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 NHN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PART 1 ◆
1. 기업개요
2, 주요 서비스

◆ PART 2 ◆

E(Entrepreneur)
김범수 CEO
1. 뛰어난 분석력 및 판단력
2. 과감한 결단력과 추진력
3. 신바람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
4. 그만의 ‘꿈 철학’
이해진 CSO
1. 침착하고 성실한 리더쉽의 소유자
2. 브랜드보다 서비스 퀄러티의 중요성 강조
3. 핵심역량 강조

R(Resource)
1. 유형자원 (대차대조표상에 나타나 있는 자산)
2. 무형자원
3. 인적자원

I(Industry)
1. 경제적 측면
2. 법적인 측면
3. 사회문화적 측면

S(Strategy)
1. 사업 전략
2. 차별화 전략
3. 해외시장 진출 전략




본문내용
1. 기업개요
김범수 사장이 이끄는 NHN㈜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 은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지키며, 나아가 일본과 중국을 공략하여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그룹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자사의 양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광고, 게임 유료 서비스 등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해내 국내 최고의 순 이익률을 자랑하는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권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업계에서 해외시장 진출에 가장 활발히 앞장 선 NHN은 일본과 중국에서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여 이후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먼저 네이버의 탄생을 살펴보면 현재 CSO(Chief Strategy Officer)로 있는 이해진 전 공동대표가 1997년 삼성SDS의 사내소규모벤처인 '네이버 포트'로 사업을 시작하여 1999년 '네이버컴'으로 삼성SDS에서 분사하면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리고 (주)한게임커뮤니케이션은 1998년 8월에 현재 CEO(Chief Executive Officer)으로 있는 김범수 사장이 설립하였다. 이 두 기업은 양 기업의 창업자 두 사람의 삼성 SDS 입사동기 인연으로 서로 PC방 공동마케팅을 펼치면서 만나게 되는데, 이때 두 기업 모두에게 위기상황이 찾아온다. 즉 하루에 10만명씩 회원수가 늘어나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소화할 준비가 안 되어 있는 한게임 쪽의 절박한 상황과, 이미 100억원대의 투자를 유치했지만, 수익모델부재와 다음, 야후, 라이코스에 늘 밀려 골머리를 앓고 있던 네이버컴의 절박한 상황. 그래서 둘은 합병을 통해 서로의 절박한 위기상황을 해결할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고, 협의한지 한달만에 가장 성공적인 M&A사례로 꼽히는 네이버와 한게임의 합병이 이루에 졌다. 이로써 한게임은 네이버컴의 풍부한 자금과 인력을 활용해 폭증하는 트래픽을 소화하면서 사업을 확장할 수 있었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_국내 또는 글로벌 기업 중 하나를 선정하여, IT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습 및 성공,실패 요소에 대해 정리하시오
  • 성공을 거두었다. 배달의민족은 대개 젊은 소비자가 좋아하는 문화적인 코드와 소통 방식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O2O 시장에서 성공한 사례로 평가되고 있으며, 또한 B급 감성이라는 문화 코드를 포착하고 배달의민족의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철학을 일관성 있게 정립하고, 기업의 고유한 페르소나를 창출해냈다.Ⅳ.참고문헌1. 이동현, 2022,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한 후발기업 전략에 관한 연구」, 국제e-비즈니스학회2. 정기훈 외2명, 2019, 「온오

  • 한국 벤처기업 사례 네이버 기업분석 한국 일본 미국 벤처 비교 네이버 가치평가 벤처기업 현황 기업 지배 구조
  • 분석”네이버의 가치평가가치 평가자체 FGIQ. 프랜차이즈 피자 전문점에 가지 않는 이유?(2014.03.16)네이버의 가치평가가치 평가PEREPS 증가율PEG(09E)NHN30.234 1.547 0.195 구글39.276 0.419 0.937 야후44.383 (0.205)(2.163)아마존21.631 0.440 0.492 이배이58.433 1.003 0.583 야후 재팬42.035 0.200 2.106 라쿠텐4.491 2.377 0.019 바이두12.679 1.788 0.071 시나31.892 0.274 1.164 가치평가방법 선정 현재 시장에서 벤처기업으로 시작한 네이버의 가치는 어떠한가 가치

  • [기업경영론]`NHN` 인터넷기업 성공신화와 발전방향
  • 사례 - NHN목 차1. NHN 인터넷기업의 성공신화 32. NHN의 현황 41) NHN에 대해서 2) NHN의 C.I (Corporate mark) 설명3) NHN의 서비스4) CEO 소개 3. NHN의 발전 과정 61) 성공의 발판마련, 한게임과의 M&A2) NHN의 해외 시장 진출3) 안정적 수익창출 시작 - 한게임 유료화4) 제2의 창업 NHN으로 새로운 시작5) 이제는 코스닥으로 간다!6) 코스닥 최강주 인터넷 최강을 향해 달린다.7) NHN 인터넷 업계의 강자로.4. 인터넷 산업 분석 125. NHN의 SWOT 분석 136. NH

  • [뉴미디어컨텐츠] 포스트 벤처시대, 1인 창조 기업에 대한 사례분석
  • 포스트 벤처시대, 1인 창조 기업에 대한 사례분석- 목 차 -Ⅰ. 들어가며1. 문제제기2. 연구목적Ⅱ. 배경1. “1인 창조기업”의 의의 2. “1인 창조기업”이란?3.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주요기관과 전문가의 정의4. 1인 창조기업과 타기업 유형 비교Ⅲ. 현황1. 1인 창조 기업 현황2. 1인 기업 평균 매출3. 1인 기업 비중Ⅳ. 배경1. 창조경제 ‘포스트 벤처시대’의 도래2. 1인 창조기업의 Biz 환경 조성 - IT기반 환경은 1인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3. 1인

  • [전략경영] 싸이월드 경영전략분석
  • 분석에서 약점으로 언급한 속도 저하 문제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오후 10시부터 새벽 1시까지 미니홈피 접속속도를 증가시키기 위하여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선물가게 서비스를 중단하고 있는데 이는 매출의 감소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실질적인 속도 개선을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 둘째, 역시 약점으로서 제품 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아이템을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가 즉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여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