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리미엄 마케팅 분석(BMW, 페레로 로쉐) - 프리미엄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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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프리미엄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프리미엄 마케팅의 성공 요인
성공 사례 소개
-BMW
-페레로 로쉐
예상 소비자 심리
결론
본문내용
① 제품
‘BMW’의 제품을 분류해보면 일반적으로 3, 5, 7의 세 가지 시리즈를 기본으로 차종을 나누고 있다. 이밖에 스포츠형 쿠페와 카브리올레인 M과 Z시리즈와 SUV 스타일의 X시리즈도 현재 판매되고 있다. 3 시리즈는 60년대에 ‘BMW 2002’로 시작된 스포티 컴팩트카의 역사를 이어받은 젊은이들을 위한 스포츠 세단이다. ‘최고를 향한 열정’이라는 컨셉 아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절대최고치의 힘과 반응성을 전달하기 위해 정교한 엔지니어링으로 제작된 엔진, 차체는 최고의 드라이빙 머신이라는 명성에 어울린다.
다음으로 5시리즈는 3시리즈보다 한 단계 상급 차종이다. ‘스포츠카의 유전인자를 지닌 고품격 세단’은 5시리즈가 추구하는 바를 가장 적절히 말해준다. ‘BMW’의 최상위 모델인 7시리즈는 프레스티지카이다. 7시리즈는 ‘운전의 새로운 방식’을 표방하며, 이전의 고급차와는 차별화를 시도해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차원을 보여준다.한편 스포츠카 모델인 M, Z시리즈는 독특한 디자인과 세계 최강의 성능을 발휘하며, X시리즈는 4륜구동의 SUV 형태로 우아하고 볼륨감 있는 바디라인과 럭셔리하면서도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를 통해 4륜구동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② 가격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수입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가장 큰 장벽은 가격이다. 이에 ‘BMW’는 이제껏 중장년의 부유층 고객을 주 타겟으로 설정하여 마케팅을 실시하였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현재 실정으로 볼 때, 수입차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상류층에 한정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예이다. 하지만 현재 전문가들의 전망을 보면 수입차 시장은 지난해 1.3%에서 2005년 5%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앞으로 수입차가 지금보다 더욱 상용화되었을 때, 다시말하면 지금의 P세대가 자동차를 구입하고자 할 때 가격의 문제는 수입차가 풀어야할 가장 큰 과제 중의 하나이다. 이에 ‘BMW’는 3시리즈보다 하위 차종인 1시리즈의 출시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현재 ‘BMW’ 그룹은 금융법인인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를 통해 차량 구입에 있어 할부유예 제도, 리스 만기시 차량 가격을 보증해주는 셀렉트 리스,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는 운용리스 프로그램 등으로 ‘BMW’를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손쉽게 ‘BMW’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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