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우리나라와 독일의 교육정책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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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한국 교육의 문제점
2) 독일의 교육제도

3. 결론
본문내용
서론 : 문제점이 많이 비춰지는 우리나라의 교육제도
우리나라 교육과 독일의 교육정책을 비교해 보자면 우리나라의 문제점이 많이 나올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일단 우리나라의 교육을 보자면 단순히 문제 푸는 방식만을 연습하는 그런 모습으로밖엔 비춰지지 않는다. 이러한 방법으로 인하여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창조적인 능력의 성장엔 한계가 있다. 또한 단 한번의 시험으로 학생들을 평가하고 인생을 결정짓는 우리나라의 교육의 문제점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생각해보아야 할 것이다.
본론 : 우리나라와 독일의 교육정책 비교
1. 한국 교육의 문제점
1) 필요성을 떠난 지식들의 강제적인 주입식 교육
(1) 자아실현을 위해 자기 자신에게 정말로 필요한 지식의 교육보다는 일률적이고 흥미 없는 지식을 강제로 교육시킴으로 개인의 자질과 능력을 무시한 채 똑같은 인간으로 만들어 나가는 데 한국 교육의 문제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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