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분석 및 평가] 6학년 외국어(영어)와 영어교과 웹 사이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PARTⅠ. 교과서 분석
1. 교과서 공통 기준(185쪽)에 근거한 평가
1) 교육과정의 준수
2) 내용선정 및 조직
3) 교수-학습 방법
4) 표현·표기의 독창성
5) 편집 및 외형체제
2. 현장에서 교과서 활용 방안

PART Ⅱ. 웹 사이트 분석
1. http://pbskids.org
1) 개요 2) 활동 안내 3) 평가표
2. http://www.sesameworkshop.org/sesamestreet/
1) 개요 2) 활동 안내 3) 평가표
3. http://kr.kids.yahoo.com/
1) 개요 2) 활동 안내 3) 평가표
4. http://danopy.kerinet.re.kr/
1) 개요 2) 활동 안내 3) 평가표
본문내용
PARTⅠ. 교과서 분석

1. 교과서 공통 기준(185쪽)에 근거한 평가
1) 교육과정의 준수
- 교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성격,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방법, 평가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가?

1-1 성격(초등학교의 영어)
(1) 음성언어 중심인가?
(2) 교수·학습 활동은 초등학교 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감각과 놀이 중심으로 하고, 체험 학습을 통하여 발견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도록 하는가? 또 반복 학습과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하며, 멀티미디어와 같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 매체를 적절히 활용하는가?
(3)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 중요하며,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감각과 경험에 맞는 내용을 중심으로 게임, 놀이, 역할극, 노래, 챈트 등의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가? 언어를 가르칠 때에는 창의적인 언어 사용 기술을 적극 장려하는가?
(4) 게임의 요소를 도입하는가? 게임 속에 의사 전달을 하고 싶은 욕구를 일으키는 재미의 요소가 있고, 또한 예측 불가능한 언어의 사용을 가능하게 해 주는 요소가 있는가?
(5) 개인 또는 그룹 활동을 하되, 집단 편성 시에는 다양한 소질 집단으로 구성하여 모든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교육이 되도록 하는가?
(6) 반복 연습과 다양한 수업 방법을 도입하는가? 멀티미디어와 같은 학습 자료를 활용하는가?
(7) 멀티미디어 자료 사용 시에는 교사 스스로의 자질을 높여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에 의해서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가?
(8) 단계형 교육과정을 도입하지는 않았는가?
(9) 심화·보충형으로 운영하는가?
(10) 심화·보충을 위해 그룹으로 분리해서 수업해야 하는 시점과 준거를 교사가 결정하는가?
(11) 특별히 보충반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학습 결손 요인을 빨리 치료하여 동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가?
(12)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외국의 문화를 이해해야 하지만, 외국 문화를 소개할 때 항상 비판적 자세를 견지하여 이를 선별적으로 수용하도록 하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과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활용, 영어과 기초,의사소통중심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영어과 수준별웹,놀이중심,어휘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 영어과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의 종류와 활용, 영어과 기초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영어과 의사소통중심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영어과 수준별웹과 놀이중심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영어과 어휘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분석Ⅰ. 영어과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의 종류1. 투사기(Overhead projector: OHP)2. 그림 카드(Picture flash card)3. 낱말 카드(Word flash card)와 문장 카드(Sentence flash card)4. 오디오․비디오․CD-ROM5. 웹형 자료Ⅱ. 영어과 교수학습자료(

  • [교육행정] 미디어교육의 진단과 평가 0k
  • 평가를 다루도록 하겠다. 여기에서 다루고자 하는 미디어교육의 평가는 국가 사회제도 내의 미디어교육의 위치, 규모 등에 대한 논의와 함께 각 교육 프로그램의 특성에 대한 검토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전체적인 차원의 평가는 먼저 미디어교육 실시를 위한 제도적인 정착 여부 및 정도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제도적 차원의 평가는 미디어교육에 대한 사회의 인식 수준을 설명해준다. 또한 실제 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교재개발이나 교수법 개발 등의

  • [초등학교][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영어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수학과와 사회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도덕과와 체육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즐거운생활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 초등학교 국어과와 영어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수학과와 사회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도덕과와 체육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즐거운생활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유형1. 정보 탐색하기2. 정보 분석하기3. 정보 안내하기4. 웹 토론하기5. 협력연구하기6. 전문가와 교류하기7. 웹 펜팔하기8. 웹 정보 만들기Ⅲ. 초등학교 ICT활용교육(정보통신

  • [매체교육] 매체활용교육사례 조사 및 분석
  • 및 분석우리 꽃설화에 대하여동영상으로 보는 교실영어게임우리몸의 생김새분과국어국어영어과학과대상학생학생교사학생학년중학교 1학년중학교 1학년초등학교 6학년6학년 1학기활용매체종류파워 포인트파워 포인트동영상웹 텍스트활용 방법파워 포인트 자료는 판서 대신의 용도로 주로 사용된다. 판서와 차이가 나는 점은 웹상의 다양한 시각 자료를 교사가 편집하여 실감나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자료는 중학

  • [부모교육] 조기교육, 영재교육
  • 및 목적(2) 영재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3. 조기교육, 영재교육의 현황 및 사례1) 조기교육의 현황 및 사례(국내) 2) 영재교육의 실태 (국내/외)* 조기교육 및 영재교육의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분석 4. 조기교육, 영재교육의 문제점 1) 조기교육의 문제점 (1) 국가적 차원 (2) 개인적 차원 2) 영재교육의 문제점(1) 국가적 차원 (2) 개인적 차원 III 결론 조기교육, 영재교육이 나아가야 할 올바른 개선 방향은?* 첨부 : 영재교육 관련 웹 사이트 및 책자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