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YES24 예스24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사례선정 이유

Ⅱ . 회사 소개

Ⅲ. yes24 현황

Ⅳ. 경쟁기업 분석(2001년 기준)

Ⅴ. YES24 성공요소

Ⅵ. 사업 확장 전략

Ⅶ. 문제점 & 해결방안

Ⅷ. 시사점


본문내용
Ⅰ. 사례선정 이유
최근들어 과제나 공모전 때문에 관련된 자료를 찾기위해 도서관이나 서점을 들려 책을 읽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 이 책은 한번쯤 사서 읽고 싶다라는 생각을 할 때가 많다. 책을 구매하는 빈도가 적은 소비자의 경우는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낮지만 한 달에 책을 여러번 구매할 경우는 가격 부담이 커지게 된다. 그래서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서점에서 온라인 서점으로 이동하게 된다. 2003년 도서정가제 이후부터 온라인 서점 또한 오프라인 가격과 같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가격 차이가 줄어 들었지만 소비자가 아직도 온라인 서점을 구매하는 이유는 오프라인 서점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이 있기 때문이고, 컴퓨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이유로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 중에서 온라인 서점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YES24를 볼 수 있다. YES24는 1999년 온라인 서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다양한 사업 확장을 통해 인터넷 종합 문화 쇼핑몰로 바뀌고 있다.
큰 기업들이 온라인 서점을 뛰어들었지만 YES24가 1위 기업으로 가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리고 사업 확장을 통해 경쟁 기업과 대등한 경쟁을 하기 위해서 어떠한 전략을 구사하여야 할 것인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 회사 소개
참고문헌
• YES24 홈페이지 (http://company.yes24.com)
• 웹사이트 평가를 통한 e비즈니스 성공 전략 (한경사)
• 인터넷 마케팅(법문사)
• 물류신문 2004
• 아이뉴스 2004. 10. 10
• 아이뉴스 2006. 01. 24
• 한국일보 2004. 04. 28
• 네이버 지식in, 블로그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Yes24(예스24)의 마케팅 분석과 전망
  • 24를 선택하였는가?Ⅲ. 회사 소개 및 연혁본론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Ⅱ. 경쟁자 분석1. 온라인상의 경쟁2. 오프라인상의 경쟁Ⅲ. Yes24 분석1. 급성장의 배경2. 자본상황 및 계획3. 경영전략4. 시장에서의 위치5. Targeting6. 마케팅 컨셉트7. 고객 관점의 4P 전략 8.

  • [마케팅]Yes24의 마케팅 향후 전략
  • 24를 선택하였는가?Ⅲ. 회사 소개 및 연혁본론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Ⅱ. 경쟁자 분석1. 온라인상의 경쟁2. 오프라인상의 경쟁Ⅲ. Yes24 분석1. 급성장의 배경2. 자본상황 및 계획3. 경영전략4. 시장에서의 위치5. Targeting6. 마케팅 컨셉트7. 고객 관점의 4P 전략 8.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24를 선택하였는가?Ⅲ. 회사 소개 및 연혁본론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Ⅱ. 경쟁자 분석1. 온라인상의 경쟁2. 오프라인상의 경쟁Ⅲ. Yes24 분석1. 급성장의 배경2. 자본상황 및 계획3. 경영전략4. 시장에서의 위치5. Targeting6. 마케팅 컨셉트7. 고객 관점의 4P 전략 8. 세

  • [마케팅원론] 인터넷서점 예스24(YES24) 마케팅전략
  • YES24 SWOT 분석브랜드시장점유율풍부한 고객DB물류경쟁력차별화된 고객경험제공능력의 한계제품카테고리의부족고착화된 인터넷 ‘서점’의 이미지인터넷 도서시장의풍부한 시장잠재성인터넷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개방성 증가문화포탈사업의전망가격경쟁의 격화로 인한수익성 악화도서 정가제로 인한 정가 외적인 요소로 가격경쟁ThreatStrengthWeaknessOpportunityYES24 세부 마케팅 전략YES24Junk mail모델의 사용미디어 광고의 사용다양한

  • [출판산업] 인터넷서점의 문제점과 대책
  • 예스24, 와우북, 정글북, 모닝365 등의 전문점이 있다. 현재 인터넷에는 약 500개 정도가 개설되어 있는데, 미국과 일본의 경우 전체 도서 판매량의 20%를 차지하고 있다.오프라인 서점에 비하여 책값의 20∼40%를 할인하여 판매한다. 하지만 업체가 많아지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서점 분야를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시장개척을 위해 할인정책을 쓰고 있는 이들 중소 인터넷 가상업체들의 경우 데이터베이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