콤의 Annual Report를 참고하자면 제작년 LG텔레콤은 접속료율 하락 및 SMS단가 인하 등 급변하는 규제 환경 속에서 서비스 매출 3조 4,323억원, 영업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