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인터넷 사용실태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다고 가정하고 설문지 작성법에 근거한 설문지를 10문항 이상 만들어 제출하시오 이때 척도의 종류(명목척도, 서열척도, 등간척도, 비율척도) 를 각 1가지 이상이 포함되도록 작성하시오 (사회복지조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02 / 2022.06.0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설문조사를 통해 정확한 통계와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식으로 작성된 설문지가 필요하다. 설문지 작성 방법과 설문지 작성에 사용된 척도에 대한 설문조사와 청소년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설문조사가 이뤄진 경우를 가정해 10개 이상의 설문지를 작성했다.


Ⅱ. 본론
설문조사의 종류 및 규모
효과적인 설문조사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중요한 점을 요약하자면 요령은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선택형 질문을 사용하는 데 집중한다. 서술형 문제는 답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서술형 질문에 너무 치우치면 설문 응답자가 선택적 질문 지향 설문 조사를 수행하는 것에 비해 포기 비율이 훨씬 높아집니다. 설문 조사당 서술형 질문은 2개 미만으로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가능한 경우 설문 종료 시 서술형 질문을 별도의 페이지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응답자가 중간에 설문조사를 포기하더라도 이전 페이지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수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조사방법론] 측정(measurement)
  • 사회계층 등의 측정에 이용된다.- 서열간 간격이 동일하지 않고 절대량의 크기를 나타내지 않는다.예) 지체장애등급 : 1~6급 소득수준 : 상, 중, 하 석차 : 1등~30등3) 등간측정- 속성에 대한 순위를 부여하되 순위 사이의 간격이 동일한 척도이다.- 등간격(숫자간 간격이 같음)이므로 산술적 계산에 사용될 수 있다.- 절대 영점이 없기 때문에 곱하기, 나누기 같은 비율계산에는 사용할 수 없다.예) 도덕지수(MQ), 지능지수(IQ), 섭씨온도, 화씨온도, 학력

  • 연구디자인의 유형과 측정
  • 만들어지고, 그것으로 측정대상들에 대한서열을 매기는 것예) (예, 아니오) 10문항 테스트, 이 테스트를 치른 사람들은 0점에서 10점까지 서열이 매겨짐- 단순합계에 의한 합산법 척도의 대표적 방법, 서베이 조사 등의 자료수집 방법들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 응답 위한 잣대는 두 극단(보통 2 - 7 부분), 스케일의 간격은 일정해야 함등간적 점수에 대한 기초 제공, 쉽게 활용가능 똑같은 정도의 생각을 어떤 사람은 보통으로, 어떤

  • 삼성전자콜센터 이용고객의 만족도 조사
  • 를 조사하기 위해서 만족도를 측정할 수 있는 항목들을 설문지 항목에 넣었고, 콜센터를 이용한 고객들의 답변을 바탕으로 부족한 점과 개선할 점들을 분석했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삼성 전자 콜센터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보았다. 고객들의 이용 만족도를 평가하는데 필요한 항목으로 접근성, 응답, 상호작용, 친절도 4개를 선정했다. 그리고 이들 4개의 항목을 측정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설문문항들을 작성했다. 설문문항을 각각의 항목별로

  • 사회복지 조사론 측정
  • 를 밝히는 것이다. 서열적 측정에서는 명목 척도가 갖는 특징인 확인과 분류 이외 고저, 대소, 전후, 상하 등에 따라 여러 개의 범주로 이들을 서열화 할 수 있다.서열적 척도는 범주 속에 있는 대상의 특성 정도를 표현하고 대상간의 순위를 정할 수 있도록 하지만, 서열간의 동일한 간격을 가정하지 않고 절대량의 크기를 나타내지 않기 때문에 서열간 차이의 절대량을 알 수 없어 수량적 측정가운데 낮은 단계의 척도에 속한다.사회복지 분야에서

  • [마케팅조사] 무한도전 시청률 하락 원인 분석과 재도약을 위한 방안 제시
  • 대한 2차 자료를 토대로 Data를 수집하되 양질의 Data를 모으기 위해 무한도전 시청자 게시판 및 미디어 전문가의 기고, 신문 기사 자료, 전문 서적을 활용하여 분석한다, 또한 10대, 20대, 30대, 40대 남녀 한 명씩을 심층면접 한다.* 조사계획서 수립(Research Design)- 1차 Meeting- 2차 Meeting 설문지 작성(Questionnaire)- 조원 별 탐색조사- 설문항목 협의- 설문지 작성- 예비조사 →설문지 확정실사준비- 설문지 인쇄 - 설문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