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팬택 앤 큐리텔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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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개요
1. 휴대폰 시장 동향
2. 팬택 앤 큐리텔의 동향

II. 팬택&큐리텔의 경영전략
1. 기업개요 6. 사업전략
2. 기업이념 7. 실행전략
3. 외부환경분석 8. 기능별 전략
4. 내부역량분석 9. 마케팅 전략
5. SWOT 분석 10. SK 텔레텍 인수효과
III. 팬택& 큐리텔의 전략
재편 및 수립
사업 포트 폴리오 분석을 통한 전략 사업부 (Strategic business Units) 재편
각 사업 전략부에서의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IV. 결론
1. 새로운 브랜딩 전략
2. 새로운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I. 개요
1. 휴대폰 시장 동향
2. 팬택 앤 큐리텔의 동향

1. 휴대폰 시장의 현황
휴대폰 시장에서는 더 이상 ‘많이 팔린 핸드폰 = 인기 있는 핸드폰’ 의 공식이 성립되지 않는다. 과거 단순 통화품질과 기능만을 강조하였던 마케팅은 점차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 문화를 선도하는 이른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과 문화마케팅 영역으로 확대되어가는 추세이다.
1) 휴대폰 업체들이 특정 소비자층을 겨냥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위축된 휴대폰 내수시장의 돌파구 마련
2) 성능경쟁 탈피 디자인 / 기능 차별화에 초점
- 휴대폰시장 “컨버전스(융합)전쟁”
3) 문화 마케팅

.
1. 휴대폰 시장의 현황
1) 휴대폰 업체들이 특정 소비자층을 겨냥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위축된 휴대폰 내수시장의 돌파구 마련
휴대폰 업체들은 특정 소비자 층을 겨냥한 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면서 위축된 휴대폰 내수시장의 돌파구를 찾고 있다. 학생층, 여성층, 직장인 등 특정 소비자층 전용을 겨냥한 휴대폰은 카메라폰  화소수, 메모리 용량 등 일반적인 성능 경쟁보다는 해당 소비자층에 적합한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을 채택, 차별화를 시도해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어린이와 10대 학생층을 대상으로 한 휴대폰은 학습 강화를 위한 부가기능과 자녀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는 GPS가 장착되어 있고 얼짱사진의 효과를 만들어 주는 얼짱폰의 특징을 지녀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떠오른 10대를 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또 여성 소비자를 타겟으로 한 초소형 카메라폰은 디자인이 여성적이며 작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기능을 내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음성통화가 많고 편리성을 중시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폰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렇듯, 업체들은 새로운 기술개발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게 디자인을 바꾸거나 새로운 기능을 첨가하는 등의 방법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2. 팬택&큐리텔의 동향
이러한 전체적인 핸드폰 시장의 동향에 따라, 팬택&큐리텔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기능성에도 불구하고 중저가 브랜드 이미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으며, 따라서 고품격 제품 생산 및 고가 휴대폰 시장 진출에 어느 정도 부담을 갖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 SK텔레텍 인수를 통해서 고가 휴대폰 시장 진출을 위한 제품 이미지를 확보하게 되었다. 아울러 이런 SKY 제품의 고가 휴대폰 시장 전략은 팬택&큐리텔의 전체적인 브랜드 이미지 동반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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