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던킨도너츠의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이유
회사소개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SWOT
STP
4P
Dunkin’s future strategy
- 본문내용
-
연혁
1993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사와 합작 투자계약 체결
1994 역삼 생산점 개설, 이태원 1호점 오픈
1997 5월 구의 생산점, 10월 염창 생산점 개설, 가맹사업기반 구축
2000 던킨 도너츠 창립50주년
2001 던킨 도너츠 TV광고 시작(이병헌)
2002 오리지널 커피 판매 실시
2003 커피&도넛 광고 캠페인 시작
2006 현재 전국 416개 매장 운영
거시경제적 환경 분석
93년 이전부터 이루어진 급속한 성장 - 국민의 소비능력 확대
경제성장률(91년 : 9.4%, 92년 : 5.9%, 93년 : 6.1%)
1인당 GNI(US$)(91년 : 7,105 92년 : 7,527 93년 : 8,177)
최종소비지출 증감률(91년 : 8.3% 92년 : 6.3% 93년 : 5.9%)
국내 주요 경제 지표-통계청
사회/문화적 환경 분석
젊은 층 사이에 서구문화에 대한 동경과 추종적 태도 형성
ex 영어 간판의 남용
92년 가수 서태지의 등장 – 신세대가 문화와 소비행태의 중심으로 등장
X세대의 등장 – 이들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유행, 젊은 세대의 소비력 증가
경쟁적 환경 분석
도넛의 대체재 – 김밥, 떡볶이, 햄버거, 빵…
대체제를 기준으로 던킨 도너츠의 경쟁자들을 크게 베이커리류, 패스트푸드, 분식류로 구분 지었다.
베이커리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이며, 패스트 푸드 시장도 경쟁이 치열했다.
던킨도너츠 기업분석
세계 제1의 도넛 전문 매장
84년 첫 진출 후 로열티 인상과 매장운영에 관해 파트너였던 코리아 후드와 의견차이를 보이자 91년 일방적으로 한국시장에서 철수함.
- 기본 정신: 항상 던킨 도너츠 매장을 찾는 고객을 행복하게 한다
3대 목표 의식: Q.S.C( Quality, Service, Cleanness )서비스 지향
BR 코리아
85년 태니 샤인 그룹과 Allied Domecq그룹의 합작 투자로 설립
85년 설립과 함께 베스킨라빈스를 한국에 들여옴.
86년 8월, 첫 명동점 오픈.
88년 전국에 체인화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