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전자산업에서 한국 기업의 약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5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 한국 전자산업의 역사와 현위치에 대해 알아본다.
2. 내부 / 외부 환경분석
- 기업 내부와 외부의 환경적인 요인들을 통해 전자산업 성공의 원인을 살펴본다.
3. 제품별 분석
- 제품별 분석을 통해 한국 전자산업 성공의 원인을 알아 본다.
4. 전자산업의 위기
한국 전자산업이 직면한 위기 상황을 스마트폰 시장의 현재 상황을 통해 알아본다.
- 본문내용
-
50년대
- 금성사의 라디오 조립생산으로
우리나라 전자산업의 태동
60년대 - 정부의 강력한 수출지향 정책
- 외국인 투자유치
- 수출산업공단 조성
전자산업 성장의 결정적 계기
전세계적 히트 상품으로 부상
아날로그 고객 + 디지털 고객 욕구 충족
일본보다 빠른 시장 진입.
호환성 + 편리성 = 만족도
–’나부터 변하자, 처자식 빼고 다 바꾸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필요성 강조)
–‘양(量)위주의 경영을 버리고 질(質) 위주로 가자’
(제품의 일류화 추구)
철저한 차별주의 연봉제
–기본급 60%외에 나머지 40%는 능력급
S(Super)급 해외인재 유치
–회사 전용기 이용 인재확보 독려
이건희 장학재단 설립(2002)
–천재급 인력의 양성 → 미래의 삼성 인재 양성 전략추구
신입사원 연수 교육
–삼성맨이 되었다는 자부심 확립
인재의 삼성 · 제일주의 삼성 기업문화 창조
세계 최초로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출시
4년 연속 미국 시장 판매 1위인 TV의 주변기기로서
‘09년 금액 기준 36.7%, 수량 기준 34.7%의 쾌거 1위
홈 시어터
‘09년 금액 기준 28.2% 수량 기준 29.6% 역시 1위
경쟁력
- 넷플릭스(Netflix), 판도라(Pandora), 블록버스터(Blockbuster)
- TV와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 와이파이 무선기능 내장(Built-in WiFi), 크리스털 앰프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