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UCC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UCC(User Created Contents)란 무엇인가?

2. UCC의 이용현황과 문제점

3. UCC를 통한 광고 현황과 문제점

4. 아프리카를 통한 구체적인 UCC 활용 방안

5. UCC관련 새로운 광고제안
본문내용
1. UCC(User Created Contents)란 무엇인가?
최근 들어 인터넷 관련 기사에 자주 등장하는 용어인 UCC(User Created Contents)는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혹은 만든) 콘텐츠’를 말한다. 이는 몇 년 전부터 포탈을 중심으로 한 IT업계에서 쓰이는 전문용어였으나, 최근에는 인터넷, 특히 웹 서비스에 있어서 사용자의 직접 참여가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면서 일반 대중들에게까지 널리 확산되고 있다. UCC라는 말이 처음 생긴 시점이나 연원은 알지 못하지만, 바쁜 업무 중에 짧고 쉽게 부르기 위한 필요에서 생기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을 해보면서 UCC의 사전적 의미를 분석해 보았다.
먼저 'User Created Contents' 중 'User'는 일반적인 의미에서의 사용자를 뜻하며,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사용자'와 '이미 만들어져 있는 콘텐츠를 사용하는 수용 중심의 사용자'로 나눌 수 있다. 물론 한 사용자가 양쪽 모두에 속하는 경우도 있다. 둘째로, 'Create'는 창조하다 혹은 창작하다의 의미로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거나 만드는 경우를 말하지만, 관례상 편집을 통해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포함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셋째로, 'Contents'는 원래는 일반적인 '내용(물)'이라는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나, 통상적으로는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으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스마트TV의 경쟁력 분석(SWOT) 및 발전방안
  • 뉴미디어시대 케이블 TV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한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백영미(2010.10.7). 스마트TV 시장의 현황 및 향후 전망.『KOCCA FOCUS』통권 9호. 한국콘텐츠진흥원.송민정(2010.6.25). 스마트TV로의 진화에 따른 미디어시장의 영향 및 시사점. KT경제경영연구소.신용섭(2011. 8), “스마트폰에서 스마트TV까지”, IT리더스포럼 조찬간담회 발표문.윤정호(2010), 스마트 디바이스 환경에서의 스마트TV. LG경제연구원. 이성근(2010), “스마트TV가 그리는

  • [뉴미디어론] 1인미디어
  • 뉴미디어저널이은미, 김재영 : 1999, 인터넷방송 규제정책에 관한 연구, 방송위원회최영, 『인터넷방송 - 웹캐스팅의 실제와 이해』, 커뮤니케이션 북스, 1999 이은미, 이동훈 : 2000, 인터넷방송 콘텐츠 연구, 방송연구이재광 : 1998. 인터넷방송의 알파와 오메가. 인터넷정인숙 : 2000, 인터넷방송의 커뮤니케이션 구조 : 인터넷방송의 법적 수용에 대한 논의,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조용권,고정민 : 2000, 인터넷방송의 현황 및 전개방향최영 : 1999, 인터넷

  •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부 공공커뮤니케이션 IMC
  • UCC 공모전 준비 등에 유리하다. 이러한 요소들은 소비자들에게 구매 동기가 될 수 있다. 또한 현재 많은 선배들이 졸업 후 언론사에서 재직하고 있다는 점 또한 중요한 구매 동기가 될 수 있다. 이러한 세부학과의 특성을 잘 전달하여, 학부 특성상 전문화 되어있는 커리큘럼 방식이 실제로는 취업 시장에서 매우 유리하게 작용할 것 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이중전공시장 에서의 언론정보학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 [리더십개발론] 펩시PEPSI의 감성리더십
  • 레포트를 썼던 잭 웰치는 (8,6)의 점수가 나왔다. 잭 웰치는 대기업병에 빠져 나타해져 있던 GE를 다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켰고 기업이 이익을 내고 성장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정말 피나는 노력을 했던 사람이다. 이런 면을 우리조원들은 높게 평가 하였다. 그는 또한 인재중심의 경영을 외치면서 사람들을 중요하게 생각하였지만 어디까지나 인재만을 중요시 하였고 너무 경쟁만을 유도하여서 직원들에게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를 주었기 때문

  • [커뮤니케이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탄생과 매력, 그 미래에 대한 연구
  • 레포트자료에서>위 표에서 특히 흥미로운 점은 관계 맺기 방식에 관한 것이다. 기존의 싸이월드와 같은 SNS는 주로 원래 알았던 사람과 일촌관계를 맺으며, 그 사람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하거나 가까워지게 하는 방법으로 관계 맺기가 형성된다. 즉, 사람에서 시작되어 그 사람이 제공하는 콘텐츠나 정보를 습득하는 방식인 것이다. 하지만 트위터와 같은 마이크로 블로그는 ‘아는 사람’부터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가 좋아서, 흥미로워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