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비즈니스 전략의 이론적 접근과 현실적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ⅰ
목차..........................................ⅲ

제 1 장 서론...........................................1
제 1 절 소개 및 연혁.......................................1
1. 소개
2. 연혁
제 2 절 Vision................................6
1. Strengths and Weakness
2. Market Opportunities
3. Threat
제 3 절 Mission.......................................9

제 2 장 본론.........................................11
제 1 절 IPC-QSR 문제해결 과정을 위한 사전조사.........11
1. Ideal 이상
1. 1. “고 정밀, 디지털 제어 ” 메카트로닉스 전문기업
1. 2.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1. 3. New World Together !
1. 4. (주)메트로닉스의 인재관
2. Problems 문제점
3. Causes 원인
4. Question 질문
5. Solution 해결방안
5. 1. Any-pack 브랜드 전략
5. 2. 특주품 시장 공략
5. 3. 아웃소싱 전략
5. 4. 수출시장의 공략
6. Roadmap 로드맵
제 2 절 KSFs (Key Success Factors)...............17
1. Technology-related KSFs
2. Manufacturing-related KSFs
3. Marketing-related KSFs
4. Skills and capability related KSFs
제 3 절 Problems and Causes.....................18
1. 기술력의 문제점
2. 고급인력 확보의 문제점
3. 브랜드 인지도의 문제점
4. 자본(자금)상의 문제점
제 4 절 Solutions...............................19
1. 국제적 규모의 박람회 참여
2. 기술 제휴 (Strategic Alliance)
3. 유명기업 납품
4.4. 투자설명회 개최
4.5. 고급인력확보
제 5 절 Roadmap - 브랜드 전략..................22
1. 브랜드의 기본전략...........................22
1.1. 브랜드 개발
1.2. 브랜드 강화
1.3. 브랜드 재포지션
1.4. 브랜드 변경
2. 브랜드의 채용전략 ....................23
2.1. 브랜드의 선택방법
2.2. 브랜드 채용전략의 매트릭스
3. 브랜드 전략의 현실적 적용........................26
3.1. 브랜드 확장 전략
3.1.1. 브랜드 확장의 장점
3.1.2. 브랜드 확장의 단점
3.2. 메가브랜드 전략
3.2.1. 제품라인의 확장
3.2.2. 출발점이 되는 확립된 제품의 존재
3.2.3 핵심이 되는 편익의 발전 가능성
3.3. 브랜드 그룹핑 전략
3.4. 브랜드 연상 전략
3.5. 브랜드 자산의 배분전략

제 3 장 결론.................32

참고문헌......................34
본문내용
제 1 절 소개 및 연혁

1. 소개

1.1. 메트로닉스 회사 소개
회사개요
회사명 (주)메트로닉스 / METRONICS CO., LTD.
설립일 1995.09.01(법인전환 : 2000.08.03)
대표이사 김병균 / 金炳均
자본금 1,545 백만원
매출액 10,793 백만원(2005년 실적)
16,210 백만원(2006년 예상)
종업원 수 100명 (2006년 9.1. 현재, 국내인원)
사업장 1) 본사 및 공장 - 대구광역시 달서구 호림동 8-4번지
2) 경인센터 - 경기도 군포시 당정동 522번지 104/808
3) 중국법인 - 중국 강소성 무석시 신구 매촌 공업 집중구
주요사업 센서 / 모터 및 드라이브 / 모션 콘트롤러 및 시스템 개발, 제조 및 판매,
반도체 칩 유통

참고문헌
- 자료 및 신문기사

네이버, http://www.naver.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중앙일보 마케팅연구소, http://ads.joins.com
제일기획, http://www.cheil.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kr

- 외국 문헌

Thompson / Strickland / Gamble. 2005. "Crafting and Executing Strategy, The Quest For Competitive Advantage" : Concept And Cases, New York : The McGrew-Hill Companies, Inc., 2005

Keller, K.L(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vol.57

Kenn, R. and R. Sethuraman(1998), "Exploring the brand value-shareholder value nexus for consumer goods",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26.

- 한국 문헌

신현암ㆍ강원ㆍ김은환. 2000,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서울 : 삼성 경제 연구소

노장오. 1994, 「브랜드 마케팅」, 서울 : 사계절

恩藏直人. 1995, 「브랜드 전략」,東京 : 日本經濟新文, 김용만, 강석정, 박만교 공역, 서울 : 대명

안광호. 1997, 「브랜드 파워 : 21세기 선도기업의 핵심역량」, 서울 : 한언사

현대경제사회연구원. 1997, 「불경기하의 브랜드 로열티 마케팅」, 서울 : 현대경제사회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건축] 건설기업 지식경영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이론적 이해에 비해 실제 적용에 있어서 그다지 성공적인 편은 아니다. IT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 구축에 지식경영이 편중되어 지식의 원천이라 할 수 있는 인적자원관리 측면에서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이러한 전반적 상황은 건설분야 또한 예외가 아니다. 오늘날 건설수요는 대형화, 복잡화, 전문화를 향해 가고 있으며, 건설산업은 보다 역동적인 경제환경 하에서 수행되고 있다. 건설업계는 자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전략 방안을 모

  • 사례를 통해 본 컬러마케팅
  • 전략, 다정원. 1998. 4. p. 208.Ⅳ. 컬러마케팅 전략의 사례연구1. 산업별 컬러마케팅 적용사례1) 가전 산업생활 가전에 거세게 불고 있는 디자인 바람은 무엇보다 벡색가전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최근 전자제품에 다양한 색깔이 사용되고 있는 것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양문형 냉장고 지펠 56종을 새로 내놓으며 라벤더 블루, 퓨어 화이트 등 기존 가전제품에서는 전혀 찾아 볼 수 없는 새로운 색을 추가로 선보였다. 푸른빛을 띤 연보라색인

  • [원격교육활용론] e-learning
  • 전략/ 마크J. 로젠버그/물푸레∙ 성공적인 e-Learning 비즈니스 전략/유인출/이비컴∙ e-Learning 기획 실무 스타일 가이드/김덕중,김연주/비비컴∙ 죽은 기업교육 살아있는 디지털 학습/유영만∙ 학습객체 개념에 비추어 본 지식 경영과 e-Learning의 통합 가능성과 한계/교육공학연구소/유영만∙ e-Learning과 디지털 리터러시 :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학습 능력/산업교육연구/유영만∙ 국내 e-Learning 산업 육성 방안과 산업 현화 보고서/사이버교육 학회∙ e-Le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경영전략1) 고객만족 전략(인터넷 공개 데이터베이스 전략)2) 홍보전략(웹 마케팅/광고 전략)3) 제품개발 전략(유연 제품개발시스템 전략)Ⅶ.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1. KM(지식경영)과 e-Learning2. 유사성보다는 상호보완성으로3. 호환하기1) 편집자나 교수설계자 차원2) 지식 노동자 및 학습자3) 비즈니스4. 표준화 점검5. 향후 전망Ⅷ. 디지털경영의 전략1. 기존 전략 이론의 적용1) First-movers advantage2) Network Effect3) Switching Cost4) Economies of Scale Kevin K

  • [조직관리전략][조직관리][조직][총체적 품질경영기법]조직관리의 TQM(총체적 품질경영기법) 전략, 조직관리의 인적자원관리 전략, 조직관리의 위기관리(리스크관리) 전략, 조직관리의 갈등해결 전략 분석
  •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연구, 배재대학교김지윤 외 1명(2009) / 언론보도에 반영된 조직의 위기관리 전략 분석, 한국지역언론학회백진숙(2012) / 위기관리 담당자들의 업무 만족도 및 능력향상 방안, 위기관리이론과실천서문교 외 1명(2012) / 조직의 인적자원 경영방식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이성복(1996) / 관리전략으로서 전조직의 품질관리(TQM), POBA행정공제회최희(2010) / 갈등관리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