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CJ홈쇼핑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개요>
<거시환경분석>
<국내 홈쇼핑 시장 환경>
<CJ 홈쇼핑 SWOT 분석>
<CJ홈쇼핑 재무제표>
<재무비율 분석>
<결론>
본문내용
<국내 홈쇼핑 시장 환경>

홈쇼핑 시장 규모는 해마다 급신장하고 있어 2000년에 1조 5천억원~2조원 규모이던 것이 지금은 4~5조에 육박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 같은 급성장은 홈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와 신뢰도가 크게 호전됐고 생활패턴 변화로 쇼핑시간을 단축하려는 욕구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TV와 카달로그 매출 부분이 감소하면서 인터넷 중심으로 그 핵심이 이동하고 있다.
홈쇼핑 발달 초기 시기인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의 경우 TV 홈쇼핑의 경우 케이블 티비 시청 가구의 급속한 증가와 함께 홈쇼핑 시장 역시 높은 성장성을 보여주었다. 홈쇼핑 시장은 제일제당의 39쇼핑 인수 후 급변했으며, 홈쇼핑 초창기 선두를 지켜 온 39쇼핑이 지난 98년 업계 1등 자리를 LG 홈쇼핑에 내놓은 후 LG의 시장 지배적 구조로 달려 오다 CJ39가 선두 재탈환을 목표로 대대적인 공세를 펼쳤었다. 이에 맞서 LG 홈쇼핑도 1위 자리를 고수하기 위해 공격적 전략을 구사하였으며, 양사는 치열한 광고 및 판촉전을 벌이고 있다. CJ39쇼핑은 친근한 톱 탤런트 김혜자씨를 내세운 광고로 LG 홈쇼핑도 손창민, 이지영 부부를 모델로 이에 맞대응 했었다. 또 양사 모두 타 유통 및 인터넷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서로 유리한 고지 확보에 나섰는데 LG 홈쇼핑은 두루넷, 옥션 등의 온라인 업체와 제휴를 맺었으며, CJ 39쇼핑은 온라인은 하 나로 통신과 오프라인 유통은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두산타워와 제휴를 맺고 공동 판매에 나섰다. CJ39쇼핑은 제일제당의 인수로 m-net, 드라마넷, 요리, 패션채널 등을 확보했고 드림라인 중계망을 이용한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으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00년 5월 LG홈쇼핑이 기존 인터넷 쇼핑몰을 대대적으로 개편 LG 이숍을 CJ39 쇼핑은 같은 해 8월 i39를 오픈 해 사이버 유통에도 전폭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LG홈쇼핑은2005년 새해 들어 인터넷 장터인 e-마켓플레이스 시장에 신규 진출하기로 했다. LG이숍과 함께 쌍끌이식 마케팅으로 인터파크, 옥션 등이 주도하는 사이버 장터를 평정한다는 계획이다. LG홈쇼핑이 인터넷 사업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치는 원동력은 온라인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LG홈쇼핑은 총 매출 중 인터넷 비중이 28%에 달했다. 지난 2002년의 15%보다 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최근 2년간 매출이 곤두박질치고 있는 TV방송이나 카탈로그 부문과는 정반대의 모습이다. LG홈쇼핑 측은 올해 인터넷사업 비중을 40%로 올려 잡았다. CJ홈쇼핑도 인터넷 사업에 강한 애착을 보이고 있다. TV와 카탈로그의 매출 비중은 몇 년간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반면 지난 2001년 0.8%에 그쳤던 인터넷사업 비중은 지난해엔 21.3%까지 치솟는 등 상승세를 탔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좀 예전 것이라.. 현재 바로 적용하기는 힘듬니다
  • ahyuncar***
    (2010.05.04 05:01:21)
회원 추천자료
  • [쇼핑몰마케팅] 인터넷쇼핑몰 `Hmall` 마케팅전략
  • 관리 및 상품 추천예) 고객 가족의 생일시 생일 선물 추천 및 드림투어 여행권 제시▶ 상호 쿠폰 또는 포인트 적립 제도 확대 및 개선: 호텔, 드림투어와 연 계해 시너지 효과를 적극적으로 이용한다.▶ 우수 거래 고객에 대한 차별 서비스▶ 현대문화센터 적극 활용하여 문화 서비스 제공④ 여러 계열사 이점 극대화 ▶ 현대 백화점 연계해 고객의 정보를 이용 ▶ 긍정적인 이미지로 믿을 수 있고 Mall and Mall방식이 아닌 AS가능과 카드 결제와 발송 등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한국 생활 자원 재활용 협회, 인터넷 재활용 센타6) 중고품의 전략적 제휴 - 녹색가게7) 여행상품의 전략적 제휴 - 3W투어8) 공동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 - LG 홈쇼핑9) 커뮤니케이션 전략적 제휴 - 하늘사랑5. 옥션의 마케팅 전략1) 차별적 전략2) 판매촉진 전략3) 고객과의 의사소통4) 고객관리6. 경쟁업체와의 비교 - www.waawaa.comⅢ. 결 론1. 옥션의 전망과 목표방향2. 내가 생각하는 옥션의 개선안Ⅳ. 참고 자료1. 참고 문헌2. 참고 인터넷 사이트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홈쇼핑 기업 재무제표 분석계획서 분석기업CJ 홈쇼핑 비교대상 기업GS 홈쇼핑 □□ 재무제표분석 CJ 홈쇼핑 Part Ⅰ. 서 론 “국내 유통시장에서 TV홈쇼핑의 등장은 한국인의 쇼핑습관과 문화를 바꿔놓은 일대 사건으로 기록 된다. 보고 만져봐야 사는 쇼핑습관을 깨고 TV를 보면서 상품을 사는 ‘안방 쇼핑시대’를 활짝 여는데 결정적 공헌을 한 것이다.” 【 한국경제신문 발췌 】국내 케이블 TV의 급속한 성장은 홈쇼핑의 성

  • [재무관리] 풀무원과 CJ제일제당 기업 비교 분석(~2009)
  • 재무관리 *기업 비교 분석*풀무원CJ제일제당 기업 비교 분석&< 목 차 >Ⅰ. 기업 선정 이유Ⅱ. 기업 소개- 풀무원 & CJ 제일제당Ⅲ. 기업 연혁Ⅳ. 사업소개Ⅴ. 비전과 전략Ⅵ. 두 기업의 SWOT분석Ⅶ. 재무분석, 재무제표분석, 재무비율 추세분석- 재무제표 분석, 재무비율 분석Ⅷ. 경쟁기업 분석 & 지배원리 분석- 경쟁기업 분석, 지배원리 분석Ⅸ. 증권시장선 작성 및 분석Ⅹ. 정리Ⅺ. 출처기업 선정 이유1. 풀무원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새롭게 인

  • [금융자산관리론] CJ CGV의 재무분석 및 평가
  • (주)CJ CGV- 금융자산관리론-목 차Ⅰ. 서 론 * 선정이유∐. 본 론 1. ABOUT‘CJ CGV’2. CJ 사업내용3. CGV 전략4. SWOT 분석5. 동종 배급사와 비교6. 재무제표 분석7. 재무분석8. 투자지표9. 신용분석10. 앞으로의 전망Ⅲ. 결 론 Ⅰ. 서 론선정 이유* 티켓 단가가 높은 3D, 4D 비중 확대국내 인구 증가율이 이미 정체되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향후에도 국내 영화 관람객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지 않는다. 그러나 이러한 양적인 성장성 둔화에도 불구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