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뮤직비디오의 기호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문제 제기

Ⅱ.이론적 논의

Ⅲ.분석

Ⅳ.사회과 수업에서의 적용
본문내용
Ⅰ.문제 제기
가수가 데뷔를 한다하면, 가요 프로그램에 조금이라도 더 출현해서 자신의 존재와 음악을 알리는 것이 일반적 관례였다. 하지만, 몇 년 전 이러한 통념을 깨트린 가수가 있었다. 그의 얼굴은 미스테리로 남겨졌고, 계속 방송을 탔던 것은 그의 음악이 담긴 뮤직비디오였다. 그 뮤직 비디오를 본 대중들은 그 가수에 대한 신비로움에 쌓였다. 방대한 스케일의 뮤직비디오, 애절한 스토리, 그리고 감미롭게 흘러나오는 음악, 이것은 그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대중들은 그 얼굴 없는 가수의 출현을 갈구했다. 가수가 대중에 의해 선택당하는 입장이 아닌, 가수가 자신의 출현 여부를 판단하는.... 새로운 형태의 데뷔가 이루어진 것이다.

한 달에 수 십 명의 가수가 데뷔하지만, 기억되는 가수는 손에 꼽을 정도이다. 노래만 잘한다고 해서 가수로서 인정받는 시대는 지났다. 차별성이 있어야, 대중에게 기억될 수 있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잘생기고 예쁜 가수, 웃기는 가수, 만능 엔터테이너 가수라는 이름으로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대중의 심판대에 오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 매니지먼트의 개념, 유래, 연예,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경영, 마케팅,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뮤직비디오를 통해 노래를 먼저 세상에 알린 경우이다.라디오는 가수가 직접 등장하지 않고도 노래만 전파를 탈 수 있지만 TV의 경우는 노래가 전파를 타려면 반드시 화면을 동반해야 한다. 그래서 조성모는 자신이 등장하지 않으면서 노래는 계속 방송에 나오기 위한 방법으로 뮤직비디오라는 형식을 이용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형식을 탈피해 영화와 같은 뮤직비디오라는 전략을 썼다. 뮤직비디오에는 유명 배우들이 등장하면서 가수 자신은

  • [팬덤연구] `네 멋대로 해라`폐인들의 문화적 실천에 관한 현장 보고서
  • 미디어 전경과 MTV>,등.이기형연세대학교 영문과 졸업. 미국 일리노이대학교(어바나-샴페인) 사회학 석사 및 커뮤니케이션학 박사. 컬럼비아대 동아시아 연구소 초빙연구원.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영상원 강사. 현재 한국언론재단 연구위원. 주요 논문: , ,등.

  • [건축] 포스트 모던에 관한 문서입니다.
  • 비디오 전자 게임이며 뮤직 비디오 같은 새로운 미디어 문화나 괴기 쇼를 연상시키는 비디오 레슬링, 새로운 테크날러지와 희한한 특수효과들을 동원한 영화같은 새로운 형식들이 좋은 예이다.>1) 포스트 모던 문화의 가장 대표적인 특성중 하나로 꼽을수있는 것은 소설, 영화같은 이야기 문화에서 예전처럼 이야기를 구성하는 각 단위들이 인과적 관계로 치밀하게 연결되어 시간, 공간적으로 연속성을 가진 일관성 있는 이야기를

  • [미술] 포스트 모더니즘에 관한 글모음.
  • 비디오 게임의 문화가 그 좋은 예이다.이같은 현실과 현실의 이미지 간의 혼돈은 보드리야드 (baudrillard)에 의하면 모의적(simulation) 모델에 의해 사회 생활과 개인의 일상 생활이 통제되는 후기 산업사회의 자연스러운 문화현상이라는 것이다.>. - 청소년과 새로운 미디어 문화(포스트 모던의 관점)▨ 순수°풍경°음악▨ p/a/r/a/n/a/r/aFILE:J0204I.288#250 정수진 (yasu19 )영화패왕별희 - 모더니즘의 처절한 죽음 01/22 10:4

  • [대중문화] 근대와 역사적문화 연구
  • 기호학적 복잡성이나 서사 구조에 대한 탐구에 경도되어 흔히 비역사성을 띠거나 탈 맥락화되곤 하는 기존의 프로그램/텍스트 비평에서 벗어나, 팬들의 DVD/팬픽/뮤직비디오/하이라이트 제작 및 상영 그리고 책 출판의 사례에 대한 논의에서 보듯 텍스트성(textuality)과 테크놀로지가 연계되는 구체적 방식과 그것이 갖는 상징적 의미를 탐색하고, 나아가 TV 수용자와 팬들의 활동이 의식, 공간, 테크놀로지 등에 의해 새로운 형태로 조직화되고 매개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