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
1. 학교 교육의 과제
2. 교과중심 학교교육이 가지는 문제점
3. 교과와 특별활동의 바람직한 관계
결론
본문내용
교과와 특별활동의 바람직한 관계
서 론
흔히, 현대 사회는 '지식의 폭발'로 표현되는 정보의 홍수 시대로 이해된다. 오늘날 지식과 정보의 양은 가히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지식의 전달을 주 임무로 여겨오던 학교 교육에 커다란 문제점을 던져 주었다. 이제 학교는 학생들에게 인류의 모든 지식을 전달해 줄 수도 없으며, 학생들이 만능 박사나 척척 박사가 되게 할 수도 없다. 더구나 오늘 가르친 지식이 일 년 후 또는 그 학생들이 사회에 나갔을 때까지도 유용한 지식이 될 것이라는 보장도 없다.
결국, 현대 사회에서의 교육은 전통 사회에서와는 달리 그 목적과 내용면에서 새롭게 이해되어져야 할 필요성이 있는 것이다. 단순한 지식의 암기나 재생보다는 사고력이나 창의력 등 고등 정신 기능의 배양이 더욱 절실한 교육적 필요가 되었으며, 새로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갈 수 있는 자신감과 능력을 갖추도록 해 주는 일이 고정적 지식의 전수보다 더욱 중요한 목적이 되어가고 있다. 따라서 우리의 학교 교육도 산업 사회의 전개와 교육의 보편화라고 하는 기준에 발맞추어 교육의 목적과 교육의 내용은 물론 그 방법까지를 포함하는 전반적인 수정과 재정립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측면에서 특별활동이 하나의 중요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현재의 인지적 측면 위주의 학교 교육이 풀어나가야 할 과제를 생각해 보고 특별활동과 교과의 올바른 관계를 살펴봄으로써 전인교육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보도록 하자.
관계, 가르침으로서의 종교 교육, 윤리적 종교 교육 등 이다. 기독교 교육자들이 직업으로서 인식되면서 기독교 교육자들은 종교 교육의 지도자로서 알려지게 되었다. 지방의 교회에 있는 기독교인 교직자를 위한 현제의 직함은 종교상의 교육 지도자 또는 기독교인 교육, 훈육목사, 교육학 관련 목사를 말하고 그리고 그 직함은 특별한 지역 또는 특별 집단의 전문목사를 가르치기도 한다.평신도의 직무/새롭게 계획하기평신도부서는 교회의 부서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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