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험] 날씨에 따른 주류 선호도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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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문제의 제기
2.조사 방법 수립
3.설문 결과 분석
4. 결론

#. 부록, 참고문헌

본문내용
문제의 제기
“제품은 공장에서 만들어지지만,
브랜드는 마음 속에서 나온다”
- 월터 랜도(랜도 어소시에이츠 설립자)

“우리 가게는 날씨에 따라 주류 재고량을 다르게 하고 있어.”
- 흑석동 ‘gogipub’ 대표 황창하군
더운 날에는 치킨에 맥주, 비오는 날에는 파전에 막걸리..?
날씨에 따른 주류 선호도는 정말로 달라지는 것일까?

☞ 증명할 명제
∙ 날씨가 더우면 치킨과 맥주의 선호도가 높아질 것이다.
∙ 비오는 날에는 막걸리와 파전의 선호도가 높아질 것이다.

설문지 개발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중앙대학교 ‘마케팅과 소비자’의 수강생들입니다.
본 조사는 ‘외부 환경 변화에 따른 선호도 변화’에 관한 조사입니다.
본 설문조사에 대한 귀하의 응답 내용은 연구 목적으로만 사용될 것이며,
다른 용도로의 사용은 절대로 없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본 조사는 또한 익명으로 처리될 것이오니 귀하께서 경험하고 생각하시는 대로
진솔하게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5월
중앙대학교 마케팅과 소비자
지도교수: 진현정 (중앙대학교 산업경제학과)

참고문헌
김범종, 박승환, 김준호
‘SPSS for Windows 14.0을 이용한 쉽게 배우고 바로 적용하는 마케팅 조사방법’ 대경, 2009
Earl R. Babbie ‘The Practice of Social Research’ Cengage Learning, 2012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소비자행동 – 마케팅 전략적 접근’ 법문사, 2012

사전 인터뷰 – gogipup 황창하 대표
설문조사
중앙대학교 대학 홍보대사 ‘중앙사랑’ 19기, 20기 22명
중앙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재학생 20명
- 중앙대학교 정보시스템학과 재학생 2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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