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태평양 해외진출에 대한 사례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화장품산업의 특성과 현황


Ⅱ. 본론
- 태평양의 해외진출 사례 (중국, 프랑스)

1. 태평양의 국내 경영현황
2. 해외시장진출배경
3. 태평양의 내부환경 분석
4. 외부환경 분석
5. 시장진출 과정
6. 해외진출전략


Ⅲ. 결 론

1. 향후 발전 전략
2.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3. 화장품 산업의 특성과 현황

1) 화장품 산업의 특성

(1) 화장품 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 - 화장품 산업은 미적 가지 부여를 통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는 뷰티 산업으로 화장품 산업의 생산 단위당 부가가치 창출액은 다른 제조업 보다 약 10%정도 높은 산업이다.

(2) 화장품 시장은 거대하고 안정적 - 70년대 경제성장과 더불어서 화장품 산업도 지속 성장하여 국내 화장품 시장은 1인당 소비금액 면에서 세계 10위를 차지하는 거대시장이며 최근 2년간을 제외하고는 꾸준한 성장을 지속해 온 안정적인 시장이다.

(3) 신규업체의 시장진입이 용이 - 화장품 산업은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산업이고 브랜드력, 제품력, 마케팅력 등을 잘 갖추면 안정적 성장과 고부가성, 캐시카우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특성 때문에 대형사 및 중소형사를 포함하여 300여 개의 업체들이 경쟁을 하고 있다.

2) 화장품 산업의 현황

(1) 화장품 시장의 감소세가 진정되며 회복될 전망 - 화장품 시장은 1999년 이후 2002년까지 4년 동안 높은 성장률을 보여주었으나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이 이어지면서 화장품 시장은 침체국면에 접어들었고 이러한 기조가 2004년에도 이어져 감소폭은 줄었으나 역시 마이너스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2004년 하반기부터 경기회복과 정부의 노력 또한 화장품 업체들의 실적도 수익성 위주의 경영전략으로 안정화를 찾을 전망이다

(2) 화장품 시장에서의 소비양극화 현상이 뚜렷함 - 고급화와 웰빙이 사회적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프리미엄급, 자연친화적인 화장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는 소득수준이 증가함에 따라 양적 팽창기에서 질적 성숙기로 접어드는 전환기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반면 경기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가격 민감층의 니즈에 맞는 초저가 시장이 급속하게 팽창하고 있다. 미샤와 더페이스샵 같은 초저가 브랜드는 유통과 광고마진을 줄여 제품가격을 하락시킴으로써 10~20대 젊은 여성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참고문헌

1.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이수현. 성균관대학교. 2005
2.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2002. 9. 3
3. (주)태평양, 『태평양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 2003. 8.
4. (주)태평양, 『(주)태평양 소개자료』, 2002
5.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6.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7.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8. (주)태평양 공식 홈페이지, http://www.pacific.co.kr/
9. 한국언론재단, www.kind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국제경영]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일반적 고찰
  • 태평양지역에서의 지역통합, 엔고 등의 환율변동, 각국의 투자유치정책과 규제 완화 등을 뽑을 수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세계시장과 자원을 목표로 한 지역간, 국가간, 기업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국경을 초월한 기업 경영 활동의 국제화가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다. 해외투자의 급격한 규모증가는 각 기업의 국경을 초월한 생산의 세계화가 가속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선진국은 물론 개발 도상국들도 해외 투자에 대한 적극적인 인식의 전환과 노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 해외진출에 대한 사례
  • - 목 차 -Ⅰ. 서 론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3. 화장품산업의 특성과 현황Ⅱ. 본론 - 태평양의 해외진출 사례 (중국, 프랑스)1. 태평양의 국내 경영현황2. 해외시장진출배경 3. 태평양의 내부환경 분석4. 외부환경 분석 5. 시장진출 과정6.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향후 발전 전략2.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Ⅰ. 서론1. 기업선정 이유 1) 현재 유럽에서 판매율 4위를 차지하고 있는 향수 ‘롤리타 렘피카’는 태평양의 제품.2)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 [국제경영] 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 경영환경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내수시장을 탈피하고자 국내 주요 화장품 업체들은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시작하였다. 우리는 열악해지는 국내시장을 탈피하고 해외로 진출하여 성공을 거둔 태평양의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해 보고,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아보고 자 한다. 태평양은 패션과 화장품에 관한한 최고의 선진국인 프랑스로 진출하였다. 숱한 브랜드가 난무하는 프랑스 시장에서 1997년 글로벌 향수 브랜드의 높은 벽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해외마케팅과 홍보활동 전략에 대한 관련 자료들은 아직도 상당히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문제의식 하에 본 연구는 문화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등을 통해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및 홍보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보고, 향후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진출 지원전략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데 목적을 두고자 한다.본 연구의 방법은 크게 문헌조사와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실시하였다. 문헌조사는 각종 통계 등 관련문헌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수형(2007), 글로벌마케팅, 대명,최근 한국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여 성공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많은 글로벌 기업 중에 성공하게 된 경영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그 대표적인 예로 태평양을 사례로 들고자 한다.최근 우리나라의 화장품산업은 전면적인 수입자유화와 시장개방으로 극심한 경쟁 환경에 처해 있으며, 화장품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하여 국제경쟁력 확보가 시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