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PR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R의 정의

2. PR과 유사한 개념들

3. PR의 영역

4. PR의 역사와 모형

5. PR의 이론적 발전

6. PR 교육
본문내용
1. PR의 정의

⇒PR(Public Relations)은 20세기 후반에 와서야 전문적인 영역으로 인정받기 시작하여 타 응용학문에 비해 관련된 훈련이나 지식체계가 탄탄하지 못한 만큼 명확하고 정형화된 정의는 존재하지 않으며, 여러 전문가들과 학자들에 의해 다양하게 정의되면서 하나의 전문 활동으로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ㆍPeake-어긋나는 여론을 바꾸거나 여론을 보강하기 위한 계획된 설득이며 미래에 사용하기 위해 그 결과를 평가 하는 것
ㆍBotan & Hazelton-커뮤니케이션 관리를 통해 조직을 둘러싼 환경에 적응하거나 환경을 변화, 유지시켜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하는 경영 기능
ㆍCutlip, Center & Broom-조직과 조직의 성패를 좌우하는 공중 간에 서로 이익이 되는 관계를 세우고 유지하는 관리기능
ㆍGrunig & Hunt-특정 효과나 활동, 이상적 상태를 강조하는 것보다 PR이라는 영역을 아우를 수 있는 일반적인 정의의 필요성을 주장
→“조직체와 그 공중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