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컵누들 광고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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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획의도
(1) 개 관
(2) 시장조사
2. 기획목표
(1) 경제적 측면
(2) 인문학적 측면
3. 기획내용
(1) 과제명
(2) 텍스트
(3) 텍스트 변형
(4) 텍스트 분석
(5) 제작의도
(6) 예상비용
(7) 전개과정

붙임#1. 첫 번째 기획안 붙임#2. 두 번째 기획안
본문내용
1. 기획의도

(1) 개 관

1) 현대인의 생활 속에 깊게 들어와 있는 매체 광고

우리는 생활 속에서 '광고'라는 말을 헤아릴 수 없이 듣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수많은 광고물을 접하면서 살고 있다. 매일 TV나 신문과 같은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들뿐만 아니라 거리의 전광판 신문과 함께 배달되는 전단 등 여러 형태의 광고물을 접하게 된다.
경제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광고는 시장의 완전경쟁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소비촉진에 기여하여 경제성장으로 이어지도록 한다. 물론 광고가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자극해 충동구매와 낭비를 조장할 수도 있다는 우려도 있다. 그러나 이것은 경제발전과 광고의 물적 증가에 따라 광고의 질적인 부분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들의 수준에도 많은 발전이 있어 이러한 우려는 점차 줄어드는 추세이다.
또한 소비자들이 대부분 무의식적으로 광고를 접하게 된다는 점은 광고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예를 들면 바쁘게 출근하는 길에 무의식적으로 버스에 붙어있는 광고판을 보고, 신문을 넘기면서도 옆면의 전면광고를 훑어보게 된다. 그리고 밀리는 차 안에서 듣고 있는 교통방송에도 광고가 나오고, 메일을 확인하는 중에도 끊임없이 배너광고가 지나간다. 이와 같이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현대인들은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소비자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상품의 특성과 잘 부합된 광고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가장 확실한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


2) 주5일제 이후 늘어난 야외 활동, 진화하는 용기 식품 : 오뚜기 '컵 누들'

라면, 그 출발지는 일본이었지만 이미 우리에게도 김치만큼이나 친숙한 식품이다. 우리나라의 라면은 이미 세계적으로 수출되어 해외에서도 어려움 없이 우리나라의 라면을 즐길 수 있다. 라면 시장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그것은 주지하다시피 봉지 라면과 컵라면이다. 이 둘은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봉지 라면은 끓이는데 냄비와 렌지 등 준비해야 할 기구들이 있지만 각종 야채와 계란 등을 이용해 자신의 기호에 맞추어 조리할 수 있으며, 컵라면의 경우에는 뜨거운 물만 있으면 3분 안에 먹을 수 있는 신속성을 자랑하지만 개개인의 취향에 맞추어 조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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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기획서가아니네요??????
  • lby0***
    (2011.10.20 19: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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