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공급사슬관리] 7-eleven(세븐일레븐)의 SCM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1 SCM(Supply Chain Management)? .............................3P
1-2 기업소개 ............................................................3P
1-3 SEJ가 SCM과 관련해 시사하는 메시지 .........................3P

2. 본론

2-1 재고관리 .......................................4P
1.효율적인 재고관리를 위한 POS시스템 도입 ..........................4P
2.EOS시스템의 도입으로 효율적인 재고관리 ......................4P

2-2 설비관리 ...................................5P
1. 2등입지에 오픈하는 전략 ...........................5P
2. 효율적인 정보통신 설비구축 ................................5P

2-3 운송관리 .....................................................6P
1. 도미넌트 방식 ...................................................6P
2. 집적배송과 공동배송 ......................................................6P
3. 공동배송센터 ........................................8P
4. 배송빈도 ..............................................10P
5. 배송시스템 .............................11P

2-4 정보관리 ...........................12P
1.온라인 네트워크 시스템 .....................................14P
2.점포시스템 ...................................................14P
3. 세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 .........................................15P
4.정보 통합과 피드백 순환고리 ............................15P

3. 결론
본문내용
1. 서 론

1-1 SCM(Supply Chain Management)?
산업/기업의 업종 및 업무, 문화적 특성에 따라 상이한 형태의 구조를 가질 수 있으나,일반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춰 자재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과정상의 자원과 정보의 일련의 흐름을 체계적인 연결 관리하여 경쟁우위를 가져다 주는 관리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으며,IT기술에 의한 E-biz가 가속되고 있는 추세이다.

1-2 기업소개
7-Eleven은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라는 회사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이 회사의 진취적인 사고를 가진 종업원들이 음식을 냉장보관하기 위한 얼음 조각 뿐만 아니라 우유, 빵, 달걀 등의 식품을 다른 식료품 상점들이 문을 닫은 저녁 시간과 일요일에도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새롭게 탄생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고객들을 만족시켰고 판매는 점점 증가하여 이를 계기로 편의점(Convenience Store)라는 소매업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1946년, 점포의 영업시간을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일주일 내내 오전 7시에서 오후 11시로 늘리게 되었고, 이를 반영하여 체인점의 명칭을 7-Eleven으로 바꾸었습니다. 이후 1999년에는 회사 법인명을 Southland Corporation에서 7-Eleven, Inc로 변경하였습니다.
오늘날, 7-Eleven은 전세계 18개국 30,473여개의 점포망에서 연간 36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세계 최고의 편의점 Leading Company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과 사례, 김태현, 박영사
․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 오세조 외, 중앙경제평론사

․ http://www.7-eleven.co.kr/
․ http://www.seri.org/
․ http://www.logis-net.co.kr/
․ http://www.korcha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븐일레븐 경영전략과 물류,SCM전략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세븐일레븐전략연구< 목차 >1. 세븐일레븐 기업소개2. 세븐일레븐의 성공요인(1) 고급화 전략(2) 차별화 전략3. 세븐일레븐 SWOT분석4. 세븐일레븐의 경영전략(1) 집중출점전략(2) 상식파괴경영(3) 배송시스템 전략5. 세븐일레븐 물류전략 분석6. 세븐일레븐 SCM전략 분석(1) GOT(2) POS 시스템(3) SC (Store Computer)(4) 재고관리전략(5) 운송관리전략7. 세븐일레븐의 한국진출 전략8. 세븐일레븐 향후전략 제안9. 결론1. 세븐일레븐 기업소개세븐일레븐은

  • 유니클로 성공전략과 성공 원인
  • CASE ANALYSISUNIQLOHighly-growth firm in the lowly-growth industryA table of contents1 유니클로 기업 소개2p- 유니클로의 설립배경3p- 유니클로 방식3p2일본 의류시장 상황5p3초창기 성장전략7p4유니클로의 성장 8p- 선택 가능한 브랜드로의 진화 8p- 사업 모델 8p- 머천다이징 & 프로덕션(상품 계획 & 생산) 8p- 공급 사슬 관리 (SCM) 9p- 마케팅 9p- 매장 운영(Store Operations) 10p- 매장 개발(Store Development) 11p- 직접 판매(Direct Retailing)11p5유니클로의 성공11p6유

  • 세븐일레븐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SCM
  • 세븐일레븐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목 차 Ⅰ. 서론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1. 국 • 내외 SCM 현황 2. 물류 SCM 3. SCM 정보시스템 ① GOT ② POS 시스템 ③ SC (Store Computer) - 점포정보 시스템 ④ 세븐일레븐 점주와 인터뷰 Ⅲ. 결론시사점 Ⅳ. 참고문헌 Ⅰ. 서론 1. 세븐일레븐 소개(1) 세븐일레븐의 탄생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info.asp7-Eleven은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라는 회사로부터 비롯되었다. 이 회사의

  •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의 공급사슬망 관리
  • 세븐일레븐이라는 기업을 선정하게 된 이유도 바로 일본 최대의 편의점 업체인 세븐일레븐이 어떠한 방식으로 공급업자와 제조업자, 물류수송업자 등과 공급계약, 운송관리, 정보관리 등을 하여 고객만족을 달성하게 되었으며 세븐 일레븐의 공급사슬망 관리상의 특징과 문제점 및 앞으로 편의점 업계의 동향과 세븐 일레븐의 대처 방안들을 논의해 보기 위함이다. Ⅱ.본론□세븐일레븐의 공급사슬관리 전략1. 공급계약■공급관리과정7-eleven의 점

  • [SCM] 세븐일레븐Japan의 공급사슬망관리
  • SEVEN-ELEVEN JAPAN 기업의 SCM 공급사슬관리세븐일레븐Japan의 공급사슬망관리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① 선정동기 ① 사례분석의 목표와 목적 2) 회사소개① 세븐일레븐Japan Ⅱ. 본론1) SCM ① 공급계약 ② 설비관리 ③ 재고관리④ 운송관리 ⑤ 정보관리 2) (주) 코리아 세븐일레븐① SWOT3) 경쟁업체의 SCM① Family-Mart Ⅲ. 결론1) 성공요인2) 앞으로의 편의점업계 추이(산업방향)3) 개선점 및 향후 발전방향 ♣ 참고문헌 Ⅰ. 서론■ 기업선정동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