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한경희 생활과학의 틈새시장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요약문
Ⅱ. 서론
1. 청소기시장의 현황
2. 한경희 생활과학 기업소개
3. 제품 소개
Ⅲ. 한경희 생활과학의 4Ps
※ 한경희 생활과학(틈새시장)의 마케팅 전략
1. 제품전략
2. 유통전략
3. 촉진전략
4. 가격전략
Ⅳ. 결론
1. 본문 주요 내용 요약
2. 제안
3. 이 보고서가 가지는 한계점
Ⅴ.부록
✍ 소감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요약문
본 연구의 주제는 틈새시장고수기업의 마케팅전략을 살펴보는 것이다. 이는 Marketing Nicher의 전략으로 전문화전략이다. 최근 경쟁이 심화되는 산업에서 많은 사람들이 블루오션이나 틈새시장을 노리고 있다. 가령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저가항공이라는 것을 내세워 미국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고가의 블랙 신라면이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부터 우리가 볼 기업은 중소기업이면서도 청소기 시장에서 전문화전략을 내세워 큰 성공을 한 기업이다.
한경희 스팀청소기는 다들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TV 홈쇼핑을 통해서나, 주부들 사이에서 편리한 제품으로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과거에는 빗자루를 통해서 청소를 했다면 과거 10년 전까지는 진공청소기, 일반청소기를 통해서 청소를 했다. 그 뒤 몇 년간 청소기 시장에서 큰 변화는 없다. 즉 제품이 포화되어 더 이상의 성장이 없는 레드오션으로 치부되었다. 그러나 한경희 스팀청소기가 나오면서 또 한 번의 성장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는 불편한 걸레질을 대신할 제품으로 스팀이 나오는 대걸레라 생각하면 된다. 이를 통해 주부들은 청소기를 돌린 후에 닦는 제품으로 그 가치를 인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한경희 생활과학 홈페이지
- 삼성전자 홈페이지
- LG전자 홈페이지
- 몬스터 스팀청소기 홈페이지
- 마케팅원론(형설출판사) [마케팅 전략수단의 결합 인용]
- GS 홈쇼핑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