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샤(MISSHA) 저가 브랜드 시장 1위 재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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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xecutive Summary
(1) 현상, 원인 분석
(2) 전략과 결론

1.Company&Product Review

(1) Company
(2) Product

2. Mission statement

3. Marketing Objective
(1) 기존의 저가 이미지에서 벗어나 차별된 브랜드 이미지 형성
(2) 새로운 타깃을 통한 1위 재탈환

4. Situation analysis
(1) SWOT분석
(2) SWOT 분석을 통한 미샤의 세 가지 특징

5. Competitive Advantage

6. Target Market Strategy

7. The Marketing Mix

8. Conclusions
본문내용
1. Executive Summary
(1) 현상, 원인 분석
미샤(에이블 C&C)는 기존의 고가 위주의 화장품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초저가 화장품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성공 기업으로 손꼽힌다. 기존의 고가 화장품 시장의 가격 구조를 개선하여 다양한 제품을 33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가격 경쟁력 면에서 파격적인 시도를 한 것이다. 이러한 미샤의 차별화된 전략은 출범 당시 경기 불황의 상황과 맞물려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높은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게 된다. 그러나 후발주자인 ‘더페이스샵(The face shop)’의 매출액이 급성장 하면서 급기야 미샤의 판매액을 따라잡게 되었다. 또한 많은 후발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1위에 자리를 놓치고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런 결과에 대한 가장 큰 원인은 저가 시장 화장품시장은 블루오션시장에서 레드오션으로 전략한 요인이다. 또한 미샤는 제품에 대한 저가제품에 대한 이미지와 제품은 다양한데 비해 타겟에 불분명함 등 많은 문제점을 짚어볼 수 있었다. 이에 구매력 있는 타겟층을 통한 마케팅과 제품 라인 정리를 통한 기존 저가 이미지를 벗고 다시 1위 재탈환을 위한 전략을 준비했다.
(2) 전략과 결론
현재 미샤의 고객층을 보면, 20대가 주요 고객층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19-22세: 47.3% 23-26세: 33.6%) 그러나 더페이스퍕, 이니스프리 허브스테이션 등 타경쟁사도 20대를 메인 타겟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소모적인 경쟁이 야기되고 있다. 그러므로 아직 선점되지 않은 30대 가정주부를 타겟으로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화장품라인을 출시하여 가격대비 질 좋은 제품으로 우리의 타겟에게 만족감을 줄 것을 제안한다. 30대는 화장품 소유량 최다층이며, 창업 당시 타겟(20대)이 지금은 30대 초반이 되므로 써 Brand Royal 구축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30대 가정주부는 피부노화를 걱정하는 연령층으로 젊어 보이고 싶어 하는 타겟의 심리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동안” 포지셔닝 컨셉으로 우리는 “Women, be younger than you're” 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하여 마케팅 믹스를 펼칠 것이다.
참고문헌
미샤 3300원의 신화 - 우병헌 저
초저가 화장품 시대를 연 미샤(MISSHA) - 이선영 저
www.beautynet.co.kr
www.missha.net
www.thefaceshop.com
www.theskinfood.co.kr
www.beautycredit.co.kr
www.thedailycosmeti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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