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분석] 귀뚜라미보일러의 나눔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1) 기업연혁
(2) 기업구조
(3) 경영자의 사명
(4) 경영이념
(5) 귀뚜라미의 사회공헌 가치관

Ⅱ. 본론
1. 나눔경영의 동기
(1) 국내외 경영환경의 변화
(2) 기업특성에 맞는 사회공헌을 통한 마케팅 효과

2. 사회공헌 활동내역
(1) 귀뚜라미 문화재단
(2) 귀뚜라미 복지재단

3. 나눔경영의 구체적 사례
(1) 북한용 연탄보일러의 개발 및 지원 그리고 기술이전
(2) 문화재단 설립과 장학사업
(3) 복지재단과 주부봉사대
(4) 19년에 걸친 사회봉사활동

4. 나눔경영으로 인한 성과
(1) 브랜드 대상 수상

Ⅲ. 전략
나눔경영의 향후 전개방향

Ⅳ. 결론
본문내용
(4) 경영이념

귀뚜라미 보일러는 1962년 창업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지난 40년간 현장에서 체득한 '인본중시', '기술 중시'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세계최대 보일러 전문 제조업체이다.
귀뚜라미 보일러는 40여년 전통 보일러 전문회사로서 4가지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한다.

첫째,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는 고객감동의 기업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하고 고객 만족(Customer Satisfaction)을 실현하기 위해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원하는 바를 상품 제조에 반영하는 "소비자 제일주의" 사상.

둘째, 새로운 기술에 과감히 투자하는 미래지향적 기업
신제품 개발, 새로운 첨단 기술개발, 국제인 양성,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과 같은 미래 씨앗을 심는 뭔가 새로운 일에 대한 지속적인 재투자.

셋째, 오직 보일러 만들기 외길을 걸어온 정직한 기업
외길로 걸어온 전문 보일러 업체이기에 최고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 하나하나가 저마다 "브랜드 파워"를 가진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자리 잡을수 있다는 믿음.
참고문헌
귀뚜라미보일러 http://www.krb.co.kr
귀뚜라미재단 http://www.kfoc.or.kr
귀뚜라미보일러사보 http://www.krb.co.kr/company_magazine
한국 가스신문 http://www.gasnews.com
매일경제 2006년 10월 24일자 "[나눔경영]귀뚜라미보일러"
서울경제 2005년 7월 14일자 "중소기업 북한진출 활발"
경실련경제정의연구소, 『윤리경영이 경쟁력이다』 ,예영커뮤니케이션(서울:2002.9.18)
김민주,『세상을 따뜻하게 하는 기술, 귀뚜라미 보일러』 emars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동 나비엔 경쟁전략
  • 보일러를 공급 계약을 체결 이후에는 현지법인국제 경영 12조21Ⅳ. STP 전략, 4P 전략, SWOT 분석 -3.STP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기존 소비자 새로운 소비자, 중산층 이상고객가격VS열효율신규소비자VS기존소비자환경 의식 有VS환경 의식 無환경친화성 이미지콘덴싱 보일러 등의 기술력 최고 이미지 수립콘덴싱 보일러 수출 1위 기업이미지국제 경영 12조22Ⅴ. 해외진출 성공 사례국제 경영 12조23NORHT AMERICA북미 온수기 시장에서도 ‘하이엔

  • [경영] 경동나비엔의 국제 경쟁전략
  • 보일러를 공급 계약을 체결 이후에는 현지법인국제 경영 12조21Ⅳ. STP 전략, 4P 전략, SWOT 분석 -3.STP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기존 소비자 새로운 소비자, 중산층 이상고객가격VS열효율신규소비자VS기존소비자환경 의식 有VS환경 의식 無환경친화성 이미지콘덴싱 보일러 등의 기술력 최고 이미지 수립콘덴싱 보일러 수출 1위 기업이미지국제 경영 12조22Ⅴ. 해외진출 성공 사례국제 경영 12조23NORHT AMERICA북미 온수기 시장에서도 ‘하이엔

  • 대부업 광고에 대한 대학생 소비자의 인식 연구
  • 경영대 학원 석사학위논문.이용일(2009). TV광고가 소비자 구매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디자인지식저널, 11, pp.61-69.정재민(2007). 대부업 광고에 대한 제3자 효과 연구. 韓國 言論學報, 51(6), pp.111-134.정환태(2010). 광고 소구 유형과 메시지 프레이밍에 따른 광고 효과 연구 : 대부업 광고를 중심으로.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참여연대(2011.05.30). http://www.peoplepower21.org/StableLife/776662.최성재(2002). 감성적 소구와 이성적 소구의 세대별 효과차

  • [독후감] 경영서적 - 전략은 불황보다 강하다
  • 경영을 크게 세가지의 관점으로 나뉘었다.▶ 기업혁신 관점 - 비전과 전략, 변화 혁신, 연구 개발 , e비지니스, 디자인 경영, 기업 이미지▶ 마케팅 관점 - 신제품 출시, 글로벌 마케팅, 브랜드, 서비스 마케팅, 광고 프로모션▶ 기업의 사회적책임 관점 - 윤리 경영, 파트너십 경영, 비영리 단체의 나눔 경영, 비영리 단체의 PR등 의 기업 경영사례를 말해줘서 더욱더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주는 것 같았다.15개 기업에는 풀무원, 귀뚜라미보일러, 세스코,

  • [경영학] 귀뚜라미 보일러 기업의 사회 환원 사례 연구
  • 기업의 사회 환원 사례 연구 - 귀뚜라미 보일러-목차Ⅰ.서론Ⅱ. 본론1.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경영이란?2. 회사 소개1) 연혁2) 경영이념3) 조직 구성3. 귀뚜라미 사회경영 1) 도입배경2) 정착과정3) 현황4) 성과4.POLC를 통해 본 귀뚜라미의 사회 환원경영Ⅲ. 결론Ⅰ.서론현대 기업은 환경과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하는 시스템적 구조를 갖고 있다. 즉, 외부 환경으로부터 원재료를 비롯한 자원을 받아들여 변환과정을 거쳐 생산한 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