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 NHN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PART 1 ◆
1. 기업개요
2, 주요 서비스
◆ PART 2 ◆
E(Entrepreneur)
김범수 CEO
1. 뛰어난 분석력 및 판단력
2. 과감한 결단력과 추진력
3. 신바람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
4. 그만의 ‘꿈 철학’
이해진 CSO
1. 침착하고 성실한 리더쉽의 소유자
2. 브랜드보다 서비스 퀄러티의 중요성 강조
3. 핵심역량 강조
R(Resource)
1. 유형자원 (대차대조표상에 나타나 있는 자산)
2. 무형자원
3. 인적자원
I(Industry)
1. 경제적 측면
2. 법적인 측면
3. 사회문화적 측면
S(Strategy)
1. 사업 전략
2. 차별화 전략
3. 해외시장 진출 전략
- 본문내용
-
1. 기업개요
김범수 사장이 이끄는 NHN㈜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 은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지키며, 나아가 일본과 중국을 공략하여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그룹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자사의 양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광고, 게임 유료 서비스 등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해내 국내 최고의 순 이익률을 자랑하는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권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업계에서 해외시장 진출에 가장 활발히 앞장 선 NHN은 일본과 중국에서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여 이후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먼저 네이버의 탄생을 살펴보면 현재 CSO(Chief Strategy Officer)로 있는 이해진 전 공동대표가 1997년 삼성SDS의 사내소규모벤처인 '네이버 포트'로 사업을 시작하여 1999년 '네이버컴'으로 삼성SDS에서 분사하면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리고 (주)한게임커뮤니케이션은 1998년 8월에 현재 CEO(Chief Executive Officer)으로 있는 김범수 사장이 설립하였다. 이 두 기업은 양 기업의 창업자 두 사람의 삼성 SDS 입사동기 인연으로 서로 PC방 공동마케팅을 펼치면서 만나게 되는데, 이때 두 기업 모두에게 위기상황이 찾아온다. 즉 하루에 10만명씩 회원수가 늘어나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소화할 준비가 안 되어 있는 한게임 쪽의 절박한 상황과, 이미 100억원대의 투자를 유치했지만, 수익모델부재와 다음, 야후, 라이코스에 늘 밀려 골머리를 앓고 있던 네이버컴의 절박한 상황. 그래서 둘은 합병을 통해 서로의 절박한 위기상황을 해결할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고, 협의한지 한달만에 가장 성공적인 M&A사례로 꼽히는 네이버와 한게임의 합병이 이루에 졌다. 이로써 한게임은 네이버컴의 풍부한 자금과 인력을 활용해 폭증하는 트래픽을 소화하면서 사업을 확장할 수 있었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