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OTTE.COM 롯데닷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회사 개요
1.1 회사소개
1.2 회사연혁
1.3 연도별 매출액 변화
1.4 LOTTE.COM의
비젼 및 미션
1.5 조직구성

II. 환경 분석
2.1 외부환경
2.2 경쟁사 비교·분석
2.3 내부환경

III. LOTTE. com 의 전략

IV. 성공요인

V. 문제점

VI. 개선안


본문내용
2.2 Bisness Model
롯데백화점 롯데마그넷 세븐일레븐 롯데리아 등 실물 유통망을 롯데의인터넷사이트인 '헬로우서울 (www.helloseoul.co.kr)'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

사업다각화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의
한계를 극복

규모가 커짐으로서
일정이상의 수익기대

G마켓의 성공으로 인해
쇼핑몰 이외의 분야에
더 투자할수 있는 여건
마련

전문성이 떨어지는
지나친 사업다각화

경품용 상품권 발행에
따른 부작용

C2C시스템 벤치마킹으로
자회사와 모회사가
상당부분 사업내용 중복

오픈마켓이 주를
이룸으로서 신뢰도 하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롯데닷컴 성공요인과 전략
  • 롯데닷컴 이라는 전자상거래 기업에 대한 전략분석을 통해서 어떤 방향으로 롯데닷컴이 나아가야 할 지를 제시 하고자 한다.2.개요 및 연혁• 연혁2007년 09월 해외구매대행 사이트 도쿄홀릭 오픈 2007년 07월 일본JTB와 합작, 종합여행사 롯데JTB 출범 2007년 04월 프리미엄 브랜드몰 루트엘(WWW.RootL.com)오픈 2006년 08월 롯데백화점 인터넷 식품관(food.lotteshopping.com) 오픈 - 1차 잠실점 2006년 07월 당산 고객센터 개설 2006년 03월 롯데 멤버스 서비스(www.lottemem

  • [이비지니스] 마케팅
  • 마케팅으로도 불리우며, 과거에서부터 일부의 산업 및 기업들에서 활용되고 있는 개념개인화 마케팅을 통해 신규고객의 유치보다는 기존고객의 유지에 초점을 두는 형태로 발전고객별 평생가치(lifetime value)의 산정, 고객별 선호되는 상품 및 서비스의 개발과 홍보, 고객별 차별화된 이벤트 전개 등의 활동이 필요장점은 대고객 서비스 차별화를 통한 기업의 경쟁력 향상, 고객의 충성도 제고, 마케팅 활동비용의 감소, 고객별 평생가치 분석 및 관리

  • [유통관리] 롯데홈쇼핑 유통 중심적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서
  • 분석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실행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뉴스에 따르면, “할인점 업계 3위인 롯데마트도 전사 CRM 프로젝트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 (중략) 롯데닷컴도 구입 이전 클릭 패턴 및 장바구니 분석 등을 통해 타깃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온라인 CRM 시스템 구축을 지난해 상반기 완료한 바 있다.”고 한다. 롯데 계열 내의 기업들이 각자 다른 CRM 시스템을 계획하고 있는 것이다. 롯데는 롯데그룹 30개 계열사를 통

  • [마케팅]7-Eleven `세븐일레븐`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7-Eleven 홈페이지 (www.korea7.co.kr)대홍기획 홈페이지 (www.daehong.co.kr)롯데그룹 홈페이지 (www.lotte.co.kr)미니스톱 홈페이지 (www.ministop.co.kr)바이더웨이 홈페이지 (www.buytheway.co.kr)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종합뉴스데이터베이스 (www.kinds.or.kr)투자자닷컴-프랜차이즈 (http://franchise.tujaja.com/company/7-eleven/index.htm)한국마케팅연구원 (www.kmarketing.co.kr)훼미리마트 홈페이지 (www.familymart.co.kr)LG25 홈페이지 (www.lg25.co.kr)POS 서비스 (http://mail.kofoti.or.kr/data/5000/

  • [쇼핑몰분석]인터넷 쇼핑몰에 대하여
  • 분석기 개발 산학연 프로젝트 수행 98.6 -정보화촉진기금 사업자 선정, 엑스트라넷 이용한 도서,음반 전자유통 시스템 개발 98.5 -인터파크 종합연구소 설립 98.4 -인터넷 종합 예약, 예매 시스템 TicketPark 서비스 오픈 97.10 -데이콤인터파크(주) 분리 출범 97.5 -사이버 마켓 IT 제공 사업 위주로 전환(Mall & Malls, CM 컨설팅 및 패키지 구축 서비스) 97.4 -서울문고 제휴, 인터넷 서점 오픈 96.6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 오픈 95.11 -데이콤 소사장제로 인터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