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역사의이해`역사란 무엇인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제목의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역사란 현재와 과거의 대화다. 라고 설파한 카의 명저로 헤겔의 관념사관과 마르크스의 유물사관으로 특징지어지는 19세기의 역사관을 초극한 20세기 신실 중주의 사관을 명쾌하게 설명한 현대 고전이다. 과거 중심의 역사에서 벗어나 역사란 무엇인가를 진지하게 고찰한 역사서의 고전. 역사의 사실들은 역사가들이 선택한 것임을 강조하고, 이와 같은 관점에서 역사가와 그의 사실, 사회와 개인, 역사에서의 인과관계, 진보로서의 역사 등을 진지하게 고찰했다.
"역사란 무엇인가?" 너무나 어려운 물음일 지도 모른다. 구석기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파란 만장 했던 인간의 역사에 대해 많은 배움의 시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아직 역사가 무엇인지 조차도 자신 있게 말할 수 없다. 물론 이 물음에 대한 정답은 없다.

歷史(History)란 과연 무엇일까? 내가 태어나서 줄곧 들어왔고, 텔레비전의 역사극도 보기도 했고, 시험을 위해서 공부를 했다고 하지만 누가 정작 역사라는 단어에 담긴 뜻에 대해 물어본다면, "과거의 사실"이라고 단순하게 답할 것이다. 아마도 그것은 사학을 전공하는 학생이 아닌 이상 나를 포함한 많은 대학생들이 그럴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마지막 페이지2. 암시 읽기3. 눈으로만 읽는 독서4. 기억 속의 책5. 글 읽기 배우기6. 찢겨 나간 첫 페이지7. 그림 읽기8. 누군가에게 대신 책을 읽게 하기9. 책의 형태10. 혼자만의 은밀한 독서11. 책 읽기의 은유12. 최초의 시작은 진흙 조각에서13. 책 분류의 역사14. 책 읽기와 미래 예언15. 상징적인 독서가16. 갇힌 공간에

  • 초등 독서_토론_논술 지도 방법
  • 를 적절하게 나타낸 말이기도 하다. 이처럼 표현 영역인 논술의 개념이 대학입시를 위한 논술고사라는 말이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쓰기 영역으로 진화되었고, 이제는 글쓰기 영역에서 논리적인 글쓰기로 정착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논술은 초등학교에서 지도할 수 있는 일기, 시, 생활문, 독서 감상문, 설명문, 논설문 등의 장르들을 포괄하는 능력의 개념으로 이해해야 한다. 일기를 쓰되 논리적으로 일기를 쓰는 것이고, 시를 쓰되 논리적인 요소

  • [초등학생][신체변화]초등학생 신체적 변화, 초등학생 성의식, 초등학생 우주관, 초등학생 공격성, 초등학생 운동능력, 초등학생 독서능력 분석
  • 독서능력1. 초등학교 1, 2학년(환상동화시대)1) 팬터지를 읽는다2) 쉬운 단편동화를 많이 읽는다3) 둘이서 읽기로 독서를 즐긴다4)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눈다5) 스토리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한다6) 감상을 그림일기로 쓴다7) 혼자서 읽기를 즐긴다8) 등장 인물의 행동을 평가한다9) 읽으면서 이미지를 그린다2. 초등학교 3, 4학년(역사 이야기 시대)1) 신화와 전설을 즐긴다2) 영웅을 흠모한다3) 스스로 책을 선택한다4) 다독의 시대가 열린다5) 우정

  • 읽기(독서)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9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를 살려낼 수 있는 최선의 교육을 어떻게 할 수 있을지, 무엇을 어떻게 계획하고 실천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이 필요하다.2. 읽기 교육의 목표읽는다는 것은 세 가지 차원의 개념을 포함한다. 글자를 익혀 깨치는 문자 획득과, 글을 읽고 의미를 이해하는 독해, 그리고 평생 독자로 이어지게 하는 독서 활동이 그것이다. 문자 획득은 읽기를 가능하게 하는 기초적이고 선행적인 항목으로, 독서 교육의 입문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다루어야 하고 완전히 습

  • [교육방법] 효과적인 학습방법
  • 독서 수준이 독서 취미에 가장 큰 역할을 하니, 거기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2. 독서 수준이란 무엇인가아이들의 독서 능력을 학년별로 측정하여 체계적으로 그 수준을 평가하는 것이다. 독서 수준은 보통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1. 배울 수 있는 수준학생이 혼자 읽어서 내용의 80~85% 수준까지는 스스로 이해할 있고 단어도 80%까지는 이미 다 알고 있는 수준을 말한다.2. 혼자서 읽는 수준이 독서 능력은 남의 도움 없이 혼자 읽고 충분히 이해를 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