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복잡계 개론`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독서감상문)

복잡계 개론을 읽고…



나는 책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정말 솔직하게 표현하자면 ‘나는 책 읽는 것을 싫어한다.’ 라는 것이 더 정확할 것이다. 이러한 내가 ‘복잡계 개론’ 이라는 제목을 가진 책을 처음 접했을 때, 그리고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만 한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느꼈던 감정은 (당연하게도) 그다지 유쾌하지 않았다. ‘복잡계 개론’ 이라는 책과 처음으로 인연을 맺기 시작했을 때는 4월의 어느 날, 내가 듣고 있는 ‘경영학 원론’ 이라는 수업에서 발표할 조별 발표 주제로 ‘복잡계 이론을 이용한 경영’ 이 결정되면서부터이다. 복잡계 이론이 경영에 어떻게 이용되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일단 복잡계 이론이 무엇인지를 알아야만 했기에 ‘복잡계 개론’ 이라는 책과 나의 만남은 그 순간부터 필연적인 것이었다.
위에서 밝힌 바, 내가 이 책에 대해 느낀 첫인상은 그다지 긍정적이지 못했다. 적어도 이 책의 프롤로그를 읽기 전 까지는…. 프롤로그라고 해봐야 고작 열 두 페이지. 하지만 약 540 페이지에 육박하는 이 책의 분량을 볼 때, 이 열 두 페이지의 위력은 책 읽기 싫어하는 나를, 540페이지가 넘는 ‘복잡계 개론’ 이라는 한권의 책을 다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줄 만큼 엄청났다. 프롤로그 에서는 이과생으로서 관심을 가질 수 있을만한 소재로부터 출발하여 복잡계가 어떠한 것을 의미하는지를 설명해 주는 것부터 이야기를 시작했기 때문에, 나로서는 이 책에 어렵지 않게 몰입할 수가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콴유 독서감상문
  • 리콴유 독서 감상문사실 리콴유라는 인물을 처음 알게 된 건, 내가 대학교를 입학해서 중국어를 전공으로 공부를 시작했을 때였다. 중국의 환경과 문화, 역사 등을 배우는 중국 학개론 수업에서 중간고사 시험 때문에 공부를 했어야 했던 나라가 싱가포르인데, 우리 나라 못지 않게 작은 이 나라를 지금의 선진국으로까지 만들 수 있게 기반을 닦아 놓은 인물이 바로 리콴유였다. 나는 그가 다른 정치가들과는 어떻게 다른 인물인지 알고 싶어졌고 

  • 개별화 수업모형
  • 을 진행하고 이전 수업이 완료되면 사전 수업이 끝난 지점에서 새로운 수업을 시작한다. 교사는 단지 이 수업 시간에 어떤 과제를 제시해야 하고 그 과제에 참여하기 위해 학생에게 필요한 수업 자료 및 기구를 제공하면 된다. 수업관리, 학습 과제, 평가에 대한 정보는 개인 학습지나 수업 매체를 통해 전달된다. 학생은 가능한 한 개인 학습지를 읽고 그대로 이행한다. 교사들은 개인 학습지에서 다루지 않은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제시한다.개별화 지

  • [리더십비교분석] 삼성의 CEO 이건희 소니의 CEO 이데이 노부유키 비교분석
  • Ⅰ. 서론사례선정이유사업추이(1) 삼성(2) 소니Ⅱ. 이슈리더십 Ⅲ. 본문1. 삼성1) 삼성의 CEO 이건희2) 이슈 Pull3) 시스템 Power4) 오디언스 Push2. 소니1) 소니의 CEO 이데이 노부유키2) 이슈 Pull3) 시스템 Power4) 오디언스 PushⅣ. 결론1) 3P 모델을 기준으로 한 삼성과 소니 비교2) 결론 및 정리Ⅴ. 과정서Ⅵ. 후기 (감상문)Ⅰ. 서론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속담 중에 하나다. 이는 의견이 너무 많으면 일이 제

  • [대학입시, 논술고사]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
  • 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통찰력과 안목을 요구하는 문제들이 논술 시험의 논제로 빈번히 출제된다. 시사(時事)적인 현안을 제재로 삼은 문제가 출제된다 해도 구체적인 단일 사건에 대한 견해나 정책 대안을 직접 쓰라는 것이 아니라, 그 사건을 포괄하는 보편적 쟁점을 담은 문제로 만들어 수험생의 생활 체험이나 독서 체험과 연관지어 논술하라는 형식으로 출제된다. 즉, 시사적 문제라도 논술자의 인간관․역사관․사회관․자연관을 밝힐 것을 요구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