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분석 및 평가] 6학년 외국어(영어)와 영어교과 웹 사이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PARTⅠ. 교과서 분석
1. 교과서 공통 기준(185쪽)에 근거한 평가
1) 교육과정의 준수
2) 내용선정 및 조직
3) 교수-학습 방법
4) 표현·표기의 독창성
5) 편집 및 외형체제
2. 현장에서 교과서 활용 방안
PART Ⅱ. 웹 사이트 분석
1. http://pbskids.org
1) 개요 2) 활동 안내 3) 평가표
2. http://www.sesameworkshop.org/sesamestreet/
1) 개요 2) 활동 안내 3) 평가표
3. http://kr.kids.yahoo.com/
1) 개요 2) 활동 안내 3) 평가표
4. http://danopy.kerinet.re.kr/
1) 개요 2) 활동 안내 3) 평가표
- 본문내용
-
PARTⅠ. 교과서 분석
1. 교과서 공통 기준(185쪽)에 근거한 평가
1) 교육과정의 준수
- 교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성격,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방법, 평가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가?
1-1 성격(초등학교의 영어)
(1) 음성언어 중심인가?
(2) 교수·학습 활동은 초등학교 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감각과 놀이 중심으로 하고, 체험 학습을 통하여 발견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도록 하는가? 또 반복 학습과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하며, 멀티미디어와 같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 매체를 적절히 활용하는가?
(3)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 중요하며,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감각과 경험에 맞는 내용을 중심으로 게임, 놀이, 역할극, 노래, 챈트 등의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가? 언어를 가르칠 때에는 창의적인 언어 사용 기술을 적극 장려하는가?
(4) 게임의 요소를 도입하는가? 게임 속에 의사 전달을 하고 싶은 욕구를 일으키는 재미의 요소가 있고, 또한 예측 불가능한 언어의 사용을 가능하게 해 주는 요소가 있는가?
(5) 개인 또는 그룹 활동을 하되, 집단 편성 시에는 다양한 소질 집단으로 구성하여 모든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교육이 되도록 하는가?
(6) 반복 연습과 다양한 수업 방법을 도입하는가? 멀티미디어와 같은 학습 자료를 활용하는가?
(7) 멀티미디어 자료 사용 시에는 교사 스스로의 자질을 높여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에 의해서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가?
(8) 단계형 교육과정을 도입하지는 않았는가?
(9) 심화·보충형으로 운영하는가?
(10) 심화·보충을 위해 그룹으로 분리해서 수업해야 하는 시점과 준거를 교사가 결정하는가?
(11) 특별히 보충반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학습 결손 요인을 빨리 치료하여 동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가?
(12)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외국의 문화를 이해해야 하지만, 외국 문화를 소개할 때 항상 비판적 자세를 견지하여 이를 선별적으로 수용하도록 하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서양 동화 가치관 비교
- 문학과 문화예술 문화예술을 통해 본 인간 소외 현상 찰리 채플린, ‘모던 타임즈’ 카프카, ‘변신`
- 문학과 문화 예술 변신 & 모던타임즈 - 맑스 변신 모던타임즈 비교
- 문학과 문화예술 ‘모던타임즈’와 ‘변신’에서 나타난 인간의 비인간화
- 프란츠 카프카의 변신과 모던타임즈 그리고 소외
- 영아발달_최근 3년간 보육기관에서 발생한 영아학대 사건을 다룬 기사 2개를 검색하고, 요약하기(기사의 출처와 URL 기입) 그리고 영아학대가 영아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학대 예방을 위한 방안과 대책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적어보세요 (아래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도록 과제 작성할 것)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장벽을 넘지 못한 그것을 위하여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감천문화마을의 역사적 가치와 환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