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NHN의 마케팅 성공사례(네이버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NHN㈜
2.연 혁
3.NHN의 사업영역
4.경쟁 상황
5.서비스 별 경쟁 상황 분석
6.NHN SWOT 분석
7.NHN의 STP전략 분석
8.NHN의 4P전략
9.전략의 제안
10.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NHN의 사업영역
1. 검색사업
2001년 5월, 업계 최초 특정 키워드 검색 시 관련 업체의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실시
2005년 NHN의 검색 매출, 전년 대비 103% 성장한 1,732억 원 기록 → NHN 매출 중 48%의 비중을 차지

2. 광고사업
국내 최고 검색 페이지뷰 및 순방문자 수 확보, 최적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
2005년 NHN의 배너광고 매출 586억 원 달성 → NHN 매출 중 16%의 비중을 차지

.
.
경쟁 상황
포털 사이트 전체 시장 경쟁 상황
인터넷 이용자수는 2002년 하반기부터 완만한 상승 보임.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는 포화상태

거의 모든 인터넷 이용자는 포털 사이트를 이용

포털 사이트 시장 :
성장기(growth) → 성숙기(maturity)

개별 포털 사이트는 타사 고객 끌어오기 및 이탈방지를 위해 더욱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함

.
.
서비스 별 경쟁 상황 분석
1. 검색 서비스 경쟁구도
종합 검색 서비스 시장 급속도 성장
네이버 시장 점유율 70%
지식in을 통해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통합 검색 결과에 반영
도서본문 검색 가능한 책 서비스 제공
한국학술정보, DBpia, LG경제연구원, 한국전산원등과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수준 높고 신뢰성 높은 전문 학술 DB 제공
엠파스 지식 검색
실시간 네티즌 트랜드와 선호도 파악 가능한 ‘엠파스 랭킹’ 서비스 선보임
지식검색 사이트 디비딕 인수 '지식거래소'로 확대개편
네오위즈 '세이테마‘
네이트닷컴 '지식뱅크'
야후 코리아 '야후!지식검색'
참고문헌
네이버 (www.naver.com)
구글 (www.google.co.kr)
김중태 컬럼(http://www.dal.co.kr/col/index.html)
하우징맵스(www.housingmaps.com)
G마켓 (www.gmarket.com)
홈페이지 www.esty.com
홈페이지 www.panic.com/goods/
한겨레 신문 (www.hani.com)
비즈니스위크지(www.businessweek.com)
정보산업 연합회(www.fkii.or.kr/)
전자신문(www.etnew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네이버 NAVER - HRD HRM 인적자원관리 전략 및 성공요인 경영전략 분석
  • 핵심역량 경영전략 및 HRD HRM 인적자원전략 분석성공기업 사례 분석 / 기업분석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경영전략 분석 CHAPTER 2 - 경영혁신 및 핵심역량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2) 조직체계 분석CHAPTER 3 - HRD HRM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분석(1) 기업 인재시스템 분석 - 채용전략, 인적자원 선발 과정, 장점 및 단점CHAPTER 4 - HRD HRM 인적교육 인적육성 체제 분석(1)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HWP)
  • 전략 및 분석Ⅲ. 결론 -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1. 성공요인2. 향후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3. 느낀점, 맺음말Ⅳ. 출처 및 참고문헌Ⅰ. 서 론1. 기업선정동기2. 기업개요- 대한민국 포털 싸이트 1위.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체. - 1999. 6월 : 네이버컴(주)으로 설립 ( 2001. 9 : 현재의 상호 –NHN Next Human Network 변경 )- 주요 사업 : 네이버와 한게임을 중심으로 포털, 검색,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업종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성공요인분석 및 마케팅전략, 광고전략 분석 성공기업 사례 분석 / 기업분석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콘텐츠 및 디자인분석 기능분석(1) 기본화면구성 (2) 인터페이스 디자인 (3) 세부기능 분석 – 지식인, 해피빈, 기타 Chapter 3 – 시장환경분석 (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비교분석 (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분석Chapter 4 – 마케팅,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4P MIX, STP【 본론 - 5 : 구글 성공요인, 성공전략 분석 】【 결론 - 개선점, 향후나아갈방향 】【 참고문헌 / 출처사이트 】【 서론 - 기업소개 및 기업현황 】1. 기업개요 ( 출처, 참고 - 네이버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776745 )o 세계 최초의 인터넷 검색엔진 회사o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세계 최대의미국 인터넷 검색엔진 IT / Softwhere 기업구분내용국가미국 업종인터넷 검색엔진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현지화 마케팅 및 성공요인분석 및 핵심역량 분석 국제경영전략 사례 분석 / 전략분석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시장환경분석, 인터넷시장 현황 및 사용패턴 분석(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네이버(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