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벤처창업,] 벤처기업 넥슨(NEXON)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온라임 게임 카트라이더로 유명한 넥슨 기업의 성공요인과 발전과정을
심도있게 분석한 자료입니다!!
A+자료입니다.
목차
1. 벤처창업이란?
2. ERIS모델이란?
3. 넥슨 연혁
4. 넥슨 ERIS
5. 넥슨의 강점과 약점
6.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나아가야할 방향 - 기업문화의 변질, 젊은 평균연령, 짧은 근무년수에서 비롯되는 조직의 불안정성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체계가 유지 필요
확장된 사업 분야에서의 수익성과 위험부담에 대한 고려가 필요
정부차원의 지원 , 게임시장 전체의 확대와 수익성 일 수 있는 방안 모색
참고문헌
넥슨, 네이버, 금융감독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 rohzz***
    (2008.03.29 15:28:2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zz
  • sos1004***
    (2007.10.17 01:39:4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성공사례를 보여줌으로써 향후 인터넷 쇼핑몰 사업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6) E-marketplace 기업 사례1) G마켓G마켓은 옥션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시장에 여러 도전자들이 도전하였다가 좌초하였던 상황들을 보고도 1999년 인터파크 사내의 벤처기업 구스닥팀으로 시작하여 2000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 하였다. 여러 가지 새로운 아이템을 가지고 옥션의 위치를 노렸으나 본격적으로 사업이 성장하기 시작한 것은

  • [조직이론] 온라인 게임업체 NEXON 넥슨 조직구조분석
  • 벤처 창업의 핵심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국내에서도 온라인 업체의 창업 붐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으며, NC소프트나 넥슨과 같은 거대한 기업체를 탄생시키는 등 높은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지만 게임업체들의 난립과 과다한 경쟁은 온라인 게임 산업을 둘러싼 환경을 매우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수요에 비해 지나치게 많은 공급업체들과 낮은 수익구조 등은 규모가 작은 게임업체들을 어려움에 처하게 만들고 있으며, 고객의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창의력을 극대화한 ‘넥슨(NEXON)’ 조직문화 사례분석(A+리포트)
  • 넥슨 사내의 부서들을 벤처기업으로 독립시켜 이를 자회사의 형태로 유지함으로써 기업의 규모가 커지면 생겨 날 수 있는 경직성은 줄이되 게임개발의 효율성은 높이고자 하는 변화를 시도 하였다. 또한 넥슨은 최근 (주)넥슨을 투자부문과 게임사업 부문으로 분리 시켜 (주)넥슨홀딩스와 (주)넥슨으로 물적분할을 함과 동시에 넥슨JAPAN의 데이빗리 지사장을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기존의 팀제를 5본부(개발본부, 사업본부, 해외사업본부, 경영지원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보고서목차서론선정동기공동마케팅의 정의 본론우리조에서 선정한 공동마케팅 기업 소개넥슨(2) 코카콜라코카콜라와 넥슨의 공동마케팅 실제 사례공동마케팅 배경분석두 기업의 시장에서의 위치, 시장분석(2) 넥슨의 SWOT전략, STP전략에 의한 코카콜라와의공동마케팅(3) 3C, 4P분석결론위 내용의 전반적인 요약결론 및 두 기업의 성과느낀점(♣) 7조에서 선정한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