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항공운송]한공운송산업의 경제적,사회적 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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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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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문
II. 본문
1. 항공운송산업의 중요성 - 사실과 수치
(1) 중요한 경제적 이익들을 제공 한다.
(2) 항공운송은 중대한 경제적 이익들을 제공 한다.
(3) 항공운송은 중요한 고용주이다.
(4) 항공운송은 자원과 기반시설의 매우 효율적인 사용자이다.
(5) 항공운송은 많은 사회적 이익들을 제공한다.
(6) 책임있게 그 자신의 환경적인 악영향들을 줄이고 있다.
2. 항공운송산업
(1) 무엇을 포함 하는가
(2) 성장의 운전사
3. 항공운송의 경제적 이익들
(1) 항공운송산업은 고용과 부를 발생시킨다.
(2) 항공운송 노동자에 의한 GDP
(3) 지역전체의 경제적 효과들
4. 항공운송은 광범위한 촉매이익들을 발생 시킨다.
(1) 더 큰 시장을 제공하는 능력
(2) 사업 활동에서의 효과
(3) 투자 영향력
(4) 노동시장에서의 효과
5. 항공운송은 세계무역에 기여 한다.
(1) 국제무역의 가치
(2) 국제무역에서의 항공화물의 역할
(3) 승객 항공 서비스의 국제무역에서의 역할과 기업에서의 중요성
6. 항공운송은 관광산업을 자극 한다.
(1) 관광산업의 이익들
(2) 관광산업을 원조하는 항공운송
(3) 관광산업에서 고용과 GDP
(4) 관광산업의 지역전체의 효과들
7. 항공운송은 중요한 납세자이다.
(1) 징수 사용자 요금
(2) 징수 과세
(3) 선진국에서 공적자금의 기여
8. 항공운송의 사회적 이익들
(1) 지속적인 개발에 기여 한다.
(2) 먼 지역에 접근성을 제공 한다.
(3) 인도주의적 목적을 이행 한다.
(4) 소비자 복지에 기여 한다.
III. 결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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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프랭클린 루즈벨트 대통령을 주축으로 하여 1944년 12월 개최된 시카고 회의는 민간항공의 기본규칙들을 규정하고 있다. 회의는 국제민간항공의 발전전망이 세계 국가와 사람들 사이의 친선과 이해에 커다란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이러한 전망은 곧, 항공운송이 현재 지구촌 사회의 기본적인 틀로써 우리 일상의 의약품과 전기통신과 같이 필수불가결하며 사회와 경제발전에 필수적으로 받아들여지면서 명백한 사실이 되었다. 비행기의 효용성과 더불어 항공운송산업은 선진국에서 부의 창출의 토대가 될 뿐만 아니라 개발도상국들의 무역과 관광에 의한 잠재성으로 수많은 이익들을 야기한다.
<참고>
ATAG(the Air Transport Action Group)는 항공 산업의 기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국제 항공운송산업을 위한 공공의 권한에 대한 올바른 조언을 제공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항공운송산업을 통한 조직과 기업의 독자적인 연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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