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오위즈 세이 클럽(sayclub.com) 사이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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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 연혁
2. 구조도
1) 클럽
2) 채팅
3) 세이 캐스트
4) 세이게임
5) 세이몰
6) 마이세이
7) 고객센터
8) 메일서비스
9) 쪽지
10) 모바일
11) 매신저
3. 세이 클럽의 유료화 전략 분석
1) 커뮤니케이션의 최상화
2) 유료화 서비스의 반감 최소화
3) 사용자의 구매 욕구 최대화
4) 상품의 다양화
5) 오프라인 개념을 접목
6) 유료화에 실패한 제품 및 이유
4. 세이 클럽의 매출실적 분석
1) 아바타의 수익성 증가
2) 모바일 서비스의 시작
3) 컨텐츠의 다각화
4) 광고의 시장의 회생
5) 원클릭의 수익성 감소
6) 추가 수익원의 등장
5. 세이 클럽의 문제점
1) 결제 방식의 문제점
2) 아바타의 유료화로 인한 문제점
3) 저질의 클럽으로 인한 문제점
6. 결론
본문내용
3. 세이 클럽의 유료화 전략 분석 1) 커뮤니케이션의 최상화 유료 서비스를 전개하면서 범하기 쉬운 오류 가운데 하나가 돈받는 서비스만 최적화 하는 것이다. 그러나 기본(무료) 환경을 무시하고 유료 환경만 우선시하면 유.무료 회원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 단절은 물론 미래의 지불고객(Paying User)도 잃게 된다. 결국 세이클럽은 이러한 인터넷 서비스의 주된 역할은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사이트의 수익모델 전개에 앞서 회원 실명 확인 등 사이트 투명화를 시작하였으며 실시간 20만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분산처리 기술 등 커뮤니티 기본 환경을 구축하여 프리미엄 서비스의 가치를 극대화했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을 구축 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2001년 초기만 해도 세이클럽은 잦은 서버의 불안정으로 접속이 늦었으며 서버 정검과 DB 구축이란 명목으로 느닷없이 사이트를 막아 두는 등 사용자의 편의는 생각을 하지 않았지만 이러한 점들은 유료화를 시작하면서 많이 개선 되었으며 서버 정검도 정기적인 날자와 시간에 맞추어 하는 등 기본 환경을 최적화 하였다.
참고문헌
‧http//www,sayclub.com
‧http//www,sayclub.com/adinfo.nwz
‧http//www,neowiz.com
‧http//www,justbaby.co.kr/channel/justwebzine/justnews/itnews/pay.htm[야후코리아뉴스 001.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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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finance1.daum.net/stock/strategy/trend/business/report/200203/31/moneytoday/v2484369.html[머니투데이 경제신문ㆍ㈜머니투데이 2002]
‧http://kr.docs.yahoo.com/docs/pr/release1146.html [동아일보]
‧http://kr.docs.yahoo.com/docs/pr/release2315.html [2002년 5월 8일 스포츠조선]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2022500000160045&s=1406,1681&e=1497,1809[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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