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상품개발과 제품수명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신상품 개발
Ⅱ. 소비자 혁신수용과정
Ⅲ. 제품수명주기
본문내용
Ⅰ. 신상품 개발
1. 신상품 개발 기획의 목적
1) 신제품을 수익원으로 한 기업 이윤의 확보
2) 제품수명주기 관리와 시장 변화에의 대응
3) 신기술의 개발과 기술적 자산의 유지
4) 기업의 지속적 존속/ 성장
5) (1) 고객감동
(2) 경쟁우위확보 ⇒ 기업성장 ⇒ 사회환원
(3) 내부 능력 활용
(4) 새로운 고객 창출

2. 신상품 개발의 필요성
1) 한가지 제품으로 계속 성장 불가능
2) 공급자 중심의 대량 생산 -> 소비자 중심의 다품종 소량 생산/ 소비자 욕구의 다양성
3) 제품수명주기의 단축
4) 시장 개방 및 글로벌 경쟁 (수입품 및 대체재)

3. Donald Heany의 상품혁신 6가지 범주
1) Major Innovation (혁신) : 새로운 시장을 위한 상품의 개발
* 예) 제록스 복사기, 소니 워크맨, 김치 냉장고, Federal Express사의 전국 택배 서비스
2) Start-up Business (사업개시) : 상품이 존재하는 시장을 위한 신상품의 개발
* 예) 은행의 프라이빗뱅킹, 인터넷뱅킹
3) New Products for Currently Market : 기존 시장에서의 새로운 상품
* 예) 두산 종가집 김치, 은행에서의 보험서비스(방카슈랑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세계 리서치산업의 현황과 트렌드전망분석 PPT
  • 글로벌 리서치산업의 현황과 시장전망 PPT리서치 산업의 성장마케팅 리서치 시장 총규모: 240억 달러 (2006)지역별 비중: 유럽45%, 미국 35% 세계조사업계: 평균 3% 성장아시아시장: 5% 성장 우리나라: 10% 성장 (2002~2007)조선일보 2007.08.18.리서치 산업의 성장배경리서치 수요의 증가 (리서치업계의 주매출-시장조사. 80%이상) 신흥시장의 부상세계시장의 통합 테크놀로지 개발 제품수명주기 단축 신상품 출시 홍수 서우석 (서울시립대 도시사회학과

  • [기술제휴]전략적제휴의 실패와 성공에 관하여-포드와 마쓰다를 예로
  • 제품의 설계, 디자인, 생산, 서비스 등 전 분야에서 세계적인 ODM 업체로서 위상 확보2) 판매제휴▶안철수 연구소 - 치요다구미 (일본)- 컴퓨터 바이러스 유입을 자동 차단하는 바이러스 사전차단제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한 사업 제휴- 치요다구미는 동 제품의 총판 역할3) 기술제휴▶현대오토넷 - 오아시스 (독일)- 자동차 멀티미디어용 네트워크 (MOST) 기술제휴- 오아시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MOST 설계 기술을 갖춘 회사로 BMW와 다임러크라이슬러 등 11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제품들에 있어서 제품의 수명주기가 짧아지면서, 신제품의 개발 기간 및 출시의 적기도 중요한 원인이 되고 있다. 웅진식품은 독특한 소재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새로운 음료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여 불과5년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기존의 메이저 음료기업들과 경쟁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초록매실만으로도 12개월 간 1000억원의 매출을 내었으며 2001년 6월 20일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신상품 부문 명품상등을 수상했다.) 그러나 언제부

  • [마케팅]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 분석
  • 제품 수명주기- 신소재 제품개발 증가 - 여성을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 활성 환경분석 ⑥2) 경쟁제품 분석 (1) 일반적 경쟁제품의 파악환경분석 ⑦(2) 핵심경쟁제품 분석건강음료의 특징을 부각시킨다기본전략신소재의 다양한 제품소비자들의 빠른 욕구변화지나친 녹차 관련 제품의 등장으로 치열한 경쟁 약점매실의 건강상 효능웅진식품의 브랜드 이미지저 자극, 저칼로리의 건강음료이미지강점우리 먹거리를 통한상큼함을 강조한젊

  • [경영시스템][산림 경영][학교 경영][기업 경영][국민건강보험공단][프랜차이즈]프랜차이즈 경영시스템, 산림 경영시스템, 학교 경영시스템, 기업 경영시스템,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영시스템, 금융기관 경영시스템
  • 제품․기술개발, 투자수익률 증대, 재무구조의 건전화, 생산 및 물적 유통개선, 제품포트폴리오 개선, 작업조건 개선, 주주의 자본이득 증대, 그리고 기업의 이미지 개선 등의 순이었다. 10년이 지난 1997년의 경우에도 시장점유율 확대, 신제품․기술개발, 투자수익률 증대, 재무구조의 건전화, 생산 및 물적 유통개선 등의 순으로 나타났으나 주주의 자본이득 증대와 기업의 이미지 개선 등이 제품포트폴리오 개선과 작업조건의 개선 등보다 높게 나타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