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팬택 앤 큐리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7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개요
1. 휴대폰 시장 동향
2. 팬택 앤 큐리텔의 동향
II. 팬택&큐리텔의 경영전략
1. 기업개요 6. 사업전략
2. 기업이념 7. 실행전략
3. 외부환경분석 8. 기능별 전략
4. 내부역량분석 9. 마케팅 전략
5. SWOT 분석 10. SK 텔레텍 인수효과
III. 팬택& 큐리텔의 전략
재편 및 수립
사업 포트 폴리오 분석을 통한 전략 사업부 (Strategic business Units) 재편
각 사업 전략부에서의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IV. 결론
1. 새로운 브랜딩 전략
2. 새로운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I. 개요
1. 휴대폰 시장 동향
2. 팬택 앤 큐리텔의 동향
1. 휴대폰 시장의 현황
휴대폰 시장에서는 더 이상 ‘많이 팔린 핸드폰 = 인기 있는 핸드폰’ 의 공식이 성립되지 않는다. 과거 단순 통화품질과 기능만을 강조하였던 마케팅은 점차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 문화를 선도하는 이른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과 문화마케팅 영역으로 확대되어가는 추세이다.
1) 휴대폰 업체들이 특정 소비자층을 겨냥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위축된 휴대폰 내수시장의 돌파구 마련
2) 성능경쟁 탈피 디자인 / 기능 차별화에 초점
- 휴대폰시장 “컨버전스(융합)전쟁”
3) 문화 마케팅
.
1. 휴대폰 시장의 현황
1) 휴대폰 업체들이 특정 소비자층을 겨냥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위축된 휴대폰 내수시장의 돌파구 마련
휴대폰 업체들은 특정 소비자 층을 겨냥한 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면서 위축된 휴대폰 내수시장의 돌파구를 찾고 있다. 학생층, 여성층, 직장인 등 특정 소비자층 전용을 겨냥한 휴대폰은 카메라폰 화소수, 메모리 용량 등 일반적인 성능 경쟁보다는 해당 소비자층에 적합한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을 채택, 차별화를 시도해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어린이와 10대 학생층을 대상으로 한 휴대폰은 학습 강화를 위한 부가기능과 자녀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는 GPS가 장착되어 있고 얼짱사진의 효과를 만들어 주는 얼짱폰의 특징을 지녀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떠오른 10대를 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또 여성 소비자를 타겟으로 한 초소형 카메라폰은 디자인이 여성적이며 작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기능을 내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음성통화가 많고 편리성을 중시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폰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렇듯, 업체들은 새로운 기술개발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게 디자인을 바꾸거나 새로운 기능을 첨가하는 등의 방법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2. 팬택&큐리텔의 동향
이러한 전체적인 핸드폰 시장의 동향에 따라, 팬택&큐리텔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기능성에도 불구하고 중저가 브랜드 이미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으며, 따라서 고품격 제품 생산 및 고가 휴대폰 시장 진출에 어느 정도 부담을 갖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 SK텔레텍 인수를 통해서 고가 휴대폰 시장 진출을 위한 제품 이미지를 확보하게 되었다. 아울러 이런 SKY 제품의 고가 휴대폰 시장 전략은 팬택&큐리텔의 전체적인 브랜드 이미지 동반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