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특수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특수교육의 정의.
2.특수교육의 필요성
3. 특수교육의 의의
4. 특수교육의 목적
5. 우리나라의 특수교육제도
6.교육내용 및 과정
7.특수교육 대상
8. 특수교육 대상학생 현황
9.통계 의미 분석
10. 문제점과 관련된 현황 정리
11.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특수교육의 정의.
(1)특수교육 진흥법 제 2조 제 1호
특수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대상자의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교육 방법 및 교육체제 등을 통하여 교과교육, 치료교육 및 직업교육 등을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2)교육 기본법 제 18조
국가 및 지방단체는 신체적, 정신적, 지적 장애 등으로 인하여 특별한 교육과 교육적 배려가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학교를 설립, 경영하여야 하며, 이들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정책을 수립, 실시하여야 한다.
(3) 초-중등 교육법 제 55조
특수학교는 신체적, 정신적, 지적 장애등으로 인하여 특수교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들에게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에 준하는 교육과 실생활에 필요한 지식. 기능. 사회적응 교육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참고문헌
-
서울특별시교육청, 2000 서울 특수교육 (초등교육과, 2000)
국립특수교육원, 통합교육 실태의 국제 비교, 1996.
이태영, 특수교육원리, 대구대학교 출판부, 1993.
이소현․박은혜,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1998.
송준만․유효순, 특수아동교육, 교문사, 1994.
이태영, 특수교육원리, 대구대학교 출판부, 1993.
영재교육 학술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오대혁)한국문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