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 진로 재팬 일본 진출 사례 -경제, 정치적 환경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기업소개

1) (주)진로

2) (주)진로 재팬

3) 기업 선정이유

2. 세계 경제의 전망 추이와 세계 주류 산업의 발전 전망

1)세계 경제의 전망 추이와 일본의 경제 전망

2) 세계 주류산업의 동향과 일본의 주류 산업

3) 한류열풍이 주는 영향

3. 일본의 경제, 정치적 환경

1) 일본 경제의 불경기 회복

2) 일본의 한류열풍

3) 일본 주류 시장

4) 일본의 유통구조

5) 정책 및 법규

4. 일본의 경제, 정치가 소주 시장에 미치는 영향

1) 불경기 회복

2) 주류 유통구조

3) 한류의 영향

5. 일본시장의 법률적 제약

1) 한국산 소주에 대한 스피리츠 분류

2) 주류 소매 판매업 허가 기준의 제한
본문내용
1. 기업소개 - (주)진로
1) (주)진로
고(故) 장학엽 회장이 1924년 10월 3일 평남 용강군 진지동에 진천(眞泉)양조상회를 세우면서 출발한 진로는 우리나라에서 8번째로 오래된 회사다. 회사를 설립하면서 내놓은 ‘眞露(진로)’라는 제품명은 생산지인 진지(眞池)의 ‘眞(진)’과, 소주를 증류할 때 술방울이 이슬처럼 맺힌다 해서 ‘露(로)’를 따 지은 것이다. 1966년 제품명을 따 진로주조로, 1975년 지금의 ㈜진로로 사명(社名)을 바꿨다.
1950년대 국민주는 막걸리였지만 보다 보관과 운반이 쉬운 소주가 시장을 장악하기 시작했다. 1998년 경쟁사들에게 점점 잠식당하던 시장을 다시 되찾기 위해 출시한 “참이슬”이 올해 4월말 경에는 100억병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 되면서, 진로는 1999년 이후에 시장점유율 약 55%를 차지하며 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업계에서 명실상부한 최고의 기업으로 우뚝 섰다.
이미 세계적 브랜드가 된 진로소주는 2001년 전 세계 증류주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세계 증류주 시장 판매량 1위에 오르는 성과를 올렸다. 진로는 일본을 비롯하여 유럽, 동남아시아 등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2) (주)진로 재팬
1979년 일본에 수출용 진로로 진출을 하였지만, 국내 판매용을 그대로 가져간 진로는 시장에서 외면을 당했다. 이에 진로는 일본인의 입맛에 맞도록 한국식과는 다른 소주를 개발하였다. 이와 함께 1986년 동경사무소 개설하였고, 이내 1988년 현지법인으로 전환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진로 재팬의 탄생이다.
일본시장에서 진로는 1993년 8위에서 매년 조금씩 성장하다가 1998년 희석식 소주 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이루어낸다. 이후 2004년까지 7년 연속 일본시장 희석식 소주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도권에서의 진로 인지율이 92%가 될 정도로 일본 소주시장에서 커다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사이트 >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 장세진
2005 한국은행 세계 경제 전망 보고서
한국 무역협회 무역연구소 2002년 8월 조사자료
2004년 일간 공업신문 9월 8일자
(주)진로 http://www.jinro.co.kr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산업자원부 http://www.mocie.g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은행 http://www.bok.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 주 원료인 당밀(Molasses)의 국제가격이 폭등하기 시작함으로써 일본과 영국의 대기업들이 전세계적으로 거의 독점하고 있던 당밀시장에서 물량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와 같은 내외적인 환경변화에 따라 대상은 주 원료인 당밀의 안정적인 확보와 해외시장 개척, 장기적으로는 원료 거점을 중심으로 세계 MSG 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시키고 기업의 국제화를 도모할 목적으로 해외진출 전략을 고려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1970년 3월에 해외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제 1장. 서론최근 한국기업들은 세계시장의 개방화추세에 따라 과거 어느때보다도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다. 1980년대까지만 해도 우리기업의 주요 국제화전략은 국내에서 부족한 생산자원을 싸게 수입하여 국내에서 만든 완제품을 해외 주력시장에 수출하였던 것이 고작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기업의 국제화전략은 수출뿐만 아니라 현지생산, 판매를 토대로 해외에서 시장영역을 넓혀가고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226) 이마트.237) 진로소주 31(1) 진로 일본시장 진출 현황.32(2)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국제마케팅전략
  • 일본어를 할 수 있는 학우 2명과 중국동포 학우(중국어 가능) 2명을 포함해 구성된 팀이기에 일본시장에서의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의 진출과정 및 성장기의 회사 입지 그리고 한류영향의 효과를 덧붙여 기존의 문헌이나 잡지, 신문기사, 현지의 홈페이지의 분석을 통해서 연구 조사하는 데 보다 현실감 있게 조사할 수 있었다.가정: 이 글을 읽기에 앞서 ‘진로’와‘진로소주’같은 의미로 쓰겠다. 일본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글을 전개해

  • [이문화경영] 일본의 문화환경과 조직문화
  • 이문화 경영 (일본 조직문화 환경과 요소)□ 목차Ⅰ. 일본의 소개1 지리적 특징2 정치적 특징3 경제적 특징4 사회적, 기후적 특징Ⅱ. 일본의 문화적 특징1 가치관2 문화적 특성Ⅲ. 일본의 조직 문화 배경1 종신 고용제2 연공 서열제3 기업별 노조Ⅳ. 사례1 도요타 그룹2 (주)진로재팬Ⅴ. 결론Ⅰ. 일본의 소개1 지리적 특징공식명칭 : 니혼(Japan)인구 : 127,770,000면적 : 377,915㎢수도 : 도쿄정체의회형태 : 입헌군주제, 양원제국가원수/정부수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