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레인콤 아이리버(I-RIVER)의 강점, 약점과 SWOT 및 향후 과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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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아이리버(I-RIVER) 연혁

Ⅲ. 아이리버(I-RIVER)의 강점과 약점
1. 아이리버(I-RIVER)의 강점
1) 기능
2) 디자인
3) 뛰어난 경영진
4) 전략적 제휴
5) 시장 최초 선점
6) 글로벌 시스템을 통한 선택적 집중
7) 효율적 부품 자급
8) 인터넷과 가정용CD-RW의 대중화
9) 높은 가격대비 성능(경제성)
2. 아이리버(I-RIVER)의 약점
1) 제품의 단가가 높음
2) 브랜드 가치가 경쟁사들에 비하여 낮음
3) 해외AS의 불충분
4) 해외유통망의 미약

Ⅳ.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Ⅴ. 아이리버(I-RIVER)의 소비자 분석

Ⅵ. 아이리버(I-RIVER)의 Positioning

Ⅶ. 원천기술 취약과 해결방안

Ⅷ. 결론
본문내용
아이리버의 레인콤은 지난 2002년부터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에서 탈피, "아이리버"라는 자체 브랜드로 중국시장에 뿌리내리기 시작했다. 레인콤의 브랜드 전략이 먹히면서 지난해 중국시장 매출액은 300억 원대를 기록, 800% 이상 성장하는 기염을 토했다.
상하이에 위치한 현지법인을 통해 중국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로 했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올 상반기에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CJ홈쇼핑"과 온라인시장 등 새로운 유통채널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이밖에 세계시장을 겨냥해 미국의 "베스트바이" 와 "서킷시티"의 유통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지난해 말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설립한 유럽법인을 통해 영국의 "딕슨", 프랑스의 "프낙" 등으로 유통채널을 다각화함으로써 명실공히 세계1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해나간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Ⅱ. 아이리버(I-RIVER) 연혁

2000년 7월 (주)아이리버 설립
2000년 8월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2000년 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2000년 12월 iMP-100 국내 판매 실시
2001년 1월 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으로 선정(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2001년 1월 기업부설연구소(전자통신 연구소) 설립
2001년 5월 Amazon.com Most Popular 1위
2001년 6월 디지털타임스 선정 우수디자인상품
2001년 8월 스포츠서울 2001굿디자인특집 선정
2001년 8월 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
2001년 8월 iMP-250 국내 판매 실시
2001년 8월 국내 시장점유율 35%(디지털타임스 8월27일자)
2001년 12월 세계에서 가장 얇은 MP3CDP, "SlimX(iMP-350)" 출시
2001년 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
2002년 2월 "SlimX"출시 2개월만에 국내판매 2만대 돌파
2002년 5월 "Chrome-X (iMP-150)" 출시 및 국내 판매 실시
2002년 7월 세계최초의 DataPlay 적용 포터블 오디오 기기 iDP-100출시
2002년 12월 HowPC, PC사랑, PC라인 3사 공동주관 "2002 하드웨어 대상" MP3부문 수상
2002년 12월 한국디자인협회 "Korea Design Award 2002" 디자인 경영인 부문수상
2002년 12월 PCBee "2002년 인기상품" 수상
2002년 12월 전자신문 "2002년 우수마케팅" 수상
2003년 1월 CJ홈쇼핑 "2002년 히트상품"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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