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연구] CJ Fat Down cj팻다운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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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Fat Down 소개

Fat Down 의 SWOT, 3C, STP, 4P 분석

문제제기와 분석

대안 제시

대안 분석

결 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 C J

1953. 제일제당공업㈜ 설립
1993. CJ 독립경영 선언
1996. 제일제당 그룹 출범
2002. CJ 그룹 출범

국내 최대의 식품회사로 식품산업 외에도 바이오, 제약, 외식, 영화, 증권 등 다양한 계열사 보유.

중국과 일본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 활발.


Fat Down?
2002년 출시
FATDOWN   
= FAT(지방) + DOWN( 낮춘다)
국내 최초 기능성 휘트니스 음료
용량 및 가격 : 100ml, 2000원(1병기준)
주요성분 : 식이섬유, 대두펩타이드, L- 카르니틴, 가르시아 캄보지아
주요 기능
- 체중 및 콜레스테롤 조절
  - 체지방 감소
  - 휘트니스 효율 증대
 

Fat Down 의 4P 분석 #1


Product
기능성강조
-  브랜드 컨셉 : “체지방 감소를 위한 휘트니스 드링크-Fat Down!"
-  용기 : 기능이미지 연상시킬 수 있는 링겔병 Type을 차별화



Price
고가격 정책
-  1병에 2000원으로 유통경로, 소비자특성을 고려한 가격체계구사
-  cost plus의 원가 책정 방식이 아닌 "value based"으로 책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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