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재무] 제일모직 재무분석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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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일모직 소개
제일모직 사업부문
비율분석-유동성비율
비율분석-레버리지비율
비율분석-수익성비율
비율분석-활동성비율
비율분석-성장성비율
비율분석-생산성비율
비율분석-시장가치비율
지수법-월과 트랜트 가중치
지수법-브리체트 가중치
분해분석-자산 분해척도
분해분석-자본 분해척도
분해분석-대차대조표 분해척도
분해분석-산업전반분해척도
제일모직 SWOT분석
제일모직 향후전망
본문내용
제일모직의 총자산회전률을 보면 매해 산업 평균 보다 높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제일 모직이 유동 자산, 고정 자산 등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높은 총자산회전률은 제일 모직의 생산 제품들이 중공업 부분이 아니라 부피가 작은 경공업 부분임을 말해준다.


고객 충실도와 신뢰도가 높다.
고품질 고가격을 통한 고급이미지가 구축되었다.
지역중심의 유망한 유통망을 확보하고있다.
마케팅 믹스(4P)가 일관성 있게 추진되고있다


제일모직은 비관련성 다각화를 이룬 기업
(패션 40%, 화학 50%, 전자재료 10%)  위험 분산,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

2. 고유가, 극심한 내수경기, 원화가치상승의 위기
- 고부가가치 제품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 중국 시장 및 세계 시장의 적극적인 개척
부진한 사업의 과감히 정리로 극복 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신뢰감

3. 향후 제일모직은 IT산업의 성장을 예측, 전자재료 부문으로의 진출을 결정, 전자재료 부문을 차세대 성장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인프라를 확충 중

4. 끊임없는 자기 혁신을 통해 기업을 유지하고 발전 시키며 높은 주가, 꾸준한 매출액 및 순이익 상승,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등의 노력

5. 제일모직은 내년에도 계속해서 주가 지수가 상승 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식 시장에서 우량 기업으로서 투자자들에게 큰 매력과 안전성을 제공 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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