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비즈니스 전략의 이론적 접근과 현실적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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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들어가며.........................ⅰ
목차..........................................ⅲ
제 1 장 서론...........................................1
제 1 절 소개 및 연혁.......................................1
1. 소개
2. 연혁
제 2 절 Vision................................6
1. Strengths and Weakness
2. Market Opportunities
3. Threat
제 3 절 Mission.......................................9
제 2 장 본론.........................................11
제 1 절 IPC-QSR 문제해결 과정을 위한 사전조사.........11
1. Ideal 이상
1. 1. “고 정밀, 디지털 제어 ” 메카트로닉스 전문기업
1. 2.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1. 3. New World Together !
1. 4. (주)메트로닉스의 인재관
2. Problems 문제점
3. Causes 원인
4. Question 질문
5. Solution 해결방안
5. 1. Any-pack 브랜드 전략
5. 2. 특주품 시장 공략
5. 3. 아웃소싱 전략
5. 4. 수출시장의 공략
6. Roadmap 로드맵
제 2 절 KSFs (Key Success Factors)...............17
1. Technology-related KSFs
2. Manufacturing-related KSFs
3. Marketing-related KSFs
4. Skills and capability related KSFs
제 3 절 Problems and Causes.....................18
1. 기술력의 문제점
2. 고급인력 확보의 문제점
3. 브랜드 인지도의 문제점
4. 자본(자금)상의 문제점
제 4 절 Solutions...............................19
1. 국제적 규모의 박람회 참여
2. 기술 제휴 (Strategic Alliance)
3. 유명기업 납품
4.4. 투자설명회 개최
4.5. 고급인력확보
제 5 절 Roadmap - 브랜드 전략..................22
1. 브랜드의 기본전략...........................22
1.1. 브랜드 개발
1.2. 브랜드 강화
1.3. 브랜드 재포지션
1.4. 브랜드 변경
2. 브랜드의 채용전략 ....................23
2.1. 브랜드의 선택방법
2.2. 브랜드 채용전략의 매트릭스
3. 브랜드 전략의 현실적 적용........................26
3.1. 브랜드 확장 전략
3.1.1. 브랜드 확장의 장점
3.1.2. 브랜드 확장의 단점
3.2. 메가브랜드 전략
3.2.1. 제품라인의 확장
3.2.2. 출발점이 되는 확립된 제품의 존재
3.2.3 핵심이 되는 편익의 발전 가능성
3.3. 브랜드 그룹핑 전략
3.4. 브랜드 연상 전략
3.5. 브랜드 자산의 배분전략
제 3 장 결론.................32
참고문헌......................34
- 본문내용
-
제 1 절 소개 및 연혁
1. 소개
1.1. 메트로닉스 회사 소개
회사개요
회사명 (주)메트로닉스 / METRONICS CO., LTD.
설립일 1995.09.01(법인전환 : 2000.08.03)
대표이사 김병균 / 金炳均
자본금 1,545 백만원
매출액 10,793 백만원(2005년 실적)
16,210 백만원(2006년 예상)
종업원 수 100명 (2006년 9.1. 현재, 국내인원)
사업장 1) 본사 및 공장 - 대구광역시 달서구 호림동 8-4번지
2) 경인센터 - 경기도 군포시 당정동 522번지 104/808
3) 중국법인 - 중국 강소성 무석시 신구 매촌 공업 집중구
주요사업 센서 / 모터 및 드라이브 / 모션 콘트롤러 및 시스템 개발, 제조 및 판매,
반도체 칩 유통
- 참고문헌
-
- 자료 및 신문기사
네이버, http://www.naver.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중앙일보 마케팅연구소, http://ads.joins.com
제일기획, http://www.cheil.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kr
- 외국 문헌
Thompson / Strickland / Gamble. 2005. "Crafting and Executing Strategy, The Quest For Competitive Advantage" : Concept And Cases, New York : The McGrew-Hill Companies, Inc., 2005
Keller, K.L(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vol.57
Kenn, R. and R. Sethuraman(1998), "Exploring the brand value-shareholder value nexus for consumer goods",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26.
- 한국 문헌
신현암ㆍ강원ㆍ김은환. 2000,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서울 : 삼성 경제 연구소
노장오. 1994, 「브랜드 마케팅」, 서울 : 사계절
恩藏直人. 1995, 「브랜드 전략」,東京 : 日本經濟新文, 김용만, 강석정, 박만교 공역, 서울 : 대명
안광호. 1997, 「브랜드 파워 : 21세기 선도기업의 핵심역량」, 서울 : 한언사
현대경제사회연구원. 1997, 「불경기하의 브랜드 로열티 마케팅」, 서울 : 현대경제사회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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