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삼성 애니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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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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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분석
1. 삼성화재의 변천사
2. 경영 철학
Ⅱ. 환경분석
1. SWOT분석
2. 외부환경분석
Ⅲ. 소비자분석
1. 유형별분석
2. 연령별분석
3. 종류별분석
Ⅳ. 제품분석
Ⅴ. 삼성화재의 SPT분석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Ⅵ. 광고전략
1. 브랜드 아이덴티티
2. 광고목표
3. 광고컨셉
Ⅶ. 제공 서비스
Ⅸ. 삼성애니카의 미래지향적 변화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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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분석
1)삼성화재의 어제와 오늘
고객 지향적인 경쟁력 강화로 건전한 재무구조를 갖춘 21세기 세계 30대 보험회사를 만들기 위해 뛰고 있는 삼성화재는 1952년 1월 26일 한국안보화재해상재보험(주)로 설립되어 1993년 12월 삼성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 현재에 이르고 있다. 규모나 재무구조, 경영 측면에서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회사가 된 삼성화재는 국내는 물론 미국과 유럽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에서 의욕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각국 선진 보험사들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영업망을 확충하고 세계 주요 도시에 현지 보상체계를 구축하는 등 세계적인 초일류 종합안심서비스 기업을 향해 착실하게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선진금융기법 도입, 상품개발력 강화, 보험 마케팅의 혁신 및 언더라이팅 기법의 육성, 전 임직원의 프로화, 효율적인 보상서비스 체계 구축 등으로 강력한 경쟁력을 키워 고객만족과 주주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삼성화재는 2003년 1월 현재 총자산 10조 9,071억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보험 시장점유율도 38%(2006년)를 돌파하는 등 국내 최대의 손해보험회사로서 확실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2)삼성화재의 경영철학
1.고객만족 : 고객만족은 삼성화재의 알파이자 오메가이다!
○무한경쟁시대의 생존 방법은 고객만족경영뿐이다.
최근 손보업계는 요율 자유화, 단종보험사의 진입, 다양한 판매채널의 등장 등으로 가격경쟁이 치열하다. 이러한 시장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서비스 차별화」이다. 지난 해 삼성화재는 ‘서비스 스탠다드’ 선포식을 가졌다. 이는 ‘고객과 가족에게 마음의 평화와 안심, 그리고 밝은 미래를 제공한다는 신념으로 언제나 최상의 서비스를 실천하여 고객의 신뢰를 얻는다’는 것을 신조로 한다. 1999년부터 시행해 온 ‘찾아가는 서비스’, 삼성화재의 대표적 이미지로 정착된 찾아가는 서비스는 고객의 요구에 수동적으로 대응하는 기존의 서비스에서 탈피해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찾아가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경쟁사와 확실히 차별화된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서비스이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보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보상조직은 물론 협력 정비업체의 서비스 영역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서비스 최고 회사를 지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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