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삼성 애니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분석
1. 삼성화재의 변천사
2. 경영 철학

Ⅱ. 환경분석
1. SWOT분석
2. 외부환경분석

Ⅲ. 소비자분석
1. 유형별분석
2. 연령별분석
3. 종류별분석

Ⅳ. 제품분석

Ⅴ. 삼성화재의 SPT분석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Ⅵ. 광고전략
1. 브랜드 아이덴티티
2. 광고목표
3. 광고컨셉

Ⅶ. 제공 서비스

Ⅸ. 삼성애니카의 미래지향적 변화


본문내용
1. 기업분석

1)삼성화재의 어제와 오늘
고객 지향적인 경쟁력 강화로 건전한 재무구조를 갖춘 21세기 세계 30대 보험회사를 만들기 위해 뛰고 있는 삼성화재는 1952년 1월 26일 한국안보화재해상재보험(주)로 설립되어 1993년 12월 삼성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 현재에 이르고 있다. 규모나 재무구조, 경영 측면에서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회사가 된 삼성화재는 국내는 물론 미국과 유럽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에서 의욕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각국 선진 보험사들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영업망을 확충하고 세계 주요 도시에 현지 보상체계를 구축하는 등 세계적인 초일류 종합안심서비스 기업을 향해 착실하게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선진금융기법 도입, 상품개발력 강화, 보험 마케팅의 혁신 및 언더라이팅 기법의 육성, 전 임직원의 프로화, 효율적인 보상서비스 체계 구축 등으로 강력한 경쟁력을 키워 고객만족과 주주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삼성화재는 2003년 1월 현재 총자산 10조 9,071억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보험 시장점유율도 38%(2006년)를 돌파하는 등 국내 최대의 손해보험회사로서 확실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2)삼성화재의 경영철학
1.고객만족 : 고객만족은 삼성화재의 알파이자 오메가이다!

○무한경쟁시대의 생존 방법은 고객만족경영뿐이다.
최근 손보업계는 요율 자유화, 단종보험사의 진입, 다양한 판매채널의 등장 등으로 가격경쟁이 치열하다. 이러한 시장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서비스 차별화」이다. 지난 해 삼성화재는 ‘서비스 스탠다드’ 선포식을 가졌다. 이는 ‘고객과 가족에게 마음의 평화와 안심, 그리고 밝은 미래를 제공한다는 신념으로 언제나 최상의 서비스를 실천하여 고객의 신뢰를 얻는다’는 것을 신조로 한다. 1999년부터 시행해 온 ‘찾아가는 서비스’, 삼성화재의 대표적 이미지로 정착된 찾아가는 서비스는 고객의 요구에 수동적으로 대응하는 기존의 서비스에서 탈피해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찾아가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경쟁사와 확실히 차별화된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서비스이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보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보상조직은 물론 협력 정비업체의 서비스 영역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서비스 최고 회사를 지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 정보기술의 미래
  • 목차1. 모바일 정보기술이 가져온 변화2. 삼성화재 다이렉트 사례A. 삼성화재 다이렉트 소개B. 삼성화재 다이렉트 분석i. 다이렉트 업계 최초 모바일 가입 시스템 제공ii. 사용현황 및 성과iii. My insight를 통한 고객관리C. 마이애니카의 향후 계획3. 모바일 정보 기술A. 모바일 정보기술의 종류i. RFIDii. NFC1. NFC의 속성 및 응용 서비스A. 카드에뮬레이션B. 리더/라이터C. P2P(Peer to Peer)2. NFC를 이용한 결제방식3. 그 외의 NFC 응용 분야B. 모바일 정보 사

  • [애니카서비스-최신공채합격자기소개서]애니카서비스자기소개서자소서,애니카자소서자기소개서,애니카서비스자소서,에니카합격자기소개서,삼성화재합격자소서,애니카자기소개서
  • 애니카서비스합격자기소개서 애니카서비스-최신공채합격자기소개서애니카서비스자기소개서자소서,애니카자소서자기소개서,애니카서비스자소서,에니카합격자기소개서,삼성화재합격자소서,애니카자기소개서목 차1. 성장과정2. 직무수행과 관련된 자신의 장점3. 직무수행과 관련된 자신의 단점4. 지원동기5. 희망업무 및 장래의 포부 애니카서비스 경영이념 애니카서비스 고객만족활동 지원분야 예상 면접 기출문제 1. 성장과정어려

  • [경영전략] 삼성화재 영업현황과 사업전략
  • 삼성화재손해사정서비스주식회사 설립1999. 1. 19자본금 200억원으로 증자7. 3주식액면분할(5천원 → 5백원)2000. 1. 30자본금 250억원으로 증자5. 19수유사옥 준공5. 30주식배당(자본금 : 26,473,418,500원)10. 19중국보험시장 진출2001. 4. 19중국 상해지점 개설2002. 4. 2자동차보험 대표브랜드 삼성애니카 출시7. 1생산물 배상책임보험 신상품 출시2003. 4. 8베트남 현지 합작법인 설립경영이념삼성화재의 경영이념은 그 기업이 현재 추구하는 방향과 미래에

  • 삼성화재,윤리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애니카(랜드), 안티삼성애니카 안티삼성화재 등 안티 그룹들이 사용할 수 있는 한글키워드 도메인 10여 개를 싹쓸이했다.참고 URL: http://cafe.naver.com/koreandomain.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12. 안티 사이트 13.2 서비스 부문수상로고관련 설명수상 년도A.M. Best사 재무건전성 평가 5년 연속 A+(Superior)등급 획득 -A.M. Best사 재무건전성 평가 5년 연속 A+(Superior)등급 획득 2006S&P 신용등급평가 2년연속 A+등급 획득--대한민국고객만족경영대상 ‘大

  • 삼성화재 기업분석
  • .목 차(1)삼성화재분석경영이념주요연혁주요사업재무 분석윤리경영 도입 배경국제사회의 변화국내여건의 변화경영환경의 변화윤리경영에 대한 접근윤리경영 실천 프로세스윤리경영 성과 프로세스윤리경영의 기대이익현재모습의 진단윤리강령 제정윤리강령 선포 및 교육실천시스템 구축실 행성과분석 및 차기 계획주요 사업&조직목차 (2)E-biz의 목적타보험사의 e-biz General LifeInsWebPrudential삼성화재 웹 페이지제공하는 서비스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