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동영상 판도라TV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ituation & Company Overview

1. User Created Contents
2. Pandora TV

Ⅱ. Characteristics of the medium

1. Features
2. Motivation to use the medium
3. Market competition
4.target audience pattern

Ⅲ. Application for advertising

Ⅳ. Evaluation & suggestion for the advertising medium
본문내용

Ⅰ. Situation & Company Overview

1. User Created Contents

UCC(User Created Contents)라는 용어는 우리나라에서 생겨난 용어이다. 단어 뜻 그대로 유저(사용자) 창작 컨텐츠라는 말로 웹 사이트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하여 공개한 콘텐츠이다. NHN·다음커뮤니케이션 등 포털 사업자들이 올해 들어 서비스 전략을 강화하고 있는 UCC는 NHN이 네이버를 통해 내놓은 지식검색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한글로 된 웹문서가 부족한 상황에서 검색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안한 지식검색은 사용자가 각종 지식과 답변을 직접 업로드 하는 국내 UCC 서비스의 시작이었다. 지식검색으로 시작된 텍스트 기반의 UCC는 최근 멀티미디어 콘텐츠에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다. 이미지·동영상·음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UCC가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멀티미디어 UCC 기반의 중소 전문 사이트인 판도라TV·다모임·엠군닷컴 등도 최근 들어 대형 포털 사업자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또 블로그·게시판 등 핵심 인터넷 서비스에서 비켜 있는 양질의 콘텐츠도 UCC 전략을 강화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특히 개방적인 웹 환경을 기반으로 네티즌이 자유롭게 참여해 정보를 생산하고 재창조, 공유할 수 있는 ‘웹2.0’이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면서 UCC는 더욱 주목받게 될 전망이다. 최근에는 이런 UCC들이 전문사이트의 Contents들보다 다양하고 질적으로도 우수해 이들의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들이 생겨나고 있다.
월드컵 때 빅토리아 베컴과 베컴이 싸운 동영상을 올려놓았던 유명한 UCC 동영상 사이트 www.youtube.com가 있고 네이버의 지식iN도 UCC사이트이며 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는 현재 미국 내에서 음악전문 채널인 MTV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하듯 미국 제2의 광고 대행사인 레오 버넷은 유튜브 에서도 광고 방송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고 레오 버넷의 마크 텃셀 크레이에티브 책임자는 칸국제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에 참석한 자리에서 "미래의 광고 캠페인은 반복해서 볼 수 있고 또 앞으로 돌려볼 수도 있는 바이러스 콘텐츠를 모방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광고주들은 소비자들이 광고를 직접 제작하거나 광고에 대해 언급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내어야만 한다."라고 덧붙였다. 레오 버넷은 실제로 제너럴 모터스의 '셰비 타호' 자동차 브랜드 광고를 웹 사이트에서 선보인 결과 550만명이 사이트를 방문해 2만2천건 가량의 글을 남겼다고 밝혔다. 또 폴크스바겐이 유튜브에 선보인 광고에는 190만명이 방문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숫자마케팅
  • 경영도 늘 마지막 10%를 제대로 마무리하는 데 노력해야 진정한 일류에 도달할 수 있다는 교훈이다.2. 숫자 10의 마케팅사례-국내-10원의 재발견 천덕꾸러기서 마케팅 수단으로 ◆10원 마케팅으로 고객을 감동하게‘10원 마케팅’도 유행이다. 10원이 갖는 ‘거의 공짜’ 이미지를 활용한 것이다. 경기도 의정부의 D삼겹살집은 소주병 뚜껑을 모두 은박지로 싸는데, 이중 10원짜리가 들어있는 병을 선택한 고객에게 소주 1병이나 안주를 제공하는 이벤

  • [방송학]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콘텐츠 배급을 위한 MBC라디오의 뉴미디어 전략
  • 경영진 - MBC라디오본부 – iMBC의 관계라디오본부는 십 수 년째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고 있는 MBC의 캐시카우다. TV광고나 프로그램판매 사업의 변동폭이 큰 것에 대한 완충재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문제는 이런 구조로 인하여 라디오의 수익이 라디오 자체에 대한 투자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적자폭이 큰 KBS도 라디오의 미래 전략에 인적물적으로 큰 투자를 하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MBC라디오는 뉴미디어 전략을 전담하는 인력이나

  • [N-Screen][멀티스크린] 서비스의 개념과 특성 및 부상 배경, N스크린 시장 현황 및 서비스 제공 사례, 개선점 제언
  • 동영상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야 한다. N-Screen 서비스를 추구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 사업 영역을 강화 또는 유지하면서 콘텐츠 영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프리미엄 콘텐츠를 확보하여 소비자를 유인할 수 없다면 N-Screen 서비스 제공의 의미도 퇴색될 수밖에 없다.다섯째, N-Screen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사업자, 단말기 등에 상관없이 프로토콜과 코드의 표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표준화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 [사회심리학] UCC열풍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분석
  • 동영상# 여중생 집단 폭행 동영상 공개 폭행 피해자는 더 큰 충격을 받고, 가해 학생들은 신상정보가 공개되어 공격과 비난에 시달림.UCC의 파급력 & 개인의 사생활과 관련된 영상Ⅵ. UCC 문제점4.상업적 이용홍보 효과를 얻기 위해 자극적인 내용의 UCC를 의도적으로 제작하거나 조작된 UCC를 사실인 것처럼 보이게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음Ⅴ.발전 방향네티즌 의식 변화;타인 UCC에 대한 저작권 보호의식 & 본인 UCC에

  • [경영학] 전자산업에서 한국 기업의 약진 분석
  • 경영IT 산업은 환경과 무관?자료출처 : http://www.idg.co.kr/newscenter/common/newCommonView.do?newsId=52514의식변환과 새로운 Needs글로벌환경규제의 확대-응답자의 89% - 전력 효율이 높은 TV를 선호응답자의 53% - “친환경 특성” 이라고 명명한것의 구입을 위해 추가지불할 용의가 있다.CEA(미국가전제품협회) 설문조사 결과(무작위 1000명)나아가야 할 방향# 글로벌 트렌드 : Green IT친환경 경영IT 산업은환경과무관?• 가격 경쟁력자료출처 : www.seri.org(이기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