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검은콩우유`와 `옐로콜라` 시장성패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목적

(2) 제품소개

(3) 이론소개

(4) 내용
가) 소비자들의 Schema파악
나) 소비자들의 Needs 형성
다) Needs에 따른 Tension 의 발생
라) Tension을 줄이기 위한 행동
마) 결과



3. 결론
본문내용
최근 몇 년간 음료시장에서 ‘색상의 파괴’를 제품의 특징으로 내세우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시도는 소비자들의 정서적인 측면에 어필하려는 것으로 즉, Hedonic적 요소를 주요 특징으로 하고있다. 이러한 ‘색상의 파괴’를 내세운 경우로는 파워에이드, 네버스탑, 게토레이, 옐로콜라, 펩시블루, 검은콩우유 등 많은 제품들이 있는데 이들 중 몇은 성공했고 몇은 실패하여 시장에서 철수하였다.
그렇다면 이들 ‘색상의 파괴’를 내세운 제품들의 성패를 결정지은 요인은 무엇일까? 똑같이 ‘색상의 파괴’를 특징으로 했는데 서로 다른 길을 걷게 된 것은 ‘색상’이외의 다른 요소가 작용했기 때문이다. 즉,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색상의 파괴’에 덧붙여서 다른 제품과는 뭔가 차별화 된 특징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차별화 된 특징이 소비자들에게 어떤 Benefit을 주어야 한다. ‘색상의 파괴’를 주요 특징으로 한 음료에서 차별화의 요소가 될 수 있는 것은 음료의 맛이나 Utilitarian적 측면 등 이다. 여기서 Utilitarian적 요소는 제품의 기능적 측면을 강조하는 것으로 음료의 경우 사람들의 ‘건강’에의 기여를 하나의 예로 들 수 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어떤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는 제품들, 이른바 기능성 음료의 예로는 숙취해소용인 제일제당의 ‘컨디션’, 콜레스테롤과 혈압 등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한국야쿠르트의 ‘무하유’,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20대 여성을 겨냥한 남양유업의 ‘여우야’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건강 음료들은 최근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판매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 베스킨라빈스31 광고기획서
  •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 속에서 각자의 영토를 확장하려는 브랜드들간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질 전망이다. 5. mind share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약 73%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배스킨라빈스는 고급 아이스크림 구매 경험자를 대상으로 2004년 소비자 설문(LG AD RESEARCH)을 한 결과 소비자 최초 상기도는 86% 보조 상기도는 약 99%로 브랜드 NO.1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또한 브랜드 선호도와 주 이용률을 보면 85%와 92

  • 배스킨 라빈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 와 여행을 뜻하는 Tour의 합성어로 자연에서 느끼는 신선함과 깨끗함, 여행에서 느끼는 즐거움, 설레임을 갖는제품이라는 이미지를 갖는 Brand. 북유럽의 신비스럽고 깨끗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감성적이고 이지적인 Concept을 갖는Brand4)장애요인-적은 점포수-점포수가 적어 소비자의 접근이 불리하고 상가, 시내 등을 중심으로 분포되어 집과의 거리가 멀어 이용에 장애가 있다.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자주 접근하지 않는 백화점 내부에 주로 입점해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소비자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수 없다. 최근 다양한 컨버전스 제품이 시장에서 환영을 받지 못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로 사용법이 생소하거나 다양한 특징을 소비자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지적을 기업은 명심해야 할 것이다.카메라 폰의 성공은 차별화된 가치 포인트가 성공의 중요 요소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실패로 돌아간 MP3 플레이어와 디지털 카메라의 컨버전스 제품은 개별 기기의 기능을 단순히 물리적으로 융합한 것일 뿐 이를

  • [색채학]색이 만드는 미래
  • 1.색과 몸1)인종학적 측면에서 본 몸과 색인종의 분류에는 정치 문화 언어 지리적 요인에 따른 문화인류학적 분류와, 피부색과 신 체 골격에 따른 형질인류학적 분류가 있다.인류의 3대 인종군(群)①몽골로이드(Mongoloid)-흔히 황색인종(黃色人種)이라 불리는 인종군은로 피부색이 다 양하지만 주로 황색에서 rkftorRK지의 색역(色域)을 보이며, 모발은 검고 직모(直毛)이 다. 그들은 인구분포상 세계에서 가장 많으며 아시아에 집단적으로 살고 있는데, 북

  • [가족학] 노년기준비교육프로그램
  • 요인을 사전에 예방하는 역할을 담당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또한 여가는 노후와 더불어 계속되는 상실의 스 트레스를 극복하고 개인의 생활을 풍부하게 한다.여가는 인간관계개선, 자기실현, 심적 안정, 친구접촉, 휴식, 쾌락, 사회봉사, 사교성, 욕구충족 등의 심리적 기능을 수행하며 인간의 사회화와 교육의 중요한 부분으로 인간의 평생교육에도 긴요한 역할을 한다. - 노인의 여가❖ 취 미 활 동① 수집화폐수집 일반적으로 화폐나 주화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