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판촉] 스타벅스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DEX
■ 스타벅스에 대한 소개
● 스타벅스란?
● 스타벅스의 기존광고
■ 커피시장 분석
● 시장환경 분석
● SWOT 분석
● STP 분석
● 4P 분석
■ 광고전략
● 광고 목적
● 광고 컨셉
● 광고전략 수립
■ 광고에 대한 설명
■ 광고목표
# 붙임 1. (4조)광고에 대한 비평
- 본문내용
-
■ 스타벅스 소개
● 회사소개
‘스타벅스’는 세계 제1의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으로 단순히 커피를 파는 것이 아니라 ‘스타벅스’만의 문화를 팔고 있다.
‘스타벅스’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은 emotional value이다. ‘스타벅스’는 단순히 질 좋고 맛있는 커피를 파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것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에서 고객은 기다림의 순간, 휴식이 필요한 순간에 집처럼 편안한 공간에서 최상의 커피를 마시며 좋은 음악을 들으며 쉴 수 있는 제 3의 장소이다.
● 기존광고
‘스타벅스’는 국내에서는 광고를 하지 않고 있다. 이는 아직 국내의 Take-out 커피시장이 크지 않았고,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충성도가 높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스타벅스’는 베블런효과를 이용함으로써 가격을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유지하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들고 있다. 그리고 ‘스타벅스’가 ‘된장녀’의 상징이 되어버리면서 이미지도 안 좋아지고 있다. 그래서 ‘스타벅스’는 기존 고객 유지와 신규고객 확보를 위해 이미지 개선과 홍보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었고 그 대안으로 광고 제작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스타벅스의 미국광고>
자료평가
- 정작 스타벅스 광고전략에 관한 내용이 좀 부족한거 같아요
- wlsgml***
(2014.01.23 22:09:39)
- 광고만든부분은 좀 그랬지만.. 앞부분은 잘 썻습니다.
- sson3***
(2011.01.11 18:50:55)
- 괜찮은 자료였습니다.
- p6121***
(2009.01.29 11:15:34)
- 스타벅스광고전략부분이짜임새있네요
- hjan1***
(2008.04.26 00:19: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