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관리] 한경희 스팀 청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한경희 스팀청소기의 등장 배경
IMC 전략과 Targeting, Positioning
CBBE Model로 살펴 본 Brand Equity
IMC 측면에서 살펴 본 시기별 마케팅 전략의 변화
향후 IMC 전략 제언
- 본문내용
-
스팀 청소기 등장배경 : Well-Being Trend
화학 세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자연 친화적 상품으로 강력한 살균효과
장판, 나무바닥, 타일은 물론 침대나 소파 등에도 사용 가능 (넓은 활용 폭)
한경희 생활과학의 5년
1기 (2001~2004) : 제품의 시장 진출 시기로 초기 개발비용 증대로 마케팅 활동 미미
2기 (2005~2006) : Brand Name 통일. Marketing Promotion 집중. 급격한 매출 증가
3기 (2006~ ? ) : Brand Extension. 스팀 진공 청소기, 스팀 다리미.
한경희 연혁
1st Strategy
한국형 스팀 청소기 최초 개발
예상을 뛰어넘은 개발비와 개발기간으로 인해 마케팅 활동을 크게 벌이지 못함
대형 마트에서 퇴출되기도 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결과적으로 홈쇼핑을 통한 유통 전략이 주효
시장의 호의적인 반응 유도
2nd Strategy
본격적 IMC 전개
주요 Promotion 활동
PPL
ATL(TV, Radio 광고)
BTL (거리 이벤트, POP)
CEO Branding (한경희 사장의 성공신화 책 출시)
CSR
3rd Strategy
브랜드 확장
스팀 다리미, 스팀 진공 청소기로 브랜드 확장
2기까지가 중소기업간의 틈새시장 경쟁이었다면 3기부터는 대기업의 공세에 맞서야 하는 상황
기존의 브랜드 자산을 활용하는 보다 효과적인 IMC전략이 필요한 시점
한경희 생활과학의 IMC 전략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모두 동원
: 전반적 기획을 바탕으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을 담당
WEB의 사용자 후기 – Salience
PPL – 주 target고객인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인지도 재고
공중파 광고 – Premium 브랜드로써 이미지를 덧씌움
POP(남성 직원의 다리미 시연) – 여성을 위한 제품/기업이라는 이미지 추가
끼워주기 – 주부들 대상의 판매 촉진
자료평가
- 최고입니다.ㅎ
- ccob***
(2008.05.29 10:28: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_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혜택, 고객코스트)중, 고객코스트의 4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 PPT-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 마케팅4P와 마케팅 사례분석* 현대자동차 미래전략제언
- SPL(SPC) 안전사고 원인과 대책 [SPC,SPL,삼립,파리바게뜨,안전사고,끼임사고,불매운동,산업재해]
- 자신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준거집단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이들이 자신의 구매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경영학개론_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인적자원관리_선진기업에서 말하는 핵심인재의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각 인재 특성에 따라 자신의 역량을 피력해보시오
- 마케팅원론_마케팅 환경을 분류하는 기준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내부 환경과 과업 환경, 거시적 환경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거시적 환경은 기업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사회문화적, 기술적, 자연적, 정치법률적 환경 등으로 구성되는데 이 중 기술적 환경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재무관리의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