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미샤(MISSHA)의 유통경로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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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저가 화장품 1위 탈환을 위한 미샤의 유통 구조 혁신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제1장
기업소개
기존화장품의 유통경로
경쟁사 분석
제2장
MISHAA의 초기유통경로
MISHAA가 맞이한 위기요인
위기극복방안
제3장
1차 인터뷰 자료
미샤와 제조업자와의 관계
이론의 적용
경로리더 및 파워
제4장
미샤의 재도약 성공요인
미샤의 향후 변화 방향
미샤의 위험 및 제약요인
향후 개선 방향 제안
본문내용
화장품 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방문판매, 제도판매, 업소판매,일반판매, 온라인 판매 등 다양한 유통경로를 형성하고 있어 유통관리론의 연구 주제로 알맞다. 우리는 그 중에서도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인 MISSHA를 선정하였다.

2000년 기존 화장품시장 유통구조를 파괴하고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과 브랜드샵을 개점하여 혁신적인 유통구조를 보여주었으나 시장경쟁 과열로 인한 경쟁사들의 진출에 밀려 2년 연속 적자경영을 해 온 미샤가 최근 2~3년만에 다시 중저가 브랜드 1위 재탈환을 노리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재도약한 MISSHA의 성공요인을 유통부문 위주로 찾아보고 위험요인과 더불어 향후 개선방안까지 제시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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