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의 이해] 방송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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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2.2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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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신문방송학과 전공과목인
방송의 이해시간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재수강한 과목입니다.
양질의 레포트입니다.
성적은 A+받았습니다.
- 목차
-
1. 방송광고
2. 코바코
3. 시청률과 광고수입
4. 방송광고 상한제한
5. 광고 끼워팔기
6. 미디어렙
7. 방송광고 매체 현황
- 본문내용
-
미디어렙이란 무엇인가?
- 매체 뜻하는 ‘미디어((Media)’ + 대표자 ‘레프리젠터티브(Representative)’ 합성어.
- 인쇄매체의 지면이나 전파매체의 시간을 광고주나 광고대행사에 판매하는 것을 매체를
대신하여 담당. 우리말로는 ‘방송광고판매대행사’.
⇒ 광고시간이나 지면을 전문적으로 위탁판매하고 판매대행 수수료를 받는 회사이며, 일부 유럽에서는 판매미디어렙을 미디어 판매회사(Media Sales House)라고 부르기도 한다.
• 장점 : 방송사가 광고를 얻기 위해 광고주한테 압력을 가하거나 자본가인 광고주가 광고
를 빌미로 방송사한테 영향을 끼치는 것을 일부 막아줌
• 우리나라 : 80년 이후 한국방송광고공사에서 독점적으로 위탁 판매 업무 수행 → 독점에 대한 비판과 함께 방송ㆍ광고계 자유경쟁 체제 접목 주장 → 90년대 중반부터 민영 미디어렙 설립에 대한 의견수렴 → 1999년 말에 통과된 통합방송법 : 방송광고시장에 경쟁 도입 새 미디어렙 설치 규정 → 미디어렙의 소유구조 등과 관련 당사자 반대 : 진전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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