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 연예인을 앞세운 대출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연예인을 앞세운 대출 광고
1)연예인을 내세운 대출광고의 예
2) 대출광고의 소비자 오인성
2. 표시
3. 기만광고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대부업은 은행•협동조합•보험회사•금융회사•신용금고 등 공적인 금융기관이 아닌 자로서 금전의 대부, 또는 대부•차용의 중개를 업무로 하는 영업으로, 사채업자(私債業者)•전당포 등을 말한다. 즉 돈을 빌려주는 사금융업을 말한다.

대부업은 주로 음지에서 거래되었고 광고 또한 길거리 벽이나 생활정보지 실렸었다. 하지만 최근 대부업의 광고가 안방에서 당당히 고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대부업은 2002년 ‘대부업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면서 정식 등록절차를 밟았고 2005년 동법 제 9조의 2 대부업자 또는 여신금융기관 외에는 대부업에 관한 광고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고 규정되었다. 이때부터 정식으로 등록한 대부업체들이 2002년 10월 대부업법(상한금리 66%) 제정에 따라 각 시•도에 대부업체로 공식 등록한 뒤에도 대출 중간모집인을 쓰면서 물밑에서 영업해왔던 업체들이 최근 적극적이고 공세적인 마케팅을 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금감원이 사금융이용자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부업법의 주요내용을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이 상당수('05년 37%)로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업법의 내용이나 사금융 이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지 못한 채 소비자들이 속수무책으로 피해를 당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대부업체들의 TV광고는 정보전달 면에서 상당히 허술하다. 대부업체는 유명연예인을 기용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상승시키고 빠르고 편리하다는 점을 내세워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하지만 정작 소비자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정보는 교묘하게 감추거나 충분히 표시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경영론] 21세기 유통의 핵심 전자상거래 `인터넷 쇼핑몰`
  • 소비자에게 특별한 마케팅 수단이 없는 경우, 이를 활용한 스팸메일, 문자, 전화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한다. 성(性)관련 제품, 음란사이트 등과 같이 청소년의 접근 보호가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도 많으며, 최근에는 금융권을 사칭하여 대출권유메시지를 보내는 경우도 많아졌다. 4) 유출된 사이트들의 미적지근한 대응2년 전 옥션은 창립 이래 최악의 해를 보냈다. 해킹으로 인해 회원 개인정보가 대량으로 유출된 사건이 발생한 것. 해킹은

  • 미샤 마케팅 SWOT,STP,4P 사례분석과 미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광고 등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매체 노출 등을 빈번하게 시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는 것은 브랜드의 경쟁력이 있는 것이며 한 연구에 의하면 브랜드경쟁력이 올라갈수록 구매의도 점수도 높아지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는 브랜드경쟁력과 구매의도가 높은 산업은 소비자가 생각하는 브랜드의 경쟁력이 높고 이에 따른 실제 구매의도도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W : Weakness (약점)1) 낮음 품질 신뢰도미샤가 가지는 부정적인 이

  • [마케팅] e-Book과 Nate e-Book 활성화 방안
  • 광고 (2) TV광고 (3) 주위사람들을 통해 (4) 인터넷 (5) 기타 ( )9. 휴대전화를 통해 e-Book이 제공된다면 서비스를 이용하겠습니까?(1) 이용한다 (2) 이용하지 않는다10. 종이책과 비교해 e-Book의 적절한 가격대는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종이책10,000원 기준)(1) 동일 (2) 10%저렴 (3) 20-30%저렴 (4) 30-40%저렴 (5) 50%이상 저렴 ★☆ 설문에 응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문헌-일간지 및 주간지한겨레 2003. 10. 6일자 -전자책, 골라 읽는 재미 쏠쏠 매일경제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대출 상환에 대한 능력이 다소 떨어지거나 혹은 같은데 부채만 더 지는 경우가 증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DTI와 같은 일종의 규제 조건의 완화는 시장에 독이 될 수 있는 여지도 충분히 존재합니다.▷ 알파라이징서로 다른 것이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의미.-SK텔레콤 광고의 경우 세계 20개국 정상이 만나 인류를 위한 공동성장을 모색하는 G20 정상회의의 취지가 ‘서로 다른 세상이 만나 모두가 +a가 되는 세상을 만든다.’는 취지와 똑같은 점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소비자와 직접 관련이 없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취급할 경우, 혹은 기존의 경직된 이미지를 갖고 있다면, 이를 보다 부드럽고 친근한 기업이미지로 전달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기능을 발휘한다. 4. 실제사례 업소사장 캐릭터 -> 친근감, 신뢰감 조성사람의 캐릭터를 활용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자사의 브랜드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는 업소의 강한 의지가 담겨있는 경우가 많다. 아니면 연예인들의 경우 유명세를 이용해 캐릭터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