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심리학] UCC열풍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UCC의 개념 및 현황
Ⅱ. UCC 가 활성화된 배경
Ⅲ. UCC열풍
-사회심리학적 관점으로
Ⅵ. 문제점
Ⅴ.발전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2006년 12월 시사주간지‘타임’의 표지 모델은 ‘YOU’였다. 바로 우리 자신이 2006년 타임이 선택한 올해의 인물이었던 것이다. 우리 모두가 올해의 인물이 된 것은 ‘유투브’ 덕분이었다. 사용자가 제작한 동영상을 전 세계에 전파할 수 있는 채널을 보유한 유투브는 2006년 IT의 미래상이었고, 2007년에는 국내에서도 ‘다음’의 TV팟, 판도라TV, 앰엔캐스트 등 다양한 동영상 UCC 서비스들이 주목받았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262&aid=0000002626

집단의 다른 성원들에게 수용되고 인정 받기 위해 집단의 행동에 따라가는 경우


부정적 UCC는 한 개인이 집단 속에서 극화된 의견들을 수용하고 거기에 동조하면서 더 자극적이고 극화된 UCC를 만들게 함


; 어떠한 집단에서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 행동 지침, 모토 등이 집단 내 상호작용을 거치면서 점차 강화되고 극단적으로 변해가는 현상
참고문헌

현황 그래프는 아무래도 인터넷에서 한지라....
1번째 그래프는 : http://blog.naver.com/ddour21?Redirect=Log&logNo=150029696313
2번째 그래프는: :
http.//www.rankey.com/marketing/custom_strategy.php?no=30&?src=email&kw=00002C
William James 의 사회적 자아 :
사회심리학, 홍성열지음, 시그마프레스 출판,제 2장 자기의 형성 중 James의 연구, 페이지 41.
노출증, 관음증:나르시시즘:욕구: X
동조: 사회심리학, 홍성열지음, 시그마프레스 출판,제 8장 동조와 일탈, 페이지 299-314
빈칸은 내일까지 찾아서 올릴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연구방법론] 대학생들의 나르시시즘 경향에 따른 1인 미디어를 통한 자기 노출 정도
  • 사회적 요인.305커뮤니케이션 요인.253편리성 요인.228접근성 요인.345 이용 후 만족요인과 자기 노출의 상관관계두 번째로 인터넷 이용시간과 자기노출과의 관계를 보면 이용시간이 많을수록 자기노출에 차이가 난다. ( df=4 , f=2.962 , P= .05) 즉 인터넷 이용시간이 늘어날수록 자기노출의 평균이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인터넷 이용시간에 따른 자기노출에 대한 분석자기노출이용시간평균표준편차F값P값0~30분미만2.563.74652.962.014

  • [정보화사회] 웹2.0(Web2.0)
  • 심리학적 요인들과 맞물려 각 개성들이 마음껏 표현되고 그에 따른 창조적인 문화가 조성될 것이다. 또한 단순 미니홈피에서 느끼던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뛰어넘어 발전된 웹2.0 플랫폼 안에서 사회의 문제들과 당면 과제들에 대하여 같이 고민하고 여론을 형성하여 긍정적인 대안을 찾아볼 수도 있을 것이다.Ⅲ. 결론지금까지 우리는 Web2.0의 내용과 정의 및 그것의 예를 알아보았다. 그리고 그것이 현재 주목받는 이유에 대한 사회학적인 분석도

  • [조사방법론] UCC 관광정보 웹사이트에 대한 평가와 인식 -한국과 중국인유학생을 중심으로
  • UCC 관광정보 웹사이트에 대한 평가와 인식- 한국과 중국인유학생을 중심으로 -Ⅰ. 서 론1. 개 요 2. 연구배경 및 연구 목적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1. 관광정보 웹사이트의 역할 2. 웹사이트의 평가 3. UCC 웹사이트의 개념 및 특징 4. UCC 웹사이트의 속성 관련 기존 연구 관점 5. UCC 웹사이트와 재매개 관점의 미디어 이용 6. 사회문화적 관점의 UCC 웹사이트 이용행위 7. 관광정보 웹사이트 평가요인 선행연구 및 가설 설정Ⅲ. 조사설계 및 분석방

  • [식품산업]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 사회참여 증가, 여가선용으로서의 욕구증대, 독신 층 및 노령인구의 증가 등에 따라 외식 빈도가 높아짐은 물론 다양한 형태의 외식행위가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이제는 외식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자신이 추구하는 외식에 대한 가치부여도 점차 기능위주→관능적→심리적 측면으로 변화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국내 외식산업 시장은 고급화 열풍과 함께 급성장을 이루었다.국내 외식산업의 성장과 함께 패스트푸드 산업도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UCC 중에서 일반인들의 인터넷 투표를 통해 재미있고 반응이 좋은 것을 골라 방송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들은 다른 일반 사람들이 만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자신이 만든 콘텐츠도 방송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다음은 이러한 UCC에 대한 선풍적인 반응을 알 수 있는 기사이다. ‘나만의 할리우드’ UCC 열풍 거세다한겨레, 2006년 11월 25일자유튜브 1억건 재생중돈버는 누리꾼 생겨나주로 기존 콘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