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역사란 무엇인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나는 역사에 전부터 관심을 가져왔기 때문에 '역사란 무엇인가' 라는 책에 흥미를 가지고 보기 시작했다. 그러나 흥미로는 상당히 보기 어려운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E.H.Carr 라는 저자가 자신의 역사관에 대하여 총 6장에 걸쳐서 역사가들의 말들과 자신의 말을 하면서 역사란 무엇인가에 대해 말하는 책이다.

1장에서는 역사에 대한 사가의 말과 저자 자신의 결론으로 이루어져있는 장이다. 역사는
사실만을 제대로 적어야 한다는 사가들과 역사는 사가들이 기록을 보고 사실을 제대로 확인하여 정확하게 기록하여야 한다는 의견으로 나뉘어 있다. 역사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많은 역사가들이 역사란 사실만 있어도 안 되고 사가의 주관된 의견만 있어도 안 되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므로 많지 않은 역사의 기록들은 보이는 데로 믿지 말고 사가들이 정확하게 사실을 알도록 노력하여 기록하여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나도 역시 읽으면서 공감하는 말들이다. 역사란 사실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기록하는 사가들이 어떤 판단을 가지고 어떻게 적느냐도 중요한 것 같다.
저자는 역사란 무엇인가의 첫 번째 결론으로 사가와 사실 간의 지속적인 상호과정이라 "현재와 과거 사이의 끊임없는 대화"라고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재밋게 잘읽엇습니다 감사합ㄴ디ㅏ
  • tlq***
    (2014.04.10 03:12:58)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독서감상문(독후감)의 정의와 장점, 독서감상문(독후감)의 중요성, 독서감상문(독후감)의 형식과 실제, 독서감상문(독후감)의 작성요령, 작성방법, 지도방법 및 독서감상문(독후감)의 지도 시 유의점 분석
  • 독서감상문(독후감)의 형식과 실제1. 생활문 형식2. 편지문 형식3. 일기문 형식4. 글의 종류에 따른 감상문 쓰기 요령1) 동화, 소년소설2) 동시, 동요, 동시조, 동화시3) 전기, 역사4) 과학, SF물5. 감상문 쓰기의 실제1) 제목 쓰기2) 부 제목 쓰기3) 소속 성명 쓰기4) 읽게 된 동기 쓰기5) 나오는 이들 소개 쓰기6) 비평 쓰기7) 지은이의 의도 찾기8) 나의 변화 쓰기Ⅴ. 독서감상문(독후감)의 작성 요령1. 독서감상문란 책을 읽고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 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마지막 페이지2. 암시 읽기3. 눈으로만 읽는 독서4. 기억 속의 책5. 글 읽기 배우기6. 찢겨 나간 첫 페이지7. 그림 읽기8. 누군가에게 대신 책을 읽게 하기9. 책의 형태10. 혼자만의 은밀한 독서11. 책 읽기의 은유12. 최초의 시작은 진흙 조각에서13. 책 분류의 역사14. 책 읽기와 미래 예언15. 상징적인 독서가16. 갇힌 공간에

  • 초등 독서_토론_논술 지도 방법
  • 독서에서 생각 찾기독서는 책 속에 들어있는 다양한 생각들을 찾아내는 언어활동이다. 독서에서 누구나 공감하는 내용, 즉 지식도 일종의 합의된 생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독서를 지도하려면 책 속에서 다양한 생각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할 것이다. 독서에서 생각을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육하원칙에 의한 생각 찾기와 삼각논증에 의한 생각 찾기를 제시할 수 있다. 전자는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

  • [독서감상문] `복잡계 개론`을 읽고
  • 를 위한 최소한의 지식습득을 위해 읽었다면, 이번에는 좀 더 나아가 복잡계 이론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위한 목적으로 읽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읽으면서 그 내용이 너무 어려워 이해하지 못하고 건너뛴 부분이 굉장히 많다.내가 계속하여 내 자신을 위해 공부하고 나의 지식수준을 높인다면, 그 언젠가 내가 이 책을 다시 읽는 날에는 더 많은 내용을 나의 지식으로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번 독서를 통한 복

  • [초등학생][신체변화]초등학생 신체적 변화, 초등학생 성의식, 초등학생 우주관, 초등학생 공격성, 초등학생 운동능력, 초등학생 독서능력 분석
  • 독서능력1. 초등학교 1, 2학년(환상동화시대)1) 팬터지를 읽는다2) 쉬운 단편동화를 많이 읽는다3) 둘이서 읽기로 독서를 즐긴다4)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눈다5) 스토리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한다6) 감상을 그림일기로 쓴다7) 혼자서 읽기를 즐긴다8) 등장 인물의 행동을 평가한다9) 읽으면서 이미지를 그린다2. 초등학교 3, 4학년(역사 이야기 시대)1) 신화와 전설을 즐긴다2) 영웅을 흠모한다3) 스스로 책을 선택한다4) 다독의 시대가 열린다5) 우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