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 SKT와 국민은행, KBS와 K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전략적 제휴의 개념
2. 전략적 제휴의 특성
3. 전략적 제휴의 이유
1) 위험 분산
2) 규모의 경제를 통한 제품표준화와 신제품 개발속도의 단축
3) 보완적 자원의 공유
4) 새로운 경쟁구도의 형성

4. 전략적 제휴의 형태
1) 자본의 공동 조달 및 융통
2) 인력의 상호교류
3) 생산원자재의 공동구매 및 공동사용
4) 상호 기술개발 및 기술 공동사용
5) 원가 절감 방식 및 시장 확대 노력
6) 정보 및 시스템의 공유
5. 사례 분석
1) SKT와 국민은행의 전략적 제휴
(1) SKT의 입장
(2) 국민은행의 입장
2) KBS와 KT의 전략적 제휴
(1) KBS의 입장
(2) KT의 입장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한진그룹 계열의 시스템통합(SI) 업체인 한진정보통신은 이달 중 한국후지쯔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관계사 IT 시스템을 한국후지쯔 인프라로 교체한 후 후지쯔 기술을 활용한 온 디맨드 서비스 형태의 아웃소싱 서비스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전자신문 2004/10/05>


최근 들어 우리는 언론매체를 통해 전략적 제휴라는 단어를 많이 접하게 되었다.
무한 경쟁시대를 맞이하여 기업간에는 적대적 경쟁과 동시에 협력도 추구하는 새로운 조류가 대두되었는데 세계 유수의 기업들은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 우위 확보 전략으로 전략적 제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경영환경이 촉박할 경우 기업간의 과열된 경쟁은 자칫 소모전을 초래하여 상처뿐인 패자만을 낳게 될 수도 있는데 산업과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냉엄한 경쟁과 함께 때로는 공생하는 win-win전략을 하는 것이 필수적 이다.

전략적 제휴는 경쟁력이 없거나 실패하는 회사의 선택이 아니라 IBM, GE, 도요타 등과 같은 세계 산업의 리더와 같은 기업들이 선택하는 방식이다.
참고문헌
◆ ‘모바일 혁명과 e-파트너십’ 박준용 경영베스트
◆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 전략’ 장세진 박영사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전자신문 www.etimesi.com

◆ 중앙일보 www.joins.com
◆ 문화일보 www.munhwa.com
◆ 한국방송 www.kbs.co.kr

◆ 한국통신 www.k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PTV,IPTV국내사례,IPTV해외사례,메가TV,U-Verse
  • 메가TV 고객 80만 돌파 , 아시아경제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dir/2008/10/23/200810230588.asp2008.10.23 IPTV 국내가입자 2013년 467만명 전망, 해럴드 경제http://www.t-commerce.or.kr/NEW/subnews/newsview.asp?num=7117&bname=0&subNum=1&page=22008.11.16 KT, ‘메가TV 라이브’로 본격 IPTV 시대 개막, T-Com Mediawww.etnews.co.kr – 글로벌IT이슈진단 AT&T의 부활 2007.01.24www.etnews.co.kr – AT&T, IPTV서비스 공격적 확대 2007.12.13www.att.comhttps://uverse1.att.com/un/launchAMSS.do

  • [정보사회론] IPTV
  • 제휴ㆍ앞으로 3년 동안 7000억원 규모의 콘텐츠 투자 계획, 현재 IHQ인수(114억원),영화펀드(750억원), YBM서울 인수(292억원), 음악펀드(300억원)가 집행됨ㆍ인터넷포털 ‘네이트닷컴’, 커뮤니티 ‘싸이월드’, 메신저 ‘네이트온’SKTㆍ위성방송(Skylife) 최대지주ㆍ연예기획사인 포이보스 등 5-6개의 엔테인먼트 회사를 인수 대상으로 작업 중ㆍKT는 콘텐츠 부분 사업전략을 수립을 하고, 전사차원에서 와이브로와 관련된콘텐츠 확보를 위한 작업 중ㆍ인

  • [기업경쟁전략] 기업경쟁전략의 정의와 등장 및 요인, DMB사업과 IMT2000사업의 기업경쟁전략, 블루투스사업의 기업경쟁전략, 전자결제시장에서의 기업경쟁전략, 홈네트워크사업의 기업경쟁전략, 일본의 기업경쟁전략 분석
  • 전략적 제휴전략을 적절하게 구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틈새전략을 추구할수록 기술면에서나 마케팅전략 면에서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 생기며 자신이 부족한 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파트너를 찾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쇼핑몰은 고객연결링크로서, 은행은 자금의 정산결제를 위하여, 통신회사는 이동통신과 관련된 지불솔루션개발을 위하여 중요하다. 넷째, 은행, 신용카드회사 및 대기업과 같은 시장지배력이 큰 회사들과 대항하기 위하여 전자

  • 관리경제학 사례조사
  • KT&G와 외국기업인 BAT KOREA, JTIKOREA,필립모리스 등의 기업이 과점시장을 이루고 있다. 최근 BAT KOREA와 JTI KOREA에서 생산/유통하는 담배의 가격을 200원 가량 인상을 하여 애연가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이전의 담배관련 세율과 함께 이루진 인상과 달리 자체적인 담배값 인상으로 수요의 하락. 반면 KT&G의 영업이익 및 점유율의 상승이 기대 된다.10장 게임이론: 과점안에서①게임(1)공중파 3사 방송국(MBC, KBS, SBS)의 주말 뉴스의 방송시간은 8시에서 9시에 시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제휴, “모네타 카드” 발급2001/ 10 유무선 통합 포탈 “NATE 오픈2002/ 05 SK텔레콤. KT 지분 참여(11.34%)2002/ 07 차이나 유니콤과 Joint Venture 설립에 합의2002/ 10 차이나 유니콤에 SKY 단말기 100만대 공급2003/ 02 SK IMT, SK Telecome과 합병 승인2003/ 05 W-CDMA 장비 최종공급자 선정2003/ 09 세계 최초 중국과 국가간 무선데이터 로망테스트 성공2004/ 03 국내 최초 우리은행 M 뱅크 국제로밍 서비스 개시. 세계최초 DMB 용 위성 발사 성공2004/ 04 무선 VISA 안심클릭서비스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