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던킨도너츠의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이유
회사소개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SWOT
STP
4P
Dunkin’s future strategy
본문내용
연혁

1993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사와 합작 투자계약 체결
1994 역삼 생산점 개설, 이태원 1호점 오픈
1997 5월 구의 생산점, 10월 염창 생산점 개설, 가맹사업기반 구축
2000 던킨 도너츠 창립50주년
2001 던킨 도너츠 TV광고 시작(이병헌)
2002 오리지널 커피 판매 실시
2003 커피&도넛 광고 캠페인 시작
2006 현재 전국 416개 매장 운영


거시경제적 환경 분석
93년 이전부터 이루어진 급속한 성장 - 국민의 소비능력 확대
경제성장률(91년 : 9.4%, 92년 : 5.9%, 93년 : 6.1%)
1인당 GNI(US$)(91년 : 7,105 92년 : 7,527 93년 : 8,177)
최종소비지출 증감률(91년 : 8.3% 92년 : 6.3% 93년 : 5.9%)
국내 주요 경제 지표-통계청

사회/문화적 환경 분석
젊은 층 사이에 서구문화에 대한 동경과 추종적 태도 형성
ex 영어 간판의 남용
92년 가수 서태지의 등장 – 신세대가 문화와 소비행태의 중심으로 등장
X세대의 등장 – 이들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유행, 젊은 세대의 소비력 증가

경쟁적 환경 분석
도넛의 대체재 – 김밥, 떡볶이, 햄버거, 빵…
대체제를 기준으로 던킨 도너츠의 경쟁자들을 크게 베이커리류, 패스트푸드, 분식류로 구분 지었다.
베이커리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이며, 패스트 푸드 시장도 경쟁이 치열했다.



던킨도너츠 기업분석
세계 제1의 도넛 전문 매장
84년 첫 진출 후 로열티 인상과 매장운영에 관해 파트너였던 코리아 후드와 의견차이를 보이자 91년 일방적으로 한국시장에서 철수함.
- 기본 정신: 항상 던킨 도너츠 매장을 찾는 고객을 행복하게 한다
3대 목표 의식: Q.S.C( Quality, Service, Cleanness )서비스 지향

BR 코리아
85년 태니 샤인 그룹과 Allied Domecq그룹의 합작 투자로 설립
85년 설립과 함께 베스킨라빈스를 한국에 들여옴.
86년 8월, 첫 명동점 오픈.
88년 전국에 체인화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던킨도너츠,도넛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던킨도너츠는 창업초기부터 도너츠에 대한 이미지가 강해 지금도 커피전문점 보다는 베이커리로서의 느낌이 강하다. 따라서 던킨이라는 이름을 들을 때 도너츠 뿐만 아니라 커피가 같이 떠오르도록 하는 마케팅이 중요 Product - 새로운 신제품의 출시를 베이커리 쪽 보다는 다양한 커피, 음료 등을 중심으로 출시Price - 싼 값의 질 나쁜 커피라는 이미지는 더 이상 경쟁력이 없다고 생각한다. 가격을 올리되 질 또한 같이 업그레이드 시켜 고급 커피의 이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hwp)
  • 도너츠 선정 이유》 던킨도너츠 - 기업개요, 기업현황》 던킨도너츠 - 기업연혁》 던킨도너츠 - 제품특징, 컨셉》 던킨도너츠 - 세계진출 현황Ⅱ. 본론 1 -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분석2. 도너츠 시장 환경 분석》 경제적측면》 사회문화적 측면》 내부환경, 외부환경분석3. 경쟁사분석》 크리스피 크림 》 스타벅스4. 던킨도너츠의 성공요인, 현지화전략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5.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6. 마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ppt)
  • 브랜드마케팅 사례 업계 1위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분석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브랜드소개, 현황, 로고의미 등> 연혁, 제품 컨셉, 경영이념 / 방침 등본론 1 - 던킨도너츠 성공전략, 차별화전략본론 2 - 도넛츠시장환경분석 / 경쟁사 비교분석> 도너츠 : 크리스피크림 > 커피 : 스타벅스 커피본론 3 - Markaeitng 전략>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마케팅전략 - 던킨 도너츠의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

  • 던킨도너츠 기업성공요인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성공,실패사례분서과 던킨도너츠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1. 던킨도너츠 기업소개(1) 던킨도너츠 기업개요(2) 던킨도너츠 CI2. 던킨도너츠 성공요인3. 던킨도너츠 마케팅 성공,실패사례(1) 마케팅 성공사례(2) 마케팅 실패사례4. 던킨도너츠 SWOT분석5. 던킨도너츠 STP분석6. 마케팅믹스 4P전략7.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INDEX1. 던킨도너츠 기업소개1950년에 미국에 생긴 도넛 & 커피전문점 세계에서 가장 큰 커피와 좋은 빵을 굽는 체인점(1) 던킨도너츠 기업개요White 바탕에 오렌지색 + 마젠타색 =젊음!!!(2)

  • [마케팅] 던킨도너츠 vs 스타벅스 기업 비교 분석(A+레포트)
  • 던킨도너츠 vs 스타벅스기업 비교 분석 목 차기업 선정 배경 기업 비교 분석 기업 경영 방향 제시 기업 선정 배경던킨도너츠도 스타벅스 만큼 항상 맛있다. We are every bit as good as Starbucks스타벅스가 이길 수 없는 맛A taste that Starbucks can’t beat스타벅스는 베이커리 부분 강화던킨도너츠는커피 음료부분을 강화 강력한경쟁업체로 부상기업 비교 분석SWOT 분석 BCG Matrix 분석STP 분석마케팅 전략 분석SWOT분석도너츠 업계에서의 독점적 위치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