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 이미지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이미지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 브랜드 이미지, 기업이미지, 조직이미지, 개인이미지


Ⅱ. 기업수준 이미지 마케팅
-CI의 개념과 역사
-기본시스템, 응용시스템

CASE 1. '좋은 회사‘ 표출 소비자에 다가가기
CASE 2. KT&G의 기업 이미지 변화 전략


Ⅲ.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 패밀리 브랜드 도입에 기초한 환경친화적 브랜드 청정원
본문내용
Ⅰ. 이미지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이미지 마케팅에 대하여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운동화 대신 나이키를 신고, 라면 대신 너구리를 끓여 먹으며, 청바지 대신 엔진은 입고, 에어컨 대신 휘센을 찾으며, 아파트 대신 래미안과 푸르지오에서 살며, 맥주대신 하이트를, 모기약 대신 에프킬라를 찾고 있다. 다시 말해 제품보다는 이미지를 구입함으로서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이입한 브랜드를 소비하고 있는 것이다.
참신하고 믿을만한 이미지를 주는 회사의 제품은 조금 비싸도 잘 팔린다. 제품이 보유하고 있는 가치이상의 부가적 대가를 지불하기를 꺼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브랜드는 소비자의 인식 속에 침입하여 고객의 감성적 욕구를 충족시키도록 돕는 정서적 고리이자 현대마케팅의 핵심이다. 소비자는 기업의 아니라 브랜드이미지를 보고 구매를 결정한다. 고객은 제품 자체보다는 해당이미지를 소비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성실성 보다는 창의성이, 통일성보다는 다양성이 존중받는 문화에서 기업이 팔게 되는 것은 제품 자체가 아니라 이미지라는 말이다. 물론 좋은 이미지에 비해 제품의 질이 떨어지고, 기업지변이 엉망이라면 이미지만으로는 소용없는 일이다. 이미지 마케팅은 질 좋은 제품과 좋은 가치를 가진 기업 비젼 속에 묻어나야 그 빛을 발한다. 이렇듯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이미지는 해당 제품뿐만 아니라, 관련 제품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확산효과를 지니면서 시장점유율에 직접 영향을 준다. 점점 더 중요해지는 브랜드 이미지의 관리는 단순한 홍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기업의 중요한 자산으로 만드는데 목표를 두어야 한다.


1절. 이미지 마케팅의 기초

1. 이미지의 정의

- 사전적 의미로는 마음속으로 떠오르는 상으로서의 심상을 일컫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리바게트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 파리바게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 파리바게트 향후전략 제언
  • 기업분석과 SWOT분석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향후전략 제언#목차1. 파리바게트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파리바게트 CI분석3. 파리바게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파리바게트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1) 인적판매전략(2) 점포관리전략(3) 중국진출전략(4) 이미지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향후전략 제언1. 파리바게트 기업소개(1) 기업개요“PARIS”와 프랑스 정통 빵을 의미하

  • 스타벅스 마케팅사례 분석
  • 스타벅스마케팅전략 연구1. 스타벅스 핵심역량2. 스타벅스 마케팅사례(1) 고객서비스 마케팅(2) 이미지마케팅(3) 오감마케팅 전략1. 스타벅스 핵심역량(1) 원두 스타벅스의 커피 전문가들은 매년 240일 이상을 여행하며 전 세계 커피 재배 지역을 돌아다닌다. 이는 한잔의 완벽한 커피를 내리기까지 최상질의 원두가 갖추어져야 한다는 신념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원두의 신선도와 품질의 기준은 엄격하여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특화

  • 순하리 제품소개와 순하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전략평가- 순하리 마케팅 보고서
  • 순하리마케팅사례 전략평가1. 롯데주류 기업소개2. 순하리 제품소개3. 시장환경분석4. 순하리 SWOT분석(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순하리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2) Positioning6. 순하리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4) Promotion7. 순하리의 다양한 마케팅사례(1) 이미지마케팅(2) 헝거마케팅(3) 입소문 마케팅8. 순하리 마케팅전략에 대한 평가 및 의견(1) 잘한 점(2) 아쉬운 점9.

  • 컬러마케팅 사례분석
  • 이미지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콤비 옐로 콜라 엽기 콜라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는 콤비 옐로 콜라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기존 콜라와는 180도 다른 충격적인 색상 주요 소비자 계층인 젊은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주황, ORANGE의 마케팅사례코리아나 화장품“바르는 비타민 C 오렌지색, 엔시아”코리아나 화장품은 비타민 C를 연상시킬 수 있는 오렌지색을 그대로 사용하여 마케팅을 전개 화장품이 색상이 튀지 않는 품격있는 컬러와 무난한 용기 디

  • [마케팅분석]스포츠마케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대우전자 차원에서도 올해초 폴란드에서 태권도대회를 개최한 것을 비롯해 대우그룹 산하 프로축구팀인 대우로얄즈의 중국투어 등을 통해 브랜드강화작업을 펼쳤다.이밖에 현대와 선경 등 국내기업들도 앞다퉈 미프로골프대회 및 다른 프로경기의 후원을 검토하고 있다. 이와 같이 한국기업들이 미프로골프계를 후원하고 있는 것은 기업의 이미지 고양과 무형의 광고효과 등을 겨냥하는 것이다.6. 사례1. 메이져리그의 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