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20대, 그들만의 팬클럽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 2002 파일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며
2. 들어가서
● 그들은 어떻게 다른가
1. 단순한 열광이 아닌, 자아 정체성의 중심에 서 있는 스타를 향한 열광
2. 놀이문화로서의 팬클럽문화
3. 나오며
- 본문내용
- 대중문화는 문화, 사회, 경제의 측면 뿐 아니라 심지어는 새로운 권력의 가능성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정치적 관점에서도 다양하게 분석되어 왔다. 한국의 경우 역시, 매스 미디어의 영향력이 극대화되고, 문화 읽기가 하나의 학문적 유행 뿐 아닌 일반 대중들의 관심사가 되면서 이에 대한 다양한 연구들이 꾸준히 시도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본 연구의 포괄적 연구 대상이라고 할 수 있는 대중음악 장르의 경우에는, 스타와 스타시스템, 팬클럽 문화 등의 개념을 중심으로, 주로 청소년 문화의 측면에서의 다양한 분석이 사회적 관심과 더불어 이루어지고 있다. 대중문화에 민감한 청소년들을 상업적 이윤 창출의 타겟으로 삼는 것은 자본주의 체제 사회에서 대중문화 공급자들이 가장 안전한 전략으로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이며, 특히 한국의 대중음악계는 10대를 타겟으로 하는 대표적인 대중문화 장르이다. 대중문화장르가 문화산업이라는 경제적인 의미에서 강조됨에 따라, 문화공급자들은 문화산물을 ‘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갔으며 이윤과 안정성의 극대화를 위해 ‘스타시스템’을 도입하게 된다. 한국의 대중음악 장르에서도 역시 이러한 일련의 시스템에 의해 만들어진 ‘스타’를 적극 활용하는 매커니즘을 보여왔으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복지 대상자 상담기록, 사례회의 과정 기록, 사례회의 진행 결과표, 서비스 개입계획 및 점검표, 사정도구
- 지적장애아동의 학습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그러한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통합 교사로서 어떻게 장애아동을 지도할 것인지 본인의 지도방법~
- 우리나라의 과학 기술 문화 중 현대에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을 많나 것을 소개하고 그 이유를 밝혀 설명하세요
- 사회복지행정의 정의 및 가치를 기술하시오
- 중국인들은 해외로 나가 차이나타운을 형성하여 자신들의 고유한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반면에 미국 인디언들은 고유의 문화를 잃어버리고 백인문화에 흡수되어 생활한다 근래 한국남성과 결혼하여 한국사회로 이주한 결혼이주여성이 한국문화에 동화되어야만 하는지, 모국의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여 보시오
- 5주 1강에서 부적응적 대인신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우리는 각자 나름대로의 당위적 요구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타인에 대한 당위적 요구에 대한 생각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나 자신과 타인에 대한 어떤 비합리적인 신념을 지니고 있는지 생각해보십시오
- 학습자 본인이 외국어 말하기 학습에서 사용했던 효과적인 학습방법이나 어려웠던 점을 상세히 기술하고, 이것을 토대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에게 말하기 교육에서 제시할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정리해서 제출하시오
- 어떤 외국어든 외국어 시험이 학습자에게 미친 사회적 영향을 찾아 정리하고 기술해 봅시다
- 5주 1차시에서 활음과 관련된 음운 현상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였습니다 한국어를 모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일상언어에서 활음과 관련된 음운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데, 이와 같은 현상의 예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유형별로 제시하시오
-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실태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다고 가정하고 설문지 작성법에 근거한 설문지를 10문항 이상 만들어 제출하시오 이때 척도의 종류(명목척도, 서열척도, 등간척도, 비율척도) 를 각 1가지 이상이 포함되도록 작성하시오 (사회복지조사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