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에 관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조사 목적

Ⅱ. 조사 방법

Ⅲ. 조사 내용

Ⅳ. 설문 내용

Ⅴ. 조사 분석 결과

Ⅵ. 한계점
본문내용
Ⅰ. 조사 목적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소주 브랜드는 무엇일까?” 라는 문제를 가지고 주류시장의 시장점유율을 분석하여 전체 시장의 점유율과 대학내에서 학생들이 선호하는 주류 브랜드를 파악하고 그것들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공략법등을 분석하고 최근 두산에서 새롭게 선보인 “처음처럼” 이 현재 출시된 이후 대학생들 사이에서 어떠한 위치에 있으며 인지도는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는 것이 이번 조사의 목적이다.

Ⅱ. 조사 방법

주류 브랜드의 선호도를 조사하는 방법은 설문지 작성법으로 하였으며 명지대학교 내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표본을 150으로 잡고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 설문결과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진로의 “참이슬” 과 두산의 “처음처럼” 은 각 회사의 마케팅 영업부에 직접 전화를 하여 각 제품의 시장점유율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등을 파악하였다. 그 밖에 발표에 필요한 각 제품별 기본 마케팅 전략이나 제품 특징은 각 회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자료를 얻었다.
설문결과 진로의 “참이슬”과 두산의 “처음처럼” 이 대학생들 사이에서 타 제품과 달리 현저히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며 기존의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던 “참이슬” 에 대항하여 두산의 “처음처럼”이 얼마나 대학생들에게 인지도를 얻고 있는지 조사하기위한 목적으로 설문지를 작성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 맥주 마케팅조사
  • 조사(설문지)8.2. 블라인드테스트9. 결론※별첨: 참고문헌, 설문지(정량조사, 블라인드테스트)※전체 조사 내용 summary하이트는 최근 들어서 매출액이 급감하고, 17년 만에 경쟁사인 카스에게 맥주 1위 브랜드의 자리를 내어주기까지 하였다. 하이트의 매출액이 급감하고 브랜드 순위가 하락한 이유는 2차 자료에서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었다. 첫째로는 맛에 관한 문제로, 외국 맥주나 와인 등 다양한 주류가 등장하면서 상대적으로 하이트의 맥주 맛

  • [조사방법론] 소주소비와 지역애착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서울 수도권 지역과 경상도 지역 연고 집단을 중심으로
  • 소주 술사모 사랑club.cyworld.com/hccsul 소주사랑 맥주사랑 club.cyworld.com/sojulovebeerlove 목 차I.서론1. 연구 문제 2. 가설 (1) 지역색 요소에 의한 가설 (2) 지역색 이외의 요소에 의한 가설 3. 연구의 범위 및 방법 4. 연구 일정 5. 이론적 배경II.소주 소비집단 설문 조사 1.조사개요2.설문 결과 분석결과 분석III.심층 인터뷰 1. 조사 개요 및 방법2. 소주 소비집단 인터뷰 내용 분석1) 인터뷰 대상자 일반특성 분석3. 소결IV. 결론참고 문헌17

  • [촉진전략, 마케팅] 와바 WABAR 촉진관리 성공 프랜차이즈
  • 국내 주류시장에 자리잡고 있다. 세계맥주 전문점 wa-bar는 국내주류시장의 기대주로써 국내뿐만이 아니라 세계진출을 함으로써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망된다. • 성공창업네트워크 이데일리 www.enterfn.com • 한국 식품 정보원 - 맥주 시장 동향• 대한 주류 공업협회 • 술에 의존하는 대한민국 : 시티신문 2008-6-24• 메디컬투데이 • 한국갤럽조사연구소 • 연합뉴스 2008-10-14 06:05 널뛰기 주가.환율에 술 소비 늘었다

  • [의복관리] QFD(품질의 집)를 이용한 골프복 개발 -골프웨어
  • 브랜드명으로 생산되었으며, 국내에서도 하이포라(hipra), 포락(porac)등이 생산되고 있다.(3) 신축성스포츠웨어에서는 각 동작에 따른 피부의 신축에 대응하고, 의복압을 최소화하고 신체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신축성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운동에 의해서 생기는 피부 변화의 상태는 부위별 차이가 크고 또 신전의 양에 따른 변화가 다르기때문에 체위에 따른 소재의 신축성을 피부와 동일하게 설계하기 위해서는 각각 섬유의 신축성에 따

  • 하이트맥주의 성공사례
  • 변천2.5. 하이트 맥주의 탄생배경2.6. 하이트 맥주의 장점① 100% 암반 천연수로 만든 하이트 맥주② 백두대간은 하이트의 정신이다③왜 백두대간 인가?3. SWOT 분석 및 내, 외부 환경 분석3.1. SWOT분석3.2. HITE의 내부환경 분석3.3. HITE의 외부환경 분석4. 마케팅 전략4.1. HITE 첫 출시4.2. HITE VS OB4.3. TESTING MARKETING4.4. 구매실태 조사4.5. 신제품 마케팅4.6. 현재 마케팅 전략4.7. 하이트의 광고5. 성과6. 성공요인7. 앞으로의 전략8. 마치며.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